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프렌즈 팝콘(소소한 이벤트 포함)

in #momoggo6 years ago (edited)

@momoggo 님 <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합니다.

제가 워낙 뭔가에 빠져서 하는 취미가 없어서 해봐야 소소하게 예전에 직소퍼즐도 즐겨했어서 포스팅한 적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애기가 태어난 이후 전혀 벌리질 못하고 있답니다 ㅎㅎ 공간이 없어요 ><

그래서 요즘에 '내가 뭘하지...?' 라고 생각해봤더니, 스팀잇이랑 그나마 자주하는게 프렌즈 팝콘 이네요 ㅋㅋㅋ
그냥 쉬거나 짬나는 시간마다 해서 많이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엄청하고 있는거 같네요 ㅋㅋㅋ

Screenshot_20180629-110625.png

스팀잇 처음 시작할때도 프렌즈 팝콘으로 포스팅한 적 있었던거 같은데 아직도 즐겨서 하고 있죠 ㅋㅋ
매번 새로나오는 맵들을 금방 다 깨서 좀 재미가 없어질뻔했는데 요즘 '월드타운'이라는게 생기면서 요일별 이벤트도 있고 더 재미있어졌네요 ㅎㅎ

[소소한 이벤트]

그냥 제 글을 봐주시는 분들께 재미를 공유하고 싶어서 소소한 이벤트도 넣어봤습니다.

여태 프렌트 팝콘을 하면서 수많은 맵을 해왔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맵이 있어서 같이 즐겨보고 싶네요.

Screenshot_20180614-080845.png

아마도 규칙을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룰을 설명드리면,

  1. 대각선이나 세로로 3개 이상 같은 모양으로 맞추면 없어집니다.

  2. 이동을 위아래랑 양대각선옆으로 1칸 인접해있는 모양과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3. 특이한 모양 중, 선글라스를 쓴건 터질때 선글라스에 그려진 방향이 다 같이 없어지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4. 특이한 모양 중, 모자를 쓴건 터질때 위아래 양대각선옆 2칸까지 다 같이 없어지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5. 맵 중에 맨위나 맨아래 컬러 원형이 붙어있는 곳들이 있는데, 일종의 순간이동(?)터널로 아래 원형으로 내려가면 동일한 컬러의 위원형으로 나옵니다.(설명이 될런지...)

  6. 오른쪽 상단 MOVES 는 이동 가능한 횟수입니다.

더 많은 룰이 있지만 이벤트 퀴즈를 풀기위해 알아야되는 룰만 설명드렸습니다 ㅎㅎ

6번 설명처럼 MOVES 가 이동횟수인데 이 맵은 1번만 이동이 가능한 맵입니다!!!
즉 한번만 이동해서 아래와 같이 만들어야되는거죠
Screenshot_20180629-105222.png

[여기서 문제]

Screenshot_20180629-modified.png

인접한 두 개의 모양을 1번만 옮겨서 다 없애야되는데 어떤 번호에 위치한 모양을 어떤 위치로 변경했을때 다 없앨 수 있을까요??

(예, 19, 20)

결국 인접한 두 개의 숫자만 찍으시면 됩니다 ㅎㅎ

보상은 최신글 풀봇갑니다~

같이 즐겨요~:)

힌트: 정답은 위에 있는 맵에 있습니다. 1~15중에 있다는 얘기죠 ㅎㅎ

Sort:  

이게임을 안해서인지 설명을 읽어도 뭔말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그냥 팝콘이 먹고 싶습니다. ㅋ

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이걸 안해보신 분들은 이해가 힘드실듯하긴 했어요 ㅋㅋ 그래도 혹시 찍으시는 분들을 위해 그냥 인접한 두 숫자 적으시면 된다고 한거에요 ㅎㅎ

풀어 볼려고 설치했는데, 그래도 모르겠네요 ㅋ
이단계까지 다다를려면 상당히 플레이 해야 되나 봅니다.

ㅋㅋㅋ 설치까지 ㅋㅋㅋ 좀 실력이 올라오긴해야하죠 ㅎㅎ

4,5번 살포시 찍어봅니다.

힌트 드리긴했는데 바꾸셔도 됩니다 ㅎㅎ

이건 비어있어서 찍기 신공이군요 21,23 선택해봅니다!

제가 좀 헷갈리게 올렸나요? >< 위에 있는 맵에서 옮기는걸 찾는거를 번호로 매핑만 한거였는데 ㅎ 비어있는곳에 번호를 써야 잘보여서 이렇게했는데 오히려 헷갈릴수도 있겠네요 ㅎㅎ

아 저기 칸으로 막혀있는거군요 ㅠ 그람..!!4,6으로 갈께요!!

힌트 드리긴했는데 바꾸셔도 됩니다 ㅎㅎ

걍 찍기 신공으로 20,21 도전합니다

힌트 드리긴했는데 바꾸셔도 됩니다 ㅎㅎ

3이랑 5로 체인지 합니다

19 20
갑니다

힌트 드리긴했는데 바꾸셔도 됩니다 ㅎㅎ

이벤트 참가 감사합니다. 이거 너무너무 맞추고 싶네요. ㅎㅎㅎ 10, 12해보겠습니다.

호올 저희 아버지도 이걸 즐겨하셔요 :D

아버님께서 즐겨하신다면 문제도 한번 풀어보시라고 보여드려보세요 ㅎㅎ
늘 행복한 스팀잇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2
BTC 59263.92
ETH 2580.9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