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 고속터미널] 굴마을 낙지촌 굴국밥 : 추운 겨울 따스한 굴국밥 한그릇이 생각날 때
안녕하세요 @pandafam 의 먹스팀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맛집 : 고속터미널 굴마을 낙지촌 굴국밥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졌습니다.
사늘한 날씨에 움츠러든 몸 때문에 따스한 국밥 한 그릇이 생각나는 날이 많은데요,
오늘은 겨울이 제철인 굴로 맛깔나는 요리를 해주는
굴국밥 맛집 한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굴마을 낙지촌 굴국밥 집입니다.
상호명 : 굴마을 낙지촌 굴국밥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 반포동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지번)
전화번호 : 02-535-2213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위치는 고속터미널 노브랜드 맞은 편에 있습니다.
유일하게 고속터미널 음식점 (파밀리에 파크 제외) 중에 줄서서 들어가는 곳입니다.
겨울을 맞이해서인지 사람들이 바글바글 거리네요.
웨이팅은 기본으로 걸려있습니다.
사람들로 바글거리는 이곳.
고속터미널 굴마을 낙지촌 은 오래된 식당입니다.
프렌차이즈이기도 해서 전국적으로 많이 있는데요,
판다의 경우 고속터미널의 굴국밥 ( #korean #food : #Oyster #rice #soup )이 입맛에 딱 맞더라구요.
기다릴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줄이 거의 다 끝나갑니다. 앞에 한 팀 밖에 남질 않았어요.
저녁 식사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꽉 차 있는 식당내부.
메뉴입니다. 예전엔 굴국밥이 7천원이였는데, 8천원 으로 올랐군요.
시그니쳐 메뉴는 당연코 굴국밥 종류입니다.
판다 양은 굴을 좋아하지 않게 때문에
저희 부부는 매생이굴국밥(9천원)과 굴순두부(8천원)를 시켜봅니다.
기본 찬이 나옵니다. 김치와 된장.
그리고 고추. 꼭다리가 제거되어 있는 고추가 청량고추입니다.
갓김치
그리고 깍두기.
먹을만큼 덜어줍니다.
아직 덜 익어서 갓김치에서 갓의 향이 너무 납니다.
깍두기도 덜 익었구요.
국밥집의 김치류는 푹 익어줘야 제 맛인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메인 메뉴가 나왔습니다.
매생이 굴국밥. 보글보글 끓고 있는 채로 나옵니다.
입천장에 데이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작은 국자도 함께 주니 뜨거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은 덜어드시길 바랍니다.
굴순두부.
칼칼 시원한 맛이 괜찮습니다.
굴 순두부에 들어가 있는 굴.
겨울 제철을 맞아 굴들이 살이 통통하게 올라있네요.
매생이 굴국밥의 굴.
역시나 통통합니다.
식감도 탱글탱글한게 신선한 굴을 사용했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요렇게 매생이를 감싸서 한 입 먹어봅니다.
매생이는 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데이지 않게 조심해줍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굴.
판다 양의 굴 순두부에 들어가있는 굴도 한 입 먹어봅니다.
역시나 맛있군요.
(미안, 뺏어먹어서...)
제일 튼실한 놈을 들고 사진 한 장. 찰칵.
매생이만 따로 건져서도 먹어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매생이 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
집에서 어머니가 끓어주시는 매생이 국은 항상 매생이 한가득인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입맛에 딱 맞으니, 추운 겨울 속을 따스하게 달래줍니다.
계란 노른자도 한입.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굴. 정말 굴만 먹어도 배가 찰 것 같습니다.
갓 김치도 살짝 올려 먹어봅니다.
역시나 훌륭하군요.
또 굴...
마지막도 굴...
겨울 제철을 맞은 굴은 정말 진리더군요.
9천원의 가격이 아깝지 않습니다.
당분간 추위에 힘든 날에는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겨울을 맞아 속을 따스하게 달래줄 필요가 있으신 분들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맛있는 로드 포스팅은 여기까지고요,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그럼 이만~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태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저희의 포스팅이 좋으셨다면 투표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私のポストが良かったら、upvote&followお願いし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Please Follow @pandafam
이시간에 으어억~~
갑자기 배에서 꼬르륵 난리났습니당 ㅠ
ㅋㅋㅋㅋ 원래 먹스팀은 야식타임에 봐야 제 맛이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 반포동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지번)**]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와우 사람이 진짜 많네요 ㅎ 맛있는걸 먹으려면 웨이팅이 필수인거같네요 ㅎㅎ 굴도 통통하고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이시간에 스팀잇에 들어오면 먹스팀으로 위장이 고문당하는거 같습니다 ㅎㅎㅎ 판다팜님 불금되세요 ㅎ
감사합니다:) 전 짐 와이프랑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시청하고 있네요. 둘이서 불금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부 님도 불금되세요!!!:)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들르게 됐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앗!!! 저도 뉴비인데:) 바로 팔로우 신청하고 놀러가겠습니다:) 앞으로 자주 왕래했음 좋겠네요!!!:)
저녁 이미 두둑히 먹었는데..특히 매생이 굴국밥 사진에 그만...🤤🤤
굴은 생으로 초장만 딱- 찍어 먹어도 정말 맛있는데...ㅠ여기 식당 저장 좀 해 놔야겠어요 :)
그쵸:) 굴은 겨울이 제철이라 지금이 딱 먹기 좋은 거 같아요:) 식당 저장해 놓으셨다가 나중에 방문하셔서 꼭 드셔보세요:)
오 굴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굉장히 군침도는 사진들이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소통하고자 방문했습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용~~
굴전 저도 참 좋아하는데 :)
헤헤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오호맛난거 드셨네요 추울땐 뜨끈하고 국물시원한굴국밥이죠~^^
@mukstar 님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 추운 겨울엔 역시 따스한 국밥이 최고죠:) 헤헤 놀러갈게요!!!
우와 굴곡밥 처음 보는데 비쥬얼이 진짜 맛있어보여요 :)
한그릇 뚝딱하겠는데여?! ㅎㅎ
한그릇 뚝딱 하기에 좋죠:) 더욱이 제철이라 푸짐한 굴의 맛을 몸소 느낄 수 있답니다!
굴국밥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고터면 지방 사는 저도 비교적 자주 갈 일이있을테니 꼭 기억해뒀다가 먹어봐야겠습니다.. ㅠㅠ
넵:) 기억해놓으셨다 서울 오실 일 있우시면 한번 들려서 드셔보세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왠지 시원하고 얼큰할것 같은.ㅎ
너무 맛나보이네요.ㅎ
넵 :) 제대로 시원하고 얼큰했습니다. 곧 점심시간이네요 :) 주말 점심 맛난게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