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How to mine] 가상화폐 Electroneum (ETN)을 채굴해보자.

in #miningpoolhub7 years ago (edited)

아 아닙니다. 개인 지갑은 필요 없습니다. wallet address는 풀허브 아이디.채굴기 이름입니다. 제 경우엔 아이디 trisoul에 마이너 이름이 slave1이니까 trisoul.slave1이 되는겁니다.
글에 이렇게 적어놨습니다.

  1. pool_address, 2) wallet_address, 3) pool_password를 설정해줍니다. 설정값은 각각 마이닝풀허브의 일렉트로늄 첫 페이지에 있는 1) 풀 서버 주소, 2) 앞에서 설정한 채굴기 이름 (로그인아이디.채굴기이름), 3) 그리고 비밀번호 (x로 설정한 것)입니다.

헷갈리신다면 다시 댓글달아주세요 :D

Sort:  

적어주신 부분은 이제 이해했습니다.
그러면 개인이 채굴한 동전은 어디로 가나요? 거래소처럼 풀허브에서 지갑을 제공하는 건가요?
그리고 GPU도 동일하다는 말씀은, 한 컴퓨터에서 씨퓨용으로 stak 하나 돌리고, 지퓨용으로 또 하나의 stak을, 그러니까 동시에 두개의 stak을 돌릴 수 있다는 건가요?
처음이라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ㅠㅠ 친절한 답변 미리 감사드려요~

하하.. 이제 자려고 막 눕기 직전에 댓글 달아주셨네요 ㅎㅎ
네 맞습니다. 거래소와 같이 풀허브 내에 각 코인별로 지갑이 있습니다. 이 지갑에 모든 유저의 코인이 담겨있고 (hot wallet이라 합니다) 각 유저는 자신의 지분만큼 출금 가능합니다. 개인 하드웨어 지갑으로도, 대응하는 거래소로 출금도 가능합니다.

GPU용 채굴기 (xmr-stak-nvidia 혹은 amd)를 받은 후에 cpu와 같은 방식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cpu용 하나, gpu용 하나 실행하면 됩니다. 최신버전은 두개가 합쳐져 있는데, 직접 컴파일을 해야합니다. 편하죠.. (그리고 오픈소스 특성 상 개발자 수수료도 없이 컴파일 가능합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이메일이나 카톡 아이디 알려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약속상 공개적인 장소에 컴파일된 것을 업로드하면 안되거든요...

아 그리고 팔로 부탁드립니다 ㅎㅎ

지금쯤은 이미 잠드셨길... 죄송합니다. 저는 미국이라.. ^^
답변 감사합니다. 다만 제 컴에는 아직 지퓨가 준비가 안되어서.. 나중에 설치하게 되면 연락드릴게요~

ㅋㅋㅋ 넵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60157.45
ETH 2345.9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