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진짜 중국 음식이 먹고싶을때? Din Tai Fung 딘타이펑

in #muksteem6 years ago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0MUy.jpg


Din Tai Fung
딘타이펑
중화요리 전문점


한국에서 중국음식하면 짜장, 짬뽕, 탕수육 트리오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요, 사실 짜장면&짬뽕이 진리긴 하지만 오늘 추천해드릴 중국음식점은 더 중국 스타일에 가깝고 음식들이 중국 현지화된, 딘타이펑이라는 중식당이에요.

주로 싱가폴이나 말레이시아 등등의 동남아시아 국가에 체인점이 몰려있고, 찾아보니 한국에도 강남, 신사 등지에 몇몇 체인점이 생긴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싱가폴 센토사 체인점에서 처음 먹어봤고, 사진에 보이는곳은 말레이시아 겐팅 하일랜드의 한 쇼핑몰에 입점한 딘타이펑입니다.

입구부터가 굉장히 고급지게 생겼습니당 ㅋㅋ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2rdg.jpg

딘타이펑의 특징이라 하면, 모든 체인점마다 주방 유리창이 투명하게 설치되어 있어 요리사들이 만두를 빗는 모습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열댓명은 되어보이는 요리사들이 일사분란하게 만두피 떼어내고, 펴고, 속넣고, 빗는 모습이 마치 산업혁명의 분업을 형성화합니다.

근데 사진 찍을라니까 한분이 슬쩍 하는게 약간 신경쓰이시는듯... ㅋㅋ 아무래도 조금 쉬엄쉬엄 하고 쫌 쉬고 그러고 싶을텐데 유리창이 뚫려있어 한눈도 팔 수 없는듯 합니다 ㅎㅎ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5bIm.jpg

저녁시간대고 쇼핑몰 안에 위치한 지점이라 그런지 기다리는 사람이 꽤 있었어요. 미리 주문지에 체크해서 주문하고 10분정도 기다린 후에 베트남 친구와 저, 총 2명이서 가게에 들어왔습니다.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6hV0.jpg

가격표는 말레이시아 링귓단위라 1 SGD = 3 링귓정도로 보시면 돼요.
만두 10피스에 41링귓, 13 싱가폴달러, 대략 만원정도 합니다. 싱가폴 물가가 비싸서 그런지 싱가폴보다 말레이시아 딘타이펑이 대략 2~30퍼는 더 저렴한것 같았어요. (한국은 얼말지? ㅎㅎ)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7Faq.jpg

아무래도 앞서 만두를 빗는 주방이 오픈되어있는걸로 봐서 만두 혹은 딤섬에 신경을 많이 쓰는 레스토랑인듯 해요. 만두 종류도 엄청나게 다양하구요.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92pQ.jpg

뭔가 굉장히 생소해보이는 생김새의 면요리도 있구..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c3XI.jpg

가장 무난하게 트라이하기 좋은 볶음밥종류도 있습니다.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drdo.jpg

돼지고기 계란 볶음밥을 시켰어요. 가격은 24링귓, 8 싱가폴달러정도로 한국돈으론 단돈 6000원대... (말레이시아라 저렴합니다 ㅎㅎ). 싱가폴에서 똑같은 볶음밥을 먹었을때는 한 만원이 넘었던거 같아요. 국가마다 편차가 큰듯...

어쨋든 맛은 쵝오!! 분명 계란, 파, 돼지고기밖에 안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간도 딱 맞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먹다보면 김치 or 짬뽕국물이 생각나는건... 당연지사.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eOt4.jpg

다음으로 나온 새우만두 6피스.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죵..

KakaoTalk_Moim_5EHLQYwefIJzieoAGW5cElvJYNgJOO.jpg

콱 깨물면 안에서 육즙이 흘러내립니다. 짱짱맨..

한국에도 있으니 관심있으신분 가보세요~ 맛있습니당

Sort:  

저는 새우만드가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ㅎ
새우가 올라가있는게 특이하군요.ㅎ

뭔가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집니다 ㅋㅋ

저는 수원역에서 한 번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다만 양이 너무 적은 듯 해요 ㅠㅠ

ㅠㅠ 그래도 맛있으면 그만입니당..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ㅋㅋㅋ 모내기 잘 해야겠네요.
가을때쯤엔 스시먹으러 갈 수 있을련가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49.89
ETH 3374.8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