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이유 #6] 속초의 만석 닭강정 vs. 인천의 신포 닭강정

in #muksteem6 years ago (edited)

지난주말 설악산 간 김에 속초에 들렀습니다. 떡볶이 먹으러 시장에 갔다가 떡볶이는 못먹었지만 닭강정은 사올수 있었죠! 말로만 듣던 '만석 닭강정'... 시장 입구에서부터 다들 닭강정 한 박스씩 들고 있어서 안 살 수가 없었어요.

주소: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72

image

양념/보통맛 으로 한 박스 샀는데, 이건 뭐 닭강정 공장이더군요! 닭강정을 쌓아놓고 팔고 있어서, 줄이 길어질 수가 없었습니다. 가격은 18,000원이고 좀 비싸다 싶었는데 열어보니 닭강정이 가득 깔려있어서 괜찮다 싶었어요.

image

닭강정 만든 사람도 떼부자가 됐겠지만, 그와 계약하고 이 박스 만들어서 파는 사람도 덩달아 떼부자가 되었을것 같습니다. ㅋㅋ 종이상자가 좀 신박하게 생겼어요. 윗쪽에 공간을 두기 위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속초의 만석 닭강정을 꼭 먹어보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는, 감동적이었던 인천의 신포 닭강정과 비교해보고 싶어서였어요.

image

만석 닭강정은 매운맛, 후라이드, 보통맛 세가지가 있고, 저는 보통맛을 샀었습니다. 신포 닭강정은 양념, 후라이드 두 종류가 있구요.

  • 상품종류
    만석) 보통/후라이드/매운맛, 신포) 양념/후라이드

  • 가격
    만석은 1.8만원, 신포는 중 1.3 대 1.7

  • 닭고기 크기
    만석은 한입에 쏙 사이즈 / 신포는 치킨 사이즈


  • 고기 크기가 달라서 비교가 어렵지만, 만석닭강정은 자잘하게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끝나지 않는 느낌이예요; 실제로는 비슷할듯
    착각하고 있었는데, 제가 샀던게 신포닭강정 중 사이즈였네요! 고로 신포 닭강정이 양도 많다!!


  • 만석은 완전 달달구리 / 신포는 달달한대 매콤

  • 분위기
    만석은 완전 현대식 공장같은 느낌 - 이미 박스에 포장된 제품을 사가기만 하면 됨 / 신포는 아직 시장통 가게 분위기 - 즉석에서 닭양념을 바르고 팔아서 기다려야 함

image

결론

둘 다 맛있습니다! ^0^ ㅋㅋㅋㅋ 개인적으로는 인천 신포 닭강정에 한 표 던지고 싶어요. 좀 더 아날로그틱한 분위기도 좋았고, 묘한 매콤함이 계속 집어먹게 만들거든요. 만석 닭강정은 달달하고 또 달달한 맛이라 좀 질리네요; 신포 닭강정은 없어져가는게 슬펐는데, 만석 닭강정은 열어볼때마다 '헐 아직도 있어!?'같은 느낌!? ㅋㅋ

Sort:  

둘다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먹스팀 올리실때에는 식당 주소도 올려주세요.
@lee2 봇이 와서 풀보팅 해줍니다^^

아니 이런 좋은 정보를! 역시 응원자!
감사합니다 ^^

둘다 맛있지만.. 맛으론느 신포가 양으로는 만석이라는 거군요. 저도 살짝 매콤한 맛이 섞여 있는 신포 스타일일 것 같네요. 인천은 동네 근처니 쫄래 쫄래 다녀와도 되겠어요 ^^

아... 언제나 (본의아니게) 깨달음을 주시는 센터링님...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샀던게 중 사이즈였으니까, 비슷한 가격의 대 사이즈랑 비교해보면, 신포가 양이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 본문도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댁이 인천이신가보군요~ 가까우면 한 번 다녀올만한 가치가 있는것 같아요 +ㅅ+ 저는 진짜 큰맘먹고 가야해서 ㅠㅠ

Vote comment back

달달한 맛이 원래 잘 질리죠 잘 보고 갑니다~
신포닭강정 탐나는군요^^

단짠단짠이란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가봐요~ 짠짠은 먹을수 있을것 같은데 단단은...
신포닭강정 휴 다 좋은데 멀어요 인천 ㅋㅋㅋ

단단은 뭔가 끔찍하군요 ㅋㅋ
좋은 오후 보내세요!!

ㅋㅋㅋㅋ 그러게요 단단 노노해~

인천갈일 생기면 신포닭강정 먹어봐야겠네요^^

인천 좋아요! 공화춘 짜장 드시구 닭강정 포장 ㄱㄱ ㅋ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예전 먹스팀 데이터 추가 등록 작업중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7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늦었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추가 등록된 글들에 대해 새로운 보상 지급 방안을 마련하는 중입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98.01
ETH 3236.65
USDT 1.00
SBD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