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동] 커피 없는 한약국 카페 약초원 (CAFE Yakchowon with Medicinal Herbal Tea. Mangwon-dong, Seoul, Korea)

in #muksteem6 years ago (edited)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9길 28

Feel free to ask questions.
気楽に質問してください。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Yxj3aaaaaaaaaa.jpg

약초원, 한약재를 사용한 신선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곳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kOkxaaaaaaa.jpg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jr57aaaa.jpg

약국이자 찻집 약초원의 귀여운 약국 표시 :-)

약초원, 이곳은 한약사님이 운영하는 카페예요. 그래서인지 메뉴에 커피가 없어요. 대신에 약초원 한약사님이 재해석한 한방차를 내어주는 곳입니다. 약초원 안쪽에는 약탕기도 구비되어 있어요 :)

그리고 약국표시가 있는 만큼 약초원엔 비상약들도 있습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gGA1aaaaaa.jpg

약초원의 <오미자차>
유리병, 파우치 형태로 픽업, 택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ODvzaaaaaa.jpg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3d9naaaaaaaaaaaa.jpg

작은 나무 테이블, 벽돌을 쌓아 올린 좌석에 방석을 깔고 앉아요. 중간에 보이는 스테인레스 화분에 심겨진 화초들은 약초 입니다. 약초원에 다닌지 꽤 됐는데 약초들이 계속 살아 있어 신기했습니다.

내부는 작아서 1-2명의 손님 구성이 적합한 것 같아요.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lUwVaaaaa.jpg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8Zc5aaaaaaa.jpg

약초원에선 한약차 외에도 청귤, 오미자와 같은 제철 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계절별로 내놓습니다. 청귤을 사용한 음료는 작년 여름 시즌한정으로 맛 보았던 메뉴입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10KRaaaaaaa.jpg

좌 '허니-엘릭서'와 우 '별 헤는 밤'

'허니 엘릭서'는 유기농 꿀물에 구기자를 우린 음료이고, '별 헤는 밤'은 부드러운 곡물 향과 은은한 단맛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한방차 입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BI8Vaaaa.jpg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Xa3Daaaaaa.jpg

제가 즐겨 마시는 '별 헤는 밤'입니다. 티팟에 같이 나오는 배와 대추를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은 살짝 구수해서 곡물차 같기도 하고 달달합니다. 차의 수색은 뽀얗고 분홍빛이 돕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5XEdaaaaaa.jpg

약사님이 드리퍼를 사용해 따뜻한 차를 내리는 장면입니다. 커피에 사용될 것 같은 드리퍼와 드립스탠드에서 한약재를 사용한 차가 내려지니 이색적입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d6W5aaaaaaaaaaa.jpg

약초원에서는 가래떡을 발뮤다 토스터로 촉촉하게 굽고요. 꿀은 Non-GMO 올가닉 허니, 간장은 첨가물0 일본 기꼬만 간장, 참기름은 통참깨100% 로 내어준다고 합니다.

전 쫀득한 식감인 떡을 참 좋아해서 매우 맛있게 먹었어요. 꿀과 간장을 번갈아가며 찍어드시면서 단짠단짠을 즐기실 수 있어요. (전엔 약과도 있었는데 최근에 갔을 때는 가래떡 구이만 있었어요)

대부분 저녁을 먹고 가기 때문에 가래떡 구이를 자주 먹지는 못했네요ㅜㅜ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GnZfaaaaa.jpg

꺄 베티!! >_<)♡ <--- 내적외침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강아지 베티를 만날 수 있어서예요. 못 만나고 온 적도 있지만 베티가 매장에 있다고 해서 쉽게 볼 수 있는 건 아니예요! 왜냐고요? 후후 :->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U8vvaaaaa.jpg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LSZHaaaa.jpg

"너네 아직도 안갔냐..." 라고 말하는 것 같은 베티♥.♥

왜냐하면 베티는 모서리에서 사람들을 지켜보기 때문이예요. 베티의 사진 대부분은 모서리에 가려진 베티입니다. 귀여워ㅜㅜㅜㅠㅠ

낯선 이를 매우매우 경계하기 때문에 늘 멀리서 지켜보다가 옵니다. 여러번 카페에 가는 정도로는 어림도 없지요. 늘 경계당한답니당 ^^

한 발짝 다가가면 두 발짝 멀어지는 베티 (그래도 귀엽숩니다-,.-)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7kTDaaaaaa.jpg

운이 좋아야 완전체를 볼 수 있는 신비의 베티 X-)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EJGNaaaaa.jpg

약초원 문 밖을 나가니 바로 튀어나와 자리 잡고 앉아주는 베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 말로는 바로 '뿅!' 튀어나왔다고.... 하하핳 너무 매력적인 베티 >_<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cDmrnaaaa.jpg

여러번 방문한 곳이고 애정하는 곳입니다 :) 약초원 인스타그램에 종종 매장 여는 시간 변경사항이나 휴무 공지가 올라오니 가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 내부에 화장실 있습니다

약초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_herbary/

@icemilktea

KakaoTalk_Moim_4z0mmifSGEcIHvLv5arW0E8dzdnPSVaaaaaa.jpg


DQmSNiGMyMLAvHJ3BYwFsFbZzuFYd2C7LeTHqyoYejhbFsm.jpg
@yunasdiy 님 대문 감사합니당 :)

Sort:  

신기하네요, 약국이면서 찻집이군요, 그러니까. 무척 건강에 좋을 것 같은 느낌! 사진과 곁들여 설명을 잘해주셔서 마치 가본 듯 해요^^ 가격은 어떤가요?

맞아요~ 재료도 신경써서 고르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ㅎㅎ
가격은 '별 헤는 밤'은 8천원, 허니 -엘릭서 7천원, 오미자 차 5천원으로 대략 오천원~만원 정도예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9길 2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아 더 맛깔스런 글과 사진으로 맛보니 아쉽네요
한번 방문해야겠네요!!!
약초원의 한방차 그 중에서도 오미자 차 한잔 마시면 오장육부가 맑아지고 기운이 나겠네요 이 밤!!!
훌륭한 곳 추천해 주셔서 감사해요!!!

오미자차 맛있어요~ 속에 부담도 안되고 커피 말고 색다른 곳에 가고 싶으시다면 약초원에 가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책 한 권 들고 가셔서 따뜻한 차와 함께 사색의 시간 보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아 망원동이라니.. 넘 멀..
되게 독특하네요 여기. 우리나라 차도 조아라하는데 거기에 구은 가래떡이라니!
멀지만 않으면 한번씩 마실나가면 딱 좋겠네요 정말..
초록이들 많은 카페분위기도 딱 내 취향이구..
또 언젠가 망원동에서 누구 만나게 되면 가봐야할듯.. 난 왜 동쪽으로 이사온것인가....

동쪽으로 가셨군요 미동님 ㅠㅠ 동쪽에도 좋은 곳 많더라구요, 전 아직 동쪽은 가본 곳이 많이 없네요ㅜㅜ
차만 마시기 아쉽고 뭔가 먹고 싶을 때 가래떡 구이 함께 먹으면 넘 좋아요. 꿀과 간장 둘 다 내어 주셔서 단짠단짠+_+
여기는 쿠폰 모으는 곳입니다 후훟

스팀잇에서 알게되는 카페나 사람들이 다 서 쪽에 있네요..ㅎㅎ
만날려면 넘 멀..ㅋㅋ 저번에 망원동 갔다왔는데 한시간 넘게 걸리는..
쿠폰 다 모으시면 함 쏘세요 ㅎㅎ 단짠단짠 좋다..ㅋ

크으 미동님이라면 제가 가래떡까지 쏘지요~~~ 날 잡고 망원동 산책ㅋㅋ하러 한 시간 크흡... 오세요ㅠㅠㅋㅋㅋㅋ 가래떡 구이는 겉바속촉이었던 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ㅁ- 담에 가면 다시 먹어봐야겠다며....

보고 읽는것만으로도 벌써 건강해지는 것 같네요~
1-2명의 손님만 가능하다는건 카페는 아닌가봐요~~
너무 좋은곳 소개해 주셨네요 ^^

일렬로 앉게 되는 구조라 여러 명이 앉으려면 각을 잘 잡아야 하는데
그러려면 사람이 없는 타이밍을 잡아서 가야할 것 같아요! 맛있고 건강한 차가 있어 마셔도 속이 부담이 안되더라구요~~^^

모서리에서 보는 베티 귀여워요 ~ ~ ♥♥
카페도 건강해질거 같고 분위기도 예뻐요 `~

베티 넘 귀엽죠 헤헿 손 냄새 맡게 하고 인사나눠 보는 것이 소원이라고요 ㅠㅠ 흑흑
카페 건강한 맛이예요! 하지만 맛있어요!

오호 몸에도 좋고 인테리어도 너무 분위기 있네요 ㅎ 사진을 잘찍으셔서 더 그렇게 보이는 것 같아요! 사진 한장한장 정말 정성들여 찍으신게 느껴지네요 고생하셨어요!

모모꼬님 감사해요^^ 다정하신 모모꼬님! ㅎㅎ 여기 강아지도 가도 되는 곳이랍니당 동물 친구들은 두 세번 본 것 같아요~

아 여기 가보고싶었는데!! 커피를 안파는 곳이라니 신기한데요ㅋㅋ
베티 너무 귀엽네요ㅠㅠ 예전에 시골에 있던 저희개랑 닮아서 아련..

아 아시는군요!! 베티 넘 귀엽쥬 ㅠㅠㅠㅠ 시골에 있던 댕댕이 넘 이뻤겠어요! 궁금하네요~
베티 옷 입고 있으면 더 짱짱 귀엽답니다... (베티 인스타 계정 팔로우 하고 있는 1인ㅋㅋㅋ )

와~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사진이 너무 예쁘고 베티도 궁금하네요! 언제 한번 찾아가서 저도 별 헤는 밤 차를 한번 마셔봐야겠어요!

멀리서 바라보는 걸루 만족해야하는 베티...ㅋㅋㅋㅋ 약사님이 밖으로 나와야 나와줄까말까 해요ㅋㅋ
근처 가게 되신다면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한방차 몸에도 좋고 맛도 괜찮을 것 같네요

네 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마시기 좋은 것 같아요- 이런 한방차라면 계속 마실 수 있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