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먹스팀검증] "먹스팀의 포스팅은 충분히 믿을 만하다" / 소개된 식당을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in #muksteem9 years ago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먹스팀에 소개되는 많은 포스팅을 보면서, 참 맛있는 음식과 착한취지의 식당들이 참 많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이곳 스팀잇에 소개되는 그런 식당과 음식은 스팀잇의 자연스런 자정작용효과로 인해 상업적으로 소개되는 일반적인 많은 여타 블로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가짜 정보는 극히 적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기 때문이라도, 이미 구글에서 먹스팀으로 검색을 하면 참 많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그 포스팅의 양도
누적되어 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약 한달전 쯤 이렇게 누적되는 먹스팀 포스팅에서도 최소한의 기준, 양식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출발하여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 보고, 제안 형태로 의견을 드려 본적도 있었습니다.

  • muksteem 태그의 "자율 선택적 기준" (제안종료, 감사보상, 그리고 정리의 글)

https://steemit.com/muksteem/@skt1/muksteem

이름 그대로 정말 자율적인 방법라는 것이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의 취지 임에도 많은 분들이 자연스레 공감해주소 동참해 주고 있다는 것이 비록 제 의견을 바탕으로 하는것이 아닐지라도, 자연스러운 발전과 함께 먹스팀 태그의 성숙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점이 참 의미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직접 찾아 가 본곳은 약 5일 전 @tworld 님으로 부터 소개된 강서구 소개의 한 식당 입니다.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해주시는 방법과 같이 @tworld 님도 기본정보, 음식, 메뉴판 그리고 나름의 평가를 작성해주셨었습니다. 본 포스팅의 취지인 즉, 제목에서와 같이 소개된 식당의 정보가 "맞다/ 혹은 바로잡아야할 정보가 있다" 의 객관적인 정보와 함께, 개인적으로나마 조금 더 공유해드리고 있는 추가적인 정보가 있다면 이를 더해 보고자 함입니다.

(실제 "맛있다/맛없다"의 주관적인 평가를 하는 것은 지극히 개인의 호불호에 관련 사항일것 같아 큰 비중을 두고 고려하지는 않았습니다. )

기본정보(위치 등), 메뉴(최신정보, 가격 등) 측면에서는 사실 전혀 틀리거나 업데이트 할 정보다 있지 않았습니다 ^^ 이부분에 대해서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혹시라도 먹스팀을 참고해서 방문 하였을때, 가격이 오르거나, 혹은 가게가 망했거나(?) 등의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믿고 간다는 생각이 지배적이 었기 때문에, 무언가 틀린 정보가 있을꺼야 라는 의심의 여지는 없었던것 도 사실이지만, 저녁시간 고깃집이라는 부분에 때문이라고 아.."술"내용도 추가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마 저만의 생각일지도..^^)

  • "냉장과 냉동사이를 오가는 약간의 살얼음낀 쏘주~!!"

저는 물론 애주가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술을 잘 아는 사람도 아니죠.. 그냥. 그런 자리가 좋은?! ^^;
사실, 술을 전혀 하지 않으시거나, 별 그닥 관심 없는 분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더운날 시원한 맥주처럼 시원한 소주의 맛도 온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 않나? ^^;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살얼음이 아주 예술입니다~ ㅋㅋ)

  • 추가 주문시 가격을 다르게 하는 독특함?!

식당이 다 그렇듯 1인분 정하면 몇 인분을 하던 곱하기 그 주문 수만 큼일텐데, 처음 인원수 만큼의 주문 이후에는 2/3의 가격으로 추가 된다는 것이 반찬이나 기타 차림에 때한 비용을 제외한 배려가 담긴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지금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먹스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계신곳 근처의 먹스팀 소개 장소가 있으면 여러분도 한번 "충분히 믿을 만한 먹스팀 포스팅"을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추가 주문시 할인이 인상깊은데요. 먹스팀 검증 새로운 방향성이네요 : )

식당 주인장께서 자부심이 높으시더라구요.. 고기의 품질이나. 재료는 음식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는데.. 친절함과 세세한 배려가 있는 곳 같습니다.~

성애 낀 소주병을 지금보니 하... 좋네요. ^^ 먹스팀도 화이팅입니다.

@indend007 님의 투자관련 좋은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요 몇일 힘든시기가 지나가려는 것 같은데~ 시원한 소주 한잔 드셔요` ^^; 전 어제 무쟈게 마신것 같습니다. ^^

먹스팀검증! 신선한 글이네요 ㅋㅋ 정보도 더 추가되는 느낌이고 ㅋㅋ 경험을 공유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먹스팀뿐 아니라 검증도 더활성화 되기를 바라봅니다!ㅎㅎ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용도 업데이트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일석 이조인것 같습니다.^^

맛은 가봐야 알겠지만 디자인이 예사롭지 않은 것 같네요!

계신곳 근처에 먹스팀 소개식당이 있으시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ngratulations @skt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맛있는 집인것 같네요..한번.가봐야 겠네요...

^^ 강서쪽 함 오시면.~ 방문해 보셔용~

점심에 장어랑 꼼장어 먹고 왔는데 소주가 더 생각납니다.
선팔이랑 미약하지만 업보트 남기고 가요
저도 먹방 사진 포스팅 하니 구경와주셔요~

^^ 넵.. 감사합니다

먹스팀 검증 좋네요ㅎㅎ 앞으로 먹스팀 글 올릴 땐 좀 더 자세히 포스팅해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먹스팀 검증 너무 재밌고 좋으네요 ^^
화이팅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다음포스팅도 기대할께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살얼음 소주 진짜 맛있는데... 검증 재밌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049.63
ETH 1572.0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