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야매요리] 닭가슴살 수비드 만들기 with 전기밥솥

in #muksteem9 years ago

5FD879C6-1FC9-4802-952A-E319291486E3.jpeg

안녕하세요 김설사입니다!!!

저는 오늘 드디어 남은 닭가슴살을 털기위해 마음을 먹었어요!

저번에 했던 것처럼 물에 팔팔끓여볼랬는데 얼마전 인터넷에서 봤던 글이 생각나더군요

수비드 닭가슴살


저온으로 요리를 하는 수비드는 전용기구가 따로 있을 정도로 고급요리(?)에 속한대요! 하지만 제가 얼마전 구입했던 전기밥솥으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자 시작해보겠습니다!!

EDA3D5DF-8CCF-4565-A61E-AC797D5383FD.jpeg

먼저, 닭가슴살을 해동시킨 후 찬물에 깨끗하게 행굽니다. 잡내를 없애기위해 우유에 담궈두기도 하는데요 저는 자취생이니까 물로만 합니다^^

EAF2E363-12CB-4E85-96D4-9E9CFAE9229E.jpeg

수비드는 진공 상태에서 가열을 해줘야하는데, 그래서 진공팩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런건 없는 자취생이므로 비닐팩에 닭가슴살을 넣어줍니다

1B02E0F1-36F4-4596-82A7-8BE75E541CD9.jpeg

차문을 쎄게 닫으면 안되는 이유는?
카놀라유!

보통은 올리브유를 사용하는데 저의 자취방은 카놀라유 밖에 없더군요 마사지하듯 발라줍니다

EDEC04E9-8319-4EEF-93EF-6075CAA178A0.jpeg
2B563963-DB73-42D0-AB8B-6FD908A02001.jpeg

이것도 원래는 마말레이드 와같은 허브류를 넣더군요 ㅜㅜ 저는 다행히도 허브솔트가 있어 넣어주었어요! 이 친구가 없었더라면 휴우! 상상도 하기 싫군요!

08750661-714C-4E19-B637-7BE9BE02BD6A.jpeg

저는 잡내를 못잡아줄까봐 걱정되어서 양파와 마늘 대파를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잘부탁해..!

37557A49-587E-4914-82A9-D1978D24ADA7.jpeg

어떤 분들은 진공을 만들기위해 빨대를 넣어 공기을 빼시는 분들도 있다는데, 저는 그냥 모양만 그럴싸하게 빼주었어요

97B1AAF5-3B73-41E0-9BB4-2393F31F98F2.jpeg

이렇게 이쁘게 담아줍니다
크기도 마치 이들을 위한 양 품어주는군요^^

A3E6BFD9-61DB-4545-9F0D-FE2B9B49ACEE.jpeg

수비드는 60-70도를 유지하는 저온요리인데 저는 그것도 모르고 팔팔끓여 100도의 물을 넣었어요^^..

3C2B8BCC-8259-4C37-9B2C-D1CBED65F314.jpeg
5BE8F9E4-C5B2-489C-982F-532BA2576619.jpeg

뚜껑을 닫고 보온을 눌러주세요!!!

A58A687C-9276-49E0-A4A3-702B5FD780AC.jpeg

한시간이 지나고 이렇게 열어보면
와 ㅜㅜ 냄새가 양파랑 마늘 허브냄새가 진동을 하더라구요 싫게 나는게아니고 은은하게 부드럽게.. 제 코를 자극 했어요.. 날 가져요

5B12845B-D618-4160-B918-D11B90E22BB3.jpeg

수비드는 저온에서 요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닭에 있는 어떤 성분을 못빼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개 빨갛거나 분홍색 살을 띠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80DC76C4-5094-44E2-A0C8-4F910174B9FE.jpeg

저는 나중에 먹기 편하라고 갈갈이 찢어버렸어요
근데 진짜진짜 부드럽고 닭잡내도 안나고 진짜 너무 좋아요 ㅜㅜㅜ 만들기 힘들지도않고 진짜너무너무 편한데 더이상 설명할 길을 못찾겠네요 ㅠㅜㅜ

내일은.. 데리야끼랑 또 만들어 먹어야겟군요..!!

지금까지 김설사였어요!
좋은 밤되십쇼!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ㅋㅋㅋㅋㅋㅋㅋ 카놀라유에서 터진 제가 수치스럽군요... 설사님 점점 요리왕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오~~~ 해피 로봇이 닭요리도 하는군요. 신통하네요~~^^

맛있게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ngratulations @kimsurs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아재개그 카놀라유에서 한번 웃고 갑니다!ㅋㅋ 와아~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먹기 싫고 냄새나서 좀 그랬는데 요리법이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나중에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아~ 수비드 방식으로 한번 해보고 싶군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866.06
ETH 1573.6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