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딩딤 1968(신사동 가로수길)

in #muksteem6 years ago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집은 최근 소문만 들어온 딤섬 맛집!

딩딤 1968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7
image

원래 이 가게는 홍콩의 넘버1 맛집이라고 하는데 신사동 가로수길에 1호 한국지점이 생긴거라네요
어찌됐던 제 입맛에 맞냐가 중요하기에 ㅋㅋ 검증 들어갑니다~:)

오늘도 역시 최근 추가된 가족원 ㅋㅋ 첫 딸 덕분에 ><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답니다 ㅠㅠ
image
홍콩 느낌의 인테리어에 주방 역시 깔끔하네요 ㅎㅎ

제가 주문한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101번 킹 하가우 3개
102번 시우마이 2개
201번 차씨우바오 1개
301번 로마이까이 2개
이름이 생소하다보니 메뉴에 번호가 있네요. 저도 번호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참고로 이 집 덮밥이 맛있다는데 덮밥은 포장이 안된다고해서 ㅠㅠ 밥들어간 메뉴인 301번을 대신 주문했습니다. 맛 후기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

근데 포장해서 집에 포스팅을 하기위해 펼쳐봤더니...
image
이런 세팅으로는 포스팅의 예의가 아니죠..? ㅎㅎ
깔끔하게 메뉴별로 담아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101번 킹 하가우

image

102번 시우마이

image

201번 차씨우바오

image

301번 로마이까이

image

나름 신경쓴다고 쓴건데 잘 찍었는지는 모르겠네요 ><

맛 검증 들어갑니다~!

아래 순서는 덜자극적이고 덜기름진 메뉴부터 소개드린 것이며, 모든 음식은 이렇게 먹어야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101번 킹 하가우

image
피가 쫀득한 것으로 봐서 감자로 피를 만든거 같고 안에는 새우가 들어가 있습니다. 감자 피는 너무 과하면 쪽득스러움과 미끄덩한 느낌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적덩한 얇기라서 먹기 딱 좋았고 탱탱한 새우가 들어가서 딱 먹기좋은 새우 딤섬이었습니다.

102번 시우마이

image
겉은 계란 노른자를 고명처럼 만들어서 사용한 듯했고, 속은 새우랑 다진돼지고기+다진새우, 이렇게 들어간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101번의 깔끔한 새우맛에 돼지고기 맛이 나는데 조화를 더하기위해 다진새우도 같이 들어간듯했는데 그 맛이 정말 굿 조화를 이끌어냈습니다 ㅎㅎ. 오늘 메뉴 중 최고점이었습니다 :)

301번 로마이까이

image
비주얼은... 죄송합니다... 깠는데 좀 이쁘진않네요...;;
첨에는 쌈채로 먹는건줄 알았는데 열어서 먹는거라네요...? 근데 쌈도 먹는 사람이 있지않을까 싶은데... ㅎ 암튼 우리나라 약밥같는 느낌이며, 닭고기와 메추리알, 표고버섯을 같이 넣고 쪘더군요.
맛은 음... 일단 제가 약밥을 안좋아하는데 약밥보단 먹을만했지만 호박잎인지 저 쌈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가 느끼함을 주면서 입맛을 떨어뜨렸습니다 ㅎ
그 맛있다던 덮밥의 대타가 오늘의 경기를 망친 듯했습니다 >< ㅋㅋ

201번 차씨우바오

image
배(?)를 가르기 전엔 팥이 들어간 찰떡을 살짝 튀긴 느낌이었는데 속을 보니 다진 고기 속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 다진 고기 속이 중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타일인데 일단 예상을 벗어나서 아주 좋았고, 제가 예전에 중국 시안에서 먹었던 딤섬 느낌이 나서 더 좋았답니다. 조금 아쉬웠던건 그 다진고기 맛과 찰떡의 조합이 아주 좋다는 느낌은 못받았는데요 그래도 이 다진고기가 없었다면 단순한 메뉴가 됐을듯합니다.

이상 오늘 맛본 메뉴들의 소개를 마쳤습니다~:)
요즘 어뷰징으로 많은 논란들이 있는 것 같아서 저라도 알찬 글을 써보자는 생각으로 오늘은 더 특별히 신경 좀 써봤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스티미언들께 감사드립니다.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와~ 딤섬 맛있겠어요! 게다가 한국지점이라니!! 팔로우하고 갈게요 ^ ^

아 사진만 봐도 촉촉한 고기속들의 식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ㅋㅋ 사진 정말 리얼하게 잘찍으시네요!!ㅋㅋ
팔로우 드립니다~ 앞으로도 맛난(!) 사진들 자주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맞팔할께요 자주 소통해요~:)

맛있어 보이네요^^
먹어보면 사진보다 더 맛있을듯 합니다~ㅎㅎ
궁금하네요~

막상 가로수길에 가면 은근 갈만한 맛집없는데 이 집 찾게되서 득템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저도 나중에 덮밥먹으러 매장 방문하려고요 :)

102번 시우마이가 눈이 가네요!
대박 맛있어보입니다...ㄷㄷㄷ 딤성 먹고싶네요~

딤섬입니다 ㅎㅎ(농담;;)

ㅋㅋㅋ오타났네욬ㅋㅋ

저희 COSINT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구 가용!ㅎㅎ

감사합니다~:)

딤섬 저도 너무 좋아하는데요....흑
너무 맛있겠네요 ㅠㅠ
저도 오늘 점심은 외식을 꼭 해야겠습니다!! ㅎㅎ
맛나는 음식 보여주심에 보팅 꾸우우우우우우욱~~^^

제가 외식을 유도했나요 ><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즐점되세요~:) 감사합니다~

와 역시 딤섬은 새우딤섬..... 윤기에다 탱글탱글한거보소 지렷따리.ㅁ..ㅁ.ㅁ

새우딤섬도 느끼한 것들도 많은데 이 집은 강추입니다~:)

와 정말 맛있어보이는 딤섬집이네요 !!! 가끔 친구만나러 가로수길 가는게 꼭 들려봐야 겠네요 ^^

오호.. 가수로길에 오신다면 강추입니다~:)

아 정말 맛있어보여요
저도 딤섬 너무 좋아하는데
얼마전엔 차이나팩토리가 국내철수한다그래서 속상하기도 했었어요
다음에 강남에 가게되면 꼭 들려야할 맛집인것 같아요
보팅 팔로우하고갑니당~ ^^

차팩은 개인적으로는 비추였는데 차팩을 좋아하셨다면 이 집은 까무러치실껍니다 ㅎㅎ 반가워요~맞팔할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870.17
ETH 3385.85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