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3종 만들기 with 저녁 고기 반찬 ★

in #muksteem7 years ago

@dayul님께서 만들어주신 대문입니다. 오늘은 김치 부자가 된 상태이므로 핑크 고래와 함께 합니다. 예쁘게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흐압빠다이입니다.

지난 주말에 집에서는 대란이 일어났었습니다.

김치 3종 세트 만들기 돌입을 했어요!!
식구들이 모두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리고 특히 아부지가 한번에!! 엄청한 양을 드십니다..한번에..)
그래서 이번에는 김치 만들기를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밑재료 만들기 돌입!!
제 담당은 양파 까기와 마늘 까기 입니다.

일단 양파를 까다가.. 눈물을 한 바가지 흘렸습니다.

그래도 완료!! :) 그리고 ...마늘 까기는 처음 한두개 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인터넷을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획기적인 방법이!!


물속에다 넣어놓고 불리면 손으로도 쉽게 깔 수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수월하게 마늘까기 까지 완성 :)

이렇게 오이 자르기와 부추, 실파 다듬기, 양파 마늘 밑재료 준비와 완성이 되었습니다 ★

오이 김치와 부추 김치 파김치 세가지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종류는 세가지 김치이지만 양념장은 모두가 같습니다...하하하하

[양념장]

재료:
원래는 물김치를 하려고 보리를 삶았었는데.. 안하게 되어서 그 보리를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주었고, 고추, 마늘(한주먹), 생강,양파, 매실액, 새우젓, 소금, 배 등이 들어갔습니다.

일정량을 덜어서 소금에 먼저 절여줍니다. 원래는 썰어서 하고 싶었지만.. 아부지께서는 절대로 썰면 안된다며... 그냥 본래의 길이로 진행!!

각종 양념장을 넣으며 버무립니다.
만들고 나서보니 너무 짜서 설탕을 투하시켰습니다....

[부추김치는 이렇게!!]

오이 소박이도 마찬가지로..
(여기에는 김치 사용하고 남은 부추와, 당근,양파 등 채썰어서 다 함께 들어갔습니다 ^^)

새벽부터 고생 고생 끝에 만들어냅니다. 엄마랑 저는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
(3일이 지나 오늘 열어보니.. 풀들이 숨이 다 죽고 나니 1/3로 줄어들었더라구요.. 정말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금방 없어질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만든 김치와 함께 저녁은 기승전- 고기로 하였습니다.

김치와 고기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비우는건.. 아주 시간 문제인거 아시죠?^^
버섯과 양파를 함께 넣어서 지글지글 구워봅니다~

살짝만 굽고 완성!!

만들어 놨던 김치와 각종 쌈과 고기로 오늘 저녁은 해결하였습니다 :)

또 다시 10문제..접시를 비워버렸지만...ㅋㅋㅋ 저는 특히 부추 김치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아부지가 한번에 남들 집는거에 10배씩을...집으시는 경향이 있어서... 이렇게 대량으로 만들어 놓기로 결정을 하였지만.. 정작 제가 더 먹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

먹자마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러 왔으니.. 이젠 설거지를 하러 가봐야겠습니다 !!
다들 맛있는 저녁 드셨죠? ^^ 오늘 하루도 무탈하셨길 바랍니다 ★ 좋은 밤 되세요~~

오늘은 @gyeryak님께서 gif.로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의 대문을 후문으로 쓸께요 ★ 다시봐도 감사합니다

Sort:  

와 진짜 맛있어보네요~~ 분명 배터지게 먹고 왔지만 침이 꼴깍~~ 오늘은 김치부자로 인정 ㅎㅎ 굿밤보내세요~ ^^

ㅋㅋㅋ 로사리아님 감사해요 ★ 오늘도 행복한 하루셨길 바라며 우리내일도 힘내요 !!!! ^^

세상에나... 김치도 담그시다니...^^
뭐니해도 김치만한 반찬이 있나요? ㅎㅎ 아님말구요~
수고하셨습니다... 흐압빠다이님의 김치손씨가 어떨지...궁금^^
굿밤 되세요~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해요 저는 ㅋㅋㅋ (아니에요 사실... 참치캔이라도...있어야.....) ★
저는 사실 재료 담당 ㅋㅋㅋ 그런데 생각보다 맛있어요 (맵거든요 ㅋㅋ)

저 부추 좋아해요. 부추는 흠... 좋아해야합니다. ^^

부추는...흠... 네... 그렇....
많이드셔야 합니다!!!!!!!!!!!!!ㅋㅋㅋㅋㅋㅋ (건강에 좋은거지요 암요 ㅋㅋ) ★ 좋은밤되세요

와 군침흐르네요.
김치..!!!!! 고기.. ㅎㅎ
잘봤습니다.

ㅋㅋㅋ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밤 되세요라고 쓰다보니... 지금 대 낮이겠군요 ^^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

저는 김치 그려면 항상 손이 커서 양이 많아지더라구요 ㅜㅜ
김치한번하려면 손 많이 가는데 고생하셨네요
넘 맛있어보여욤!!>. <

큰손 로미님!!! ㅋㅋ 생각보다는 맛있었어요 :) 로미님의 김치도 궁금합니당 ㅋㅋㅋ
히히 좋은하루되세요 ★

진짜가 나타났다 !!!! 정말 능력자 이시군요 .....

!!!!!!티월드님... 손목을 잃었고 눈물을 흘렸지만 ㅋㅋㅋ 뿌듯했습니다 :)
(엄마가 보면 화낼지도 몰라요... 뭐지..내가 거의 다 한 것 같은데..라고 하실지도...) ㅋㅋㅋ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 좋은 밤 보내세용 ㅋㅋ

오늘 하루 정말 바쁘셨겠네요.. 3종 김치를 하루에 완성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ㅎㅎ 오늘은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람니다~~

ㅋㅋㅋ 성민님 김치는 주말에 ㅋㅋ오늘은 출근하고 퇴근해서 고기구워먹은게 답니당 히히히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필리핀도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네요 ★ 좋은 밤 되세요

ㅎㅎㅎㅎ 정신이 오락가락하네요 ㅋㅋ 필리핀은 이제 건기로 접어들어서
날씨도 괜찮고 비도 거의 오지 않는 날씨가 시작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저...김치소박이 너무 좋아하는데ㅜㅠ 넘나 맛나보이네요~혹시 kr-market에서 파실 생각은 없으신가요??ㅎㅎ

마켓에 ...팔릴까요?ㅋㅋㅋㅋㅋ (집에서는 반응이 아주 좋은데 ㅋㅋ 한번 더 해보고 맛있으면!!! 도전해보겠습니다 ★) 좋은아이디어 엄청 감사합니다 히히

고기 옆에 뭔가가 허전합니다..
맥주는 해외에서만 드시나 봐요..^^;

ㅋㅋㅋ (헛... 예리하시다... 사진에 안나왔지만...이미... 너무 맥주를 자주 올리는 것 같아서.... 저 편 뒤에 이미..비비밀입니다...)ㅋㅋㅋ 좋은 밤 되세요 ★

오우 사진만봐도 입속에 침이 잔뜩 고이네요... 고생하셨겠습니다 ㅠㅠ 그래도 막판에 고기로 힐링하셨네요 ㅋㅋㅋㅋㅋ ㅋ

맞아요 ㅋㅋㅋ 빔바님 엄청 맛있어요 ㅋㅋㅋ (제 입맛에는요 히히)
빔바님은 오늘 계획대로 잘 되고 계십니까?? 잘되시길 바라겠어요!!!★

큰산을 하나 넘어 나머지는 다 달성가능할 것 같습니다 :) 12시전에 잠들기 위해 빨리 집에 들어가야겠네요 ㅠㅠ

얼른 일찍 주무셔요!!! 굿나잇 ★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651.16
ETH 2369.3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