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부산 동래맛집 곱을락 생연어

in #muksteem7 years ago

콩세의 두 번째 먹스팀은 동래 곱을락 생연어입니다 :)

저는 용궁녀라고 불릴만큼 해산물이나 회를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연어를 특히나 좋아합니다.
깔끔하게 손질 된 연어필렛을 주문해
집에서 곤부즈메를 해 먹을 정도로 좋아라해요.

그런 제가 한동안 월급통장을 갖다바쳤던 곳이 바로 곱을락입니다.
사실 요즘은 사장님이 바뀌면서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연어! 하면 아직도 저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에요.

이렇게 일자로 된 좌석도 있고,
네 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세 개 정도 있습니다.

R0010215.JPG





해초 샐러드, 고동, 풋콩은 몇 년 째 변함없는 곱을락의 기본찬입니다.
저는 저 고동을 참 좋아라하는데, 가끔 뻘이 씹히면 좀 슬퍼요 T_T
R0010216.JPG







전 연어를 좋아하니까, 당연히 생연어회 큰 걸로 주문했어요.
R0010219.JPG





곱을락의 연어도 곤부즈메 방식으로 숙성을 하는 것 같던데,
적당한 염도와 숙성정도가 참 좋습니다.
R0010221.JPG





부위는 뱃살, 등살 등을 골고루 주시는데
전 기름기가 많은 부위를 선호하지 않아서 뱃살은 주위 사람들에게 양보한답니다.
숙성한 연어회에 길들여지고 나니
그냥 생연어회는 특유의 연어향 때문에 선호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연어는 사랑이긴 합니다만...♥

R0010222.JPG





열심히 먹고 있으니 연어구이를 서비스로 내어주시던데
구운 연어 특유의 비린내를 참 잘 잡으신 듯 합니다.
발사믹 글레이즈드가 곁들여져서 참 맛있었습니다 :)
R0010223.JPG

예전 그 맛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에겐 여전히 꽤 괜찮은 연어집.
여기저기 체인이 생겨서 일부러 찾아 올 정도는 아니지만,
가깝다면 가볼만 한 곳 인 것 같습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218번길 26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218번길 2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당 :)

먹스팀에 불이 붙었네요 ㅋㅋㅋ
화이팅입니다 ㅋㅋㅋㅋ
곱을락 연어 땡기네요 ㅎ

가위질 하다가 손 아파서 먹스팀 하나 써 봤습니당ㅋㅋ
오늘의 월급루팡은 이걸로 끝 !
22분뒤에 집에 가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연어 먹고싶은데 오늘도 안 할 것 같은 느낌 ㅋㅋㅋ

월급루팡 고생하셨습니다 ㅋㅋ
그렇다고 불금을 집에서 보내시지는 않으시겠지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90.76
ETH 3423.6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