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한옥+재즈+실험적인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서울집시(seoul gypsy)

in #muksteem7 years ago

안녕하세요! 수제맥주를 사랑하는 발달러 가나입니다:)
최근 정식 오픈을 앞두고 가오픈 기간인 좋은 펍을 알게 되었어요!
서순라길의 고풍스러움과 제가 좋아하는 스탠다드 재즈 음악들이 흐르는 멋진 공간이기도 하고,
굉장히 맛있으면서도 독특하고 실험적인 수제맥주와 안주를 즐길 수 있어서
이건 포스팅 안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가오픈 기간인데 벌써 두 번이나 다녀왔어요... 헤헤.
첨엔 혼자 다녀오고, 어제는 남자친구 데리고 가서 맛보여주었습니다>. <


주소) 서울시 종로구 권농동 182-6 (종로구 서순라길 107)

종로3가역에서 찾아갈 수 있고, 창덕궁 근처 입니다.
인테리어가 넘나 이쁘죠!
가게 창문으로 돌담길을 바라보며 맥주 한 잔 마시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천장 한 쪽에는 창이 나 있어서, 햇살 들어오는 느낌도 참 좋고 눈이 올 때 그 풍경이 정말 멋질 거 같더라구요.

사장님께서 브루잉도 하시는 것 같으시던데!
이번에 브루어리304와 함께 독특한 맥주를 만드셨더라구요.
뒷동산 에일이라고, 뒷산에서 야생효모를 직접 채취하셔서 에일을 만드셨다고 해요.

브루어리304에서 새 맥주 브루잉했다는 소식 보고,
근데 그게 이런 독특한 맥주라는 설명을 보고 혼자 서울집시로 찾아갔었어요ㅎㅎ
오픈하자마자 들어가서, 혼자 펍에 앉아 분위기를 만끽하며 마셨습니다.
톡 쏘는 야생적인 느낌에, 풀냄새도 나는 듯 하고.. 약간 세종 같은 느낌?
근데 이때까지 마셔 본 맥주 중에서 이런 맛은 없었거든요ㅎㅎ
굉장히 독특한 실험적인 맥주였어요+_ +
맥주 브루잉하시는 아버지 꼭 모시고 오고 싶은 그런 펍이었습니다.

안주가 나오기 전에 한 잔을 벌써 호로록 다 마셔버려서... 안주가 나오고 나서 한 잔을 새로 주문했습니다.

아직 가오픈 기간이라, 안주가 많지는 않았지만 이거면 정말 충분했어요.
인도식 에피타이저였는데, 렌틸콩을 이렇게 또띠아처럼 만들고 바삭바삭한 칩처럼 구워서 토마토, 양파, 고수 등등이 들어간 간단한 셀러드(?)를 올려 같이 먹는 음식이었어요.
뒷동산 에일이랑 궁합이 너무너무 잘 맞아서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어제 남자친구 데리고 갔을 때도, 이걸 제가 강력추천해서 같이 한 잔씩 마셨어요.
뒷동산에일을 위한 안주로 인도식 에피타이저를 시키고,
제가 그 뒤에 주문했던 라우흐 훈제맥주와 어울릴 거 같은 블루치즈 & 크래커 & 직접 절인 올리브 안주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블루치즈는 꿀이랑 같이 나오더라구요. 크래커에 올려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라우흐 훈제맥주는 훈제 향이 강한 흑맥주였습니다.
많이 무거운 느낌은 아니었고, 햄이랑도 어울릴 것 같은 맥주였어요>. <

돌담길 바라보며 한옥 같은 고풍스러운 느낌에, 어둑어둑한 조명과 좋아하는 재즈가 흐르는 서울집시...!
안주 가격이 저렴해서 또 좋았고, 가오픈 기간이라 맥주 가격도 어느 정도 할인 된다는 것도 진짜 좋았어요;ㅡ ;
실험적이고 독특한 맥주들을 계속해서 선보이실 것 같아서, 정식 오픈 해도 자주 놀러갈 생각입니다. 헤헤>. <
12월 넷째주에는 오트밀IPA가 들어온다는데 이것도 맛보러 가려구요!

사실 저만 알고 싶은 멋진 펍인데, 또 이런 펍을 자랑하고 싶은 마음도 커서 포스팅해봅니다.
많이 많이 흥해서 사장님이 더 좋은 맥주 많이 만들어주시면 좋겠네요ㅎㅎ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함께 가요, 여러분!

.
.
.
.
.

Sort:  

크으~~ 맥주가 땡기는 밤입니다ㅎㅎㅎ

맥주 한 잔 하셨나요! ㅎㅎㅎㅎ 땡길 땐 어서 드셔야 한다며...*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시 종로구 권농동 182-6 (종로구 서순라길]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ghana531/seoul-gypsy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서순라길 107 입니다:) 감사합니다!

가나님 증말 멋지게 사세요 ㅜ.ㅜ 저도 방문목록에 넣어두고 다녀와야겠어요. 이름부터 완존 마음에 듭니다!

잌ㅋㅋㅋㅋ 신난다님도 이제 당분간은 자유의 몸이니 마음껏 즐기세요> ㅁ<

캬...이것이 맥주덕후의 삶인가요ㅋㅋㅋㅋㅋ
뒷산에서 효모를 캐고 뒷산맥주라고 하고ㅋㅋㅋㅋ
넘나 웃겨요!!

그렇습니다...* 저는 일개 덕후이지만 사장님은 성공한 덕후이신 듯 합니다ㅎㅎㅎㅎㅎ 여기 분위기도 좋고 맛도 있으니 꼭 가보세요 기린아님! ㅎㅎㅎ

분위기 좋네요 :)
이런 한국적인 곳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ㅎㅎ

진짜로요ㅠ 그래도 종로 쪽은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펍이나 카페가 많더라구요. 이런 곳이 좀 더 많아지면 좋겠어요! ㅎㅎㅎ

가나님은 진짜 먹스팀의 대가!!!ㅎㅎ
제가 서울살았다면 진짜 방문한번 해보고싶어요!
겉은 고즈넉한데 안은 모던하니.. 딱 제 스타일이네요ㅎ 그나저나 그 맥주는 야생의 풀맛이 정말 나나요?ㅋㅋ

넘나 좋습니다...* ㅎㅎㅎㅎ 뒷동산에일에서는 뭔가, 다른 맥주들과는 다른 와일드한 맛이 나더라구요! 톡 쏘는 맛이 있어서 그런가봐요ㅎㅎ

이렇게 멋진 인테리어가 있는 곳에서 맥주 한잔하면
ㅋ ㅑ~ 진짜 맥주먹는 맛이 날것같네요 >_<!!

정말 그렇습니다+ㅁ + 눈 오는 날 가면 정말 낭만적일 것 같아요!

제 친구중에 맥주를 아주 좋아하는 녀석이 있는데 데리고 가봐야겠습니다 ㅎㅎㅎㅎ

이제 곧 정식오픈도 하실테니, 꼭꼭 가보세요>_ <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뒷동산에일ㅋㅋㅋㅋㅋ
넘나 마음에 드는 이름이네요!!!
컵도 취향저격+_+

그쵸ㅠㅠ 컵도 진짜 이뻐서 사진 찍을 맛이 났어요ㅎㅎㅎ

조합이 다소 낯설어 보이지만...ㅎㅎ
멋진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직접 가보시면 묘하게 어울리는 분위기라서 아마 반하실거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15.26
ETH 2668.31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