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코인, 희망적일 수 있을까?

in #mooncoin7 years ago

문코인이 대체 뭔데?

문코인은 지난 2013년에 런칭한 알트코인 중 하나입니다. 이름이 문코인인 이유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그 문(Moon)이 맞습니다.
문코인의 최대 발행량은 3,850억 토큰인데 그 이유가 참 재밌습니다.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가 384,000 km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상당히 재미있죠?

Earth_moon_distance.jpg.jpg

제가 문코인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저를 끌리게 했던 요소가 하나 있었어요.

"문코인이 모두 채굴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5,000년이 걸릴 것이다"라는 말 때문인데요.
매년 2% 미만의 인플레이션을 통해 시장 참여자들의 자산을 보호해주기 위한 조치라는 내용을 읽고 조금 관심이 가기 시작했었습니다.
실제로 문코인이 등장한 이후 지금까지 연간 인플레이션이 1% 미만이라고 하네요.

물론 이런 코인들은 다양합니다. 단순히 이 내용만 가지고 문코인에 "희망"이라는 단어를 붙인 것은 아니구요.
몇 가지 문코인의 특징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1. 문 워드(moon word)

문코인은 문워드라고 불리는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프로그래밍 언어가 중요한게 아니고 그 언어를 통해 문코인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한데요.
문워드의 경우 문코인 블록체인 위에 코딩 및 기록을 보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언어라고 합니다.
이건 비트코인이나 다른 코인들처럼 그냥 화폐만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 화폐 안에 데이터를 심을 수 있단 뜻이기도 합니다.

  1. Smart Likes

이건 좋아하는 것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플랫폼인데 정확하겐 아니지만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고 그것을 통해 수익을 얻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언듯보면 스팀과 유사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특정 콘텐츠, 투표, 제품 등에 대해서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 듯 좋아요를 누르고 그것을 통해 문코인을 얻거나 지불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사실 정보가 좀 부족하다보니...
여튼 잘못 생각하면 피라미드식 다단계 같은 구조 같아 보이기도 하구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계신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ㅠ

어쨌거나 문코인은 제법 야심차게 준비된 코인처럼 보입니다.
2017년 3월에는 시총 5억에서 200억까지 급성장하면서 알트코인 순위 100위 정도까지 치고 올라왔는데요.

해외 커뮤니티들을 보면 최근 매우 우수한 개발자들을 영입했단 소문도 있고 무엇보다
이런 블록체인에 대해서 연구하는 회사라는 소식에 신뢰가 가더군요. 상당한 투자와 혁신을 이루고 있단 소문도 있습니다.

출처 - http://mooncoin.com/

문코인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자료를 수집해서 공유할 생각입니다.

문코인 카카오톡 정보방 : https://open.kakao.com/o/gsQJvpF

Sort:  

문코인해서 ㅎㅎㅎ 문재인코인 나온줄 알았네요 ㅋㅋㅋ 환영합니다 ^^

이글을 읽으며 문재인 대통령님이 생각나는건 저뿐인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98.24
ETH 3442.24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