[쿡스팀] 레몬청 만들기, 레몬에이드를 해먹을테닷!!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연일 폭염입니다.
이럴 때는 시원하고 달달한 레몬에이드 한잔하고 싶어져요
그래서...

오늘은 온 가족이 모여 레몬청을 만들었습니다.
집안에 레몬 냄새가 가득차서 기분도 좋아지지요 ^^

CaptureFinalImage.jpg

자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요?

1. 레몬청 유리병 소독하기

유리병을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유리병을 뱅글뱅글 돌려서 깨끗하게 소독!!
CaptureFinalImage.jpg

2. 레몬 1차세척 - 굵은소금으로 닦기

레몬청은 레몬을 깨끗이 닦는 일이 80%를 차지한다고 할 만큼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차로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줍니다
CaptureFinalImage.jpg
레몬껍질을 벗기는건지 내 손바닥을 벗기는건지.. ㅠㅠ
그래도 박박 문질러야합니다.
그리고는 물로 한번 씻어내구요~ 레몬이 뽀드득뽀드득 해졌네요 ^^

3. 2차소독-베이킹파우더로 닦아내기

베이킹파우더를 뿌려서 문질러줍니다. 이건 부드러우니까 손바닥이 안 아파요. ㅎ
CaptureFinalImage.jpg

4. 베이킹파우더 세척 후 물붓고 5분기다리기

5분동안 물에 담가둡니다. 레몬껍질 속 유해성분이랑 불순물이 제거되는 과정이랍니다.
CaptureFinalImage.jpg
담가뒀다가 시간되면 흐르는 물로 세척을해주세요~

5. 끓는 물에 레몬 살짝 데치기

살짝 데쳐주면됩니다. 끓는 물에 넣어서 데구르 굴리고 꺼내시면되요~
표면에 코팅된 왁스를 제거하는 과정이랍니다.
CaptureFinalImage.jpg

6. 레몬 슬라이스

얇게 잘 썰어줘야죠. 양쪽 꼭지는 잘라내주세요.
쓰다네요~
CaptureFinalImage.jpg

7. 레몬씨빼기

레몬씨는 아이들이랑 같이 빼면 재미있어요.
이 때 레몬먹기 가위바위보!!
전 레몬 좋아해서 잘 씹어먹는데 와이프랑 아들은 부르르 떨어요 ㅋㅋㅋ 재밌다~
CaptureFinalImage.jpg

8. 레몬슬라이스 설탕에 재우기

소독한 병에 설탕을 우선 깔고 그다음에 레몬한겹 설탕한겹 차근차근 쌓아올립니다.
아들이 나보다 야무지게 잘하네 ^^
CaptureFinalImage.jpg
마지막에는 설탕을 듬뿍올려주면 끝.
설탕으로 잘 마무리를 해줘야 곰팡이가 안생긴대요.

짜잔~ 완성!!
CaptureFinalImage.jpg
중간에 백설탕 떨어져서 흑설탕으로 했더니 색깔이 ㅋ
가운데는 아들이 양옆은 내가 ~ 아들이 훨씬 잘했네 ^^

이제 삼일 후면 시원한 레몬에이드를 맛볼 수 있다.
탄산가스를 살까? 귀찮은데 탄산수를 살까? ㅋㅋ
어쨌든 이제 시원한 음료로 여름을 나렵니다 ~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였더니 새벽1시가 되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이제 자야지 ~ 졸려~~


사진은 무음카메라 "마카롱캠"으로 촬영했습니다.

Sort:  

앗...탄산수로 타먹으면 엄청 맛있겠네요...탄산수를 이렇게도 이용하는거군요...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맛있어요. 톡쏘고 상큼하죠~ 시원하게 얼음추가요 ^^

저도 레몬 참 좋아하는데 입에서 침이 막 생기네요ㅎㅎㅎ
아주 맛있는 레몬청이 완성될 것 같아요 :)

네 기대하고 있어요 ^^

와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줄 몰랐네요 겨울때면 짝꿍이 감기 걸리지 말라고 레몬청 자몽청해서 주는데 이렇게 손이 가는줄 몰랐습니다 ㅠㅠ 툭툭님도 금손이네요!!^^

농약이나 불순물 때문에 씻는 과정이 중요해서..
그냥 시키는대로 열심히 하면됩니다 ㅋㅋ 만들기전에 인터넷 검색도 하시고 ^^

시원한 레몬에이드가 아침부터 땡기네요..

상큼한 주말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데 아직 기다려야되네요 ㅎㅎ

예 집 옮기고 아무것도 없어 살림살이 장만하고 있습니다. 역시 가족과함께가 최고입니다..혼자서 신주쿠을 거니는것도 한두번이지 재미가없습니다. 유일한 낙이 스티밋 공부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거네여^^*

사진만 봐도 그 상큼한 향이 그려져 입에 침이 고이네요~ ^^

침이 고이죠~ 상콤 ^^

맛있어보입니다. 흑설탕은 흑설탕대로 매력있어보

나중에 타먹었을때 색이 어떨까 궁금해요 ^^

우와 직접 청도 만드시고 @toktok님은 능력자신가???ㅎㅎㅎㅎㅎ
그런데 베이킹파우더로 문지른 후에 베이킹파우더를 씻어내지 않은 상태에서 물에 5분 담궈두면 되는건가요???ㅎㅎㅎㅎㅎ

사실 와이프가 시켜서 같이 만드는 ㅋㅋㅋ 베이킹파우더가 불순물 이물질을 제거하니까 씻어내지않고 그냥 담궈두시면 됩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저도담에한번만들어볼까해서요😆

탄산수가 플레인도 묘하게 맛이 첨가된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걍 자몽청에 사이다 부어 먹음-ㅅ-
이게 최고인듯

사이다도 달달해서 맛나죠 ^^

보는것만으로 입에 침 고이네요.
요즘 보니까 복숭아청도 있고 이런저런 청 많이 만드시더라고요.

복숭아청도 있군요. 나중에 한번 도전해볼까나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91.36
ETH 2348.06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