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망원 먹스팀]합정 주변에 갈 일이 있으면 항상 떠오르게 된 합정옥 곱창전골.

in #muksteem6 years ago

1.JPG

'맛있는 녀석들'에서
곱창전골 편을 보고 나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곱창 구이집은 많은데
곱창전골 집은 없다는 걸 알게 됐다.

결국 텔리비전에 소개된 곳을 가려고 했는데
사람 워낙 많고
좌식 테이블이라
바로 발걸음을 돌려서 다른 곳을 갔다.
그렇게 가게 된 '합정옥'.
그리고 이건 정답이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1길 21 2층.

2.JPG

합정옥은 합정역에서 가깝다.
처음 갈 때는 골목이라 살짝 헷갈릴 수도 있지만
2층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다.

들어가면 곱창전골 전문점이라는 느낌보다
곰탕집 분위기에 가깝다.
동네가 동네다보니
혼자있는 분도 많고 손님의 나이도 다양했다.
근데 한 번도 곰탕을 시켜본 적은 없네.

주문은 곱창전골 중자.
그리고 정말 술을 못하는데
비주얼을 보고 안시킬 수 없었다.
이 때가 일요일 오후 2시.
소주는 도저히 안될 것 같아서 청하 1병.

3.JPG

서울에서 말고
통영에 갔을 때도 곱창전골을 먹고 싶어서
찾아간 적이 있는데
그 때와는 완전 다른 비주얼이었고
그게 마음에 들었다.

우선 육수,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았고
채소, 두부가 너무 많아서 좋았다.
그래서 혹시나 곱창이 적을까 할 수 있지만
안에 곱창도 충분했다
둘이 밥을 안시켜도 배부를 정도였다.
물론, 나와 내 친구가 그리 많이 먹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양이 적진 않았다.

이렇게 가본 이후로
합정역에 가게되면 항상 떠오르는 곳이 되었다.
채소 많은 짜지 않은 곱창전골.
혹여나 간단하게 술 한잔, 아니면
속풀이가 필요하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Sort:  

전 아직 곱창전골을 먹어보지 않아서 넘나 궁금합니다 ㅠㅠㅠ
속풀이에 제격이라니...ㅠㅠㅠㅠㅠㅠ크 꼭 올해에 먹어볼꺼예요!

아직 안드셔보셨는데 만약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채소가 많아서
비리지도 않고 좋습니다.

오우 맛있겠네요... ^^

네, 정말 맛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며칠뒤에 합정동 갈일 있는데 가봐야겠네요

좋은곳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오랜만에 들어와서 댓글을 다네요.
혹여나 가신다면, 그리고 여러 상황에
곱창전골이 적합하다면
정말 괜찮다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가 입맛이 촌스러워서 편식이 아주 심해요.
사람들이 곱창을 정말 좋아하던데, 아직 못 먹는 일인입니다.
@blancloud님의 먹스팀 실력이 출중하셔서, 이걸 보니 또 궁금해지는 곱창이네요.
그나마 언젠가는 구이는 도전해 보리라 했지만, 전골은 제게 난이도 더 높은 품목인데도 불구하구요^^
제 수준으로는 곱창 빼고, 두부 전골이었으면 하긴 하지만요.ㅋㅋ

저도 말씀하신 것처럼
곱창빼고 채소하고 두부를 더 넣어서
두부 전골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부를 좋아하거든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오 비주얼이 거의 찌개수준이네요 ㅋㅋㅋㅋ
합정 가면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네,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합정에 맛집이 그렇게많다그러던데 ㅜ 언제다먹어보죠

저도 그렇게 많다더라, 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포기랄까요?

밤에 보니 갑자기 급 땡기네요ㅠㅠ

저는 술 마실 때마다 생각이 나는 곳입니다.

곱창전골은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는데 합정역 갈때 시도해보아야겠어요ㅎㅎ

저도 서울에서 가본 첫 곱창전골집이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1길 21 2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곱창한번 먹고싶어지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곱창하면
구이보다 먼저 생각나는 곳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