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일본가정식, 키햐아

in #muk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밋 뉴비 @kunastory입니다.
이제 제법 따뜻한 봄바람이 옷깃을 스치네요. 봄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숙직근무를 하고 나와 와이프와 오랜만에 데이트(?)를 했습니다. 둘이서 오붓하게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갔습니다.

우리가 간곳은 일본 가정식 집밥으로 유명한 키햐아[Kihyaa]입니다. 세종시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입소문이 벌써 났더라구요. 저희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 처음 가봤네요;;;


상호 : 키햐아 세종점
주소 : 세종시 달빛1로 311 하나빌딩 1층


11.jpg
세종시 아름동 단독주택지에 위치하고 있구요. 간판은 이렇습니다.

IMG_2786.JPG
저희가 12시 이전에 갔는데도 벌써 자리가 없드라구요. 줄서서 먹는 맛집이라더니 역시 사람이 많네요.

IMG_2785.JPG
저희는 하는 수 없이 구석에 마련된 혼밥(?)하는 좌석에 앉기로 했습니다.

e.jpg
일본가정식 요리 컨셉으로 덮밥이 주를 이루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규동"을 와이프는 "에비동"을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연어요리와 소고기 샐러드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d.jpg
제가 주문한 규동입니다. 제가 처음 먹어보는 음식입니다;;; 키햐아만의 비법간장으로 맛을 낸 소고기 덮밥이라고 하네요. 일본 음식답게 1인이 먹을 수 있도록 깔금하고 정갈하게 나오네요.

22.jpg
규동을 잘 섞어서 한 숟가락 떠 봤습니다. 소고기가 넉넉하고 버섯, 양파 등 야채와 어우려저 군침이 도네요. 자주색의 생강은 밥맛을 더욱 독특하게 돋구어 줬습니다.

b.jpg
요건 와이프가 주문한 에비동입니다. 밥위에 새우튀김이 올려져 있습니다.

a.jpg
이 집에서 저는 요 단무지도 맛있더라구요. 하나 더 달라고 했습니다;;;;

맛있어서 한 그릇을 다 비웠네요. 제가 먹은 규동은 이 집 대표요리인데 정말 집밥같이 잘 먹은 것 같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밥에 들어간 재료들이 풍부해 식감도 좋았습니다. 맛있는 한끼 점심으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연어요리소고기 샐러드를 먹어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p.s. : 참, 키햐아의 뜻은 "탄산이 식도를 넘어갈 때 간질거림을 긁어주는 소리"라고 합니다 ㅋㅋ

Sort:  

오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가게 분위기도 깔끔하고 좋네요 :)

네~ 편안하게 먹고 온거 같아요. 키햐아가 체인점이라고 하니 시간되실 때 한번 들려보세요^^

아하 체인점이었군요 . 넵 꼭 가보겠습니다 ㅎㅎ

색다른 맛이 이곳까지 풀풀 풍겨오네요.
잘보고 잘먹고 눈호강 합니다.
갑자기 출출해지는 느낌입니다.

넵~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딱 깔끔하게 먹기 딱인데요

네~ 일본음식은 정말 보기에도 깔끔하네요 ㅋ

장소는 세종인데 제대로일식집 분위기네요 규동이 한그릇 먹고싶어지는분위기..

규동 첨 먹어 봤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 진짜 일본 현지에서 먹는 맛은 어떨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ㅋ

일식이라고 먹어본건 초밥밖엔 없는데... 규동=소고기 덮밥 맞쥬? 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또 음식을 보니 출출해 지는군요~ ㅠ

저도 처음 먹어봤네요. 세상에 신기한 음식이 많네요 ㅎㅎ 오래살고 볼일(?)입니다 ^^;;

이런 음식도 먹으러 다니고 해야하는데...짝꿍이 없으니 맨날 형님들과 이슬이만 영접하러 다니네요...ㅠ

슬픈 현실입니다 ㅠㅠ

어우 ㅎㅎㅎ 배고픈데 일본 가정식 땡기네요 ㅋㅋ
규동 맛있지요ㅎㅎ규동은 어딜가나 기본은 하는거 같더리구요

첨 먹어 봤는데 맛있었네요 ㅋㅋ 또 먹고 싶어요 ㅋㅋ

와우!! 힘내세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예전 먹스팀 데이터 추가 등록 작업중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세종시 달빛1로 311 하나빌딩 1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늦었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추가 등록된 글들에 대해 새로운 보상 지급 방안을 마련하는 중입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