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해장에는 시원한 쌀국수다! - 포항 효자동쌀국수

in #muksteem6 years ago

[먹스팀] 해장에는 시원한 쌀국수다! - 포항 효자동쌀국수

안녕하세요. 엘리오입니다.
포항공대 앞에 효자시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4년전만해도 정말 시장이었는데,
포항시 시장 활성화 정책과 함께
노후된 주택 재건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서
서울 경리단길을 표방하는 것처럼 변화되고 있습니다.

작은 매장에서 스타트 하시는 사장님들께서
서점, 미용실, 카페를 작게 내시면서
포항 남구쪽에서는 나름 핫해지기 시작했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근 오픈한 효자동쌀국수

상호명 : 효자동쌀국수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10번길 24-1

깔끔한 외관이 '오픈했어요~~' 합니다.
점심시간에는 공대생과 인근 직장인들로
인해 가득 차더라고요.


자동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서 주문!!
메뉴는 아롱사태, 차돌양지, 힘줄, 모듬이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새우튀김, 닭날개가 있습니다.


점심시간 되기전에 나왔는데도
자리가 거의 다 찼네요.


해선장과 스리라차소스, 레몬즙은 개취대로
넣어드시면 되는 아주 좋은 시스템.
오랜만이구나 쌀국수야!!


레몬과 단무지, 고추절임과 양파절임 밑반찬!
양파절임 새콤달콤하니 삼겹살이 생각났네요..


양지차돌박이칼국수 등장!
가격이 조금 쎄다는 생각을 했는데
올려진 고기를 보니 그럴만도 하군..


고수향이 싫은 엘린이는 하나씩 넣어
먹어보기로 했으나 후배는 과감하게 넣어
제조하기 시작합니다.
북경에서 고수에 크게 데이고 나서
쌀국수도 한때 쳐다보지도 않았다는...


스리라차소스와 해선장의 만남
얼큰한 스리라차소스 넘나 좋아요!!
작은 종지에 고기 찍어먹으려고 조금 담았음.


제조가 완성되신 차돌양지국수
이렇게 보니 어마무시하다..


제가 주문한 아롱사태쌀국수
비싼만큼 훌륭하더군요.
시원한 국물이 딱입니다.
해장은 역시 쌀국수인가!!!!


지금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완전 부드러운 아롱사태가 압권.


양도 이렇게 많은데..
육수와 면은 무제한 제공이랍니다.


저도 레몬즙과 스리라차 넣어 간 맞추고
고수하나 들어 같이 싸 먹으니
오호라~ 꽤 괜찮더라고요!
제 입맛이 변한건지 예전에는 왜이리 쌀국수가 맞지 않았던걸까요. 넘나 시원하고 좋았음.


아롱사태는 사랑입니다.
쌀국수집에서 고기로 배채운 느낌임.


꺄악!!!!!!!!!
시원한 국물 들이키고 고기 먹느라
배가 터질것 같은데 면 추가한 후배..
정말 다이어트는 언제 할거냐?


쌀국수를 즐겨하지 않았는데
왠지 술마시고 난 다음날엔
효자동쌀국수를 찾게 될 것 같네요!


전통시장과 함께 상생하는 가게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저도 여기 근처에다가 선술집 하나 차리고 싶은데 안되겠죠? ㅎ

Sort:  

해장으로쌀국수좋아요저도자주ㅎㅎㅎ팔로할께요^^

저도 앞으로 자주 먹게 될것 같더군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10번길 2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맛있어 보여요!
저 쌀국수는 매번 실패 했었는데
여긴 진짜 맛있어 보이네용
거기다 면이 무한제공이라니ㅎ 구웃~

면이 무한리필이라서 대박입니다.

해장엔 쌀국수가 최고죠. ^^

오랜만에 맛집 찾아낸 기분이었습니다. 내일 또 가고 싶다는.. ㅎㅎ

jjangjjangman.com kr-art,muksteem 지원 봇입니다. 회원님 활동 점수 향상에 따라 보팅 지원해드렸습니다. 활동점수: 279993000.

감사합니다~~!! 활동점수 높은건가요? ㅎㅎ

육수와 면이 무한제공이라니.. 가게도 넘 이쁘고 비쥬얼도 환상이네요. !!

깔끔하고 아담해서 참 좋습니다. 자주가게 될것 같아요 ^^

캬.....쌀국수 정말 좋아하는데 ㅠㅠㅠㅠ저는 부산 사는데 포항가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선술집 응원합니다 : ) ㅋㅋㅋㅋ

저는 쌀국수 문외한이었는데 이번에 흠뻑 빠졌습니다 ^^
선술집 크흐.. 스팀잇이 대박나야 좀 어케 비벼볼만할텐데 ㅋㅋ

무슨 쌀국수 고기가 저렇게 두툼하다니!!

고기가 무식할만큼 두툼하죠?! 우롱사태에 완전 반했답니다.

시원한 쌀국수는 또 처음이네요.ㅎ
매일 따뜻한 국수만 먹었었는데.ㅎ

국물이 시원한 그런 느낌 아시죠? ^^ 해장에 최고

시장이 아무리 활성화 시키더라도 결국 살아남는 곳은 몇 되지 않는데
대단한 곳이군요~ 효자시장이라...!

오늘도 큐레이팅 스스슥-
사진 예술 잘 보고갑니다 :D

제2의 황리단길을 목표로 한다는 소문이..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