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독립출판] Mi Cubano 나의 쿠바노 - 텀블벅 펀딩 밀어주세요 :D

in #micubano5 years ago

이렇게 출판까지 하고 멋지세요. 저는 출판비 절대 못 채울 것 같아서 시도도 안 해본...

Sort:  

펀딩 성공해도 적자지만 ㅋㅋㅋ 해보고 싶으니 한 번 해보는 거죠! 도전합니다:D !ㅋㅋ 어떤 결과가 나올 지 저도 기대되고 떨리네요.

적자요? 아~~~ 칼라라서 비용이 4배로 들어가나 보군요. 흠... 독립출판도 비용이 만만치 않군요. 저는 제 소설 냉면 독립출판 알아보니, 제가 편집을 다 하고 인쇄와 제본 비용만 120 나왔거든요. 인쇄는 흑백이었어요. 칼라는 비용이 달라지니... 완판 하셔서 꼭 비용 회수하시길요.

컬러에다가 책 페이지수도 많은 편인지라- 소량 제작하면 정말 비싸요. 책 단가 낮추려고 엄청 고민했어요. ㅋㅋㅋ 많이 안팔려도 그냥 많이 제작하기로 결정했어요.
이게 한 번에 부수를 많이 찍으면 단가가 내려가더라구요.

만약 저도 100부 인디고로 찍어내면 나하님 말한 비용보다 조금 더 높은 수준일거에요. 그러면 한 권 팔때마다 -4000원씩 제가 부담해야 되더라고요.
가제본 샘플북은 1권에 사만원 ㅋㅋㅋㅋㅋㅋ 좋아서 해야할 것 같아요 쨌든 고마워요 나하님 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30.55
ETH 2645.93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