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망원] 식당 류지 (Ryuji) + 어쩌다가게 '키오스크'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도시탐험가 핵꿀밤입니다. 

말씀드린대로 여행 및 맛집기행을 '도시탐험'으로 명명하여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 재밌게 함께 공감하면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망원동에 있는 일본 가정식 식당 류지(Ryuji)와 디저트전문 키오스크입니다. 

지난 한 토요일을 맞아 한주간 열심히(?) 일했으니 방에서 뒹굴뒹굴 해야지하는데 와이프와 함께 점심식사 예약을 걸어둔 것이 생각났습니다. ㅋㅋㅋ

오늘 날씨가 체감온도 영하 10도라던데. 아슈발


류지

그렇게 길을 떠난곳은 합정동/망원동의 류지 (Ryuji) 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잘알려진 식당이라는군요. 주변도로가 협소한 관계로 주차문제는 알아서 해결하셔야 할듯 합니다.  일본가정식이라니...음 궁금..

바로 옆집인 잇텐고(파란천막)는 일본라면집이라고 하는데 이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줄을줄을... 어휴... 열정들이 대단합니다. 류지는 그옆...예 그곳입니다. 간판도 없어서 지나가던 행일이 우연히 들어올 일이 없는 100% 예약제입니다.  인스타에 류지를 검색하시고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추운날 줄은 안서도 된다하니 천만다행.  

 식당은 소박합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군더더기없이 깔끔하네요. 

자리도 많지 않습니다. 2인 테이블 2개, 바 최대 6석. 10인(?)이 최대 수용인원이네요. 바 너머로 여요리사 두분이 음식을 내고 계십니다. 여유롭고 좋아 보입니다.   

칠판에 조그맣게 써있는것들은 맥주/음료수 메뉴되시겠습니다. 맥주 한잔할까 하다가, 요즘 만성피로가 간 때문인듯하여 PASS-



여긴 뭐먹을까 고민을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주, 매일 지정 메뉴를 인스타를 통해서 알리는데 오늘 우리의 메뉴는 명란마요 + 마솥밥입니다. 



쨔잔! 스타우브 주물냄비에 담겨나온 마솥밥 그리고 명란마요와 그아이들입니다. 간단한 한상차림이네요. 가격은 메뉴에따라 다른데, 보통 만원 초반에서 만원 후반대라고 하네요. 



그럼 먹어보것습니다. 음 전체적으로 간이 섬섬하네요. 건강한 맛입니다. 이거슨 일본식인가여? 근데 명란마요는 조금 느끼함도 있는데 참나물+김치로 달랠만 합니다. 찬은 더달라고 하면 줍니다.  니뽄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먹성좋은 분들께는 양이 조금 모자랄수도 있습니다.


이거슨 밥도둑 명란과 마요네즈의 결합체. 무엇이든 더 들어가 있을 것같은데 나의 혀로는 알길이 없네요. 

명란마요를 마밥에 슥슥비벼서 김에 싸서 한입. 괜춘하네요. 맛있습니다.



스타우브(STAUB) 베이비웍이 갖고 싶어지는 맛이네요. 

알고보니 오늘 메뉴가 가장 내 취향과 멀었던 것이네요. 평소에는 이렇게 다양하고 화려한 메뉴가 나온다고합니다. 키야- 침질질

상호:류지 (Ryuji)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1 

키오스크

밥을 먹었으니 이제 디저트를 먹으러 갑니다. 그리하여 간곳이 망원동 골목 어쩌다가게 2층 '키오스크' 프렌치 토스트와 커피를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여기도 장소는 협소합니다. 이곳도 주차 여의치 않을듯 하네요. 알아서 잘- 화이팅!

키오스크


여기도 최대수용인원 10명 정도. 



추운날씨에 따뜻한 커피는 맛있을 수 밖에... 후르르륵. 이거 주인장 관상을 보아하니 귀찮아서 대충고른 서울우유 컵일듯. 



곧이어 나온 블루베리 프렌치 토스트. 이쁩니다. 맛도 있네요. 제입맛에는 커피는 특별함이 없으나 다양한토스트는 퀄리티있네요~ 허허헣 달고 맛나네여.


토요일 오후 데이트 껕. 망원동에 까페가 어마어마하게 들어서고 있답니다. 주차만 좀 편해지면 지금보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갈 듯합니다. 그러면 또 임대료는 오르겠죠. 후후후 기승전건물주님

Sort:  

집앞이당!! 사진구도 엄청잘잡시네요 ㅋㅋㅋ 류지옆가게 맨날 줄서있어서 못가봤는데 류지는 비싸군요. 슬렁슬렁지나가다 줄없고 돈있을때 가야겠네욤ㅋ

안녕하세요. 류지는 100%예약제라고 합니다~ 인스타에서 찾아서 메뉴 확인하시고 가시면 되실듯하네요. :)

오오 일본가정식!! 요즘 완전 꽂혀있습니다

가까우시면 시간내셔서 한번 츄라이 하시져! 괜찮더라구요. :)

@먹스팀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1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댓글에 있는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59.49
ETH 2619.4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