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줄서서 먹는 효자동 초밥 세트

in #muksteem7 years ago

door.png


오랜만에 서촌에 갔었을 때였는데요. 전시회를 애매하게 봐서 다 보고 나오니 점심이 훌쩍 지났을 시간이 되어버렸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면서 돌아다니다가 예전부터 한번 먹어보고 싶었던 효자동 초밥에 들렸습니다.

한 때, 서촌쪽에서 일을 했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점심시간은 초밥을 먹기에 짧은 시간이니까요. 그때는 미쳐 방문하지 못했었네요.


IMG_3348.jpg


항상 줄을 길게 서던곳이었는데요. 물론 저날도 줄은 좀 있었지만 한 10분정도 웨이팅하니 들어갈 수 있었어요. 사실 서촌에 그렇다할 가성비를 가진 초밥집을 찾기 어려운터라 제가 봤을때는 가성비나 인기도에서는 이미 효자동 초밥이 1등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IMG_3349.jpg


보통 일식, 초밥집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가셔야해요. 저희는 특선초밥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새우튀김과 미니우동 때문에 효자동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아쉽게보다는 배부르게 먹고 싶은 마음이 들었거든요.


IMG_3350.jpg


안은 그냥 평범한 초밥집이고요. 전체적인 크기는 그렇게 작지는 않아요.


IMG_3352.jpg


앉자마자 초밥집 답게 미소장국과 샐러드가 나오네요. 보통 참깨드레싱이 많은데 여기는 시틈하면서 특이한 소스였어요. 유자 베이스인 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더라고요. 시간이 조금 지나니 드디어 초밥이 나왔습니다.


IMG_3354.jpg


참치 한 종류만 빼놓고는 전부 짝지어서 있는데요. 이럴꺼면 참치도 그렇게 해주시지 조금 아쉽더라고요. 그리고 와사비도 생와사비가 아닌게 좀 아쉬웠습니다.


IMG_3355.jpg

IMG_3356.jpg


그래도 의외로 조합이 좋더라고요. 저 익힌 새우 빼고는 다 좋았어요. 한치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제법 맛이 괜찮더라고요.


IMG_3358.jpg


신기했던게 새우튀김이 저렇게 딱 각잡고 있어서 신기했고요. 한가지 또 아쉬웠던 점은 한번에 메뉴가 너무 다 나와서 그 점이 아쉽더라고요. 초밥을 먼저 다 먹고나서 튀김이랑 우동으로 마무리해야하는데 점점 식어가는 음식들을 보면서 눈물이 났습니다.


IMG_3360.jpg


생선 두께도 만만치 않게 두꺼웠고요.


IMG_3361.jpg


튀김옷이 생각보다는 덜 두껍고 새우 살이 아주 토실하더라고요.

맛 ★★★
가격 ★★★
위치 ★★★★
분위기 ★★

장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4
총평 : 서촌 부근에 초밥집이 없지는 않지만 가성비 좋은곳은 사실 찾기 어려워요. 너무 비싸거나 별로거나인데요. 제가 먹었을 때 괜찮아서 또 한번 가고 싶은 맛집이기는 하네요.



댓글과 보팅은 사랑입니다.

Sort:  

저도 오늘 남편이랑 저녁에 초밥집에 다녀왔는데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초밥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네요 ;D

맞아요. 초밥은 먹어도 먹어도 너무 먹고 싶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boostyou/2a5juf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Haha its look like chinese food
but looking yummy

회는 안땡겨도 새우튀김이 매우 실합니다ㄷㄷ

앗 회를 안좋아하시나보네요!?

새우튀김 실한건 저도 인정입니다. ㅋㅋ

저도 초밥정말좋아하는데...
너무너무먹고싶어용ㅠㅠ

혼밥까지 합쳐서 이주에 한번은 꼭 초밥 먹는것 같아요 저는 ㅋㅋ

초밥 너무 좋아 합니다

하하 저도 초밥 엄청 좋아합니다. 이주에 한번은 꼭 먹어주지요.

맛있어 보이네요..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맛있는 곳들을 더 많이 다녀야겠어요. 왠지 모르게 초밥 포스팅은 보상이 많은 느낌적인 느낌

엇!!! 부스트님 혹시 오늘 가셨나요???
오늘 저도.... 서촌에 있었습니다만.... ㅋㅋㅋ
저기 가려다가 고민끝에 그냥 돈까스 먹었었네요!
아 연어초밥.... ㅜㅜ

아뇨아뇨. 저건 좀 된 포스팅이에요.
헉... 서촌에 꽤나 맛난곳들 있는데 ㅠㅠ 아쉽습니다.

아 서촌에 갔었을 때라고 말씀해 주셨군요.
먹는 사진에 정신팔려서...갔다왔다고로 이해했습니다...
저도 꽤나 맛난 곳을 가고 싶었는데 ㅜㅜ 간단히 먹고 이동하려고
그냥 돈까스 먹고 왔네요. 아쉽습니다. ㅜㅜ

초밥은 언제봐도 맛나 보이네요 ㅎㅎ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이제 가을이니까 전어랑 새우를 먹어야 한다지요. 기대됩니다. 하하

네 ㅎㅎ 한국은 계절별 음식이 있어 정말 먹거리가 풍부한 것 같습니다.
해외나와보니 뼈저리게 느끼네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31.72
ETH 3487.54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