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 음료 회사가 대마 에더블 회사인 딕시 브랜드에 투자

in #marijuana10 months ago (edited)

arizonatea.jpg

2018년 코로나 맥주를 생산하는 컨스털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가 캐나다의 카노피 그로스 코프(CANOPY GROWTH CORP)에 대해 $4 Billion을, 말보로 담배의 모 회사 알트리아(ALTRIA)가 $1.8 Billion 을 역시 캐나다의 대마초 그룹 크로노스(CRONOS) 투자 했다는 소식이 있은 후 올해도 여기저기에서 대마초 산업에 대한 대기업의 투자 소식이 이여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 뉴욕주 우드버리에 본사를 둔 전문 음료 업체인 아리조나(Arizona Beverage Co.)가 콜로라도 댄버에 본사를 둔 대마 에더블 생산업체인 딕시 브랜드(Dixie Brands, Inc.)에 $10 Million을 투자 하겠다는 딜이 성사 됐다고 월 스트리트 저널이 밝혔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아리조나는 아이스티, 레몬에이드, 소다, 커피, 탄산수 제품을 미국 시장 뿐 아니라 캐나다 중남미까지 시장을 확대 하겠다는 계획이며 대마음료 생산은 딕시의 콜로라도 공장에서 생산할 것이라는게 이번 계약의 요지 입니다.

“급변하는 시장에 맞춰 우리도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한다고 느꼈으며 이번 시도는 시장에서 아리조나를 선구자로서 자리메김 할 것이다.” — Don Vultaggio, Arizona chairman and CEO, to the Journal

아리조나는 주식이 시장에 등제되지 않은 회사로서 회사 CEO인 벌타지오의 말을 인용 하자면 "지금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우리가 주식이 등제 된 기업이였다면 불가능 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미국의 기업이 미국 내 대마초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시기상조인 것은 아직 미국은 대마초가 연방법 아래서는 불법이기 때문에 이번 투자 소식이 특별하다 하겠습니다. 주식이 상장 된 기업이 미국내 불법인 산업에 투자하지 못하는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리포트에 따르면 아리조나는 아이스티 시장에서 점유율 선두를 지켜오다 유니레버(Unilever PLC)와 펩시콜라(PepsiCo, Inc.)의 조인트 벤처인 퓨어리프(Pure Leaf)에 선두 자리를 빼았긴 후 보다 다양한 제품 생산에 전념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리조나는 2013년 23.4%의 시장 점유율이 계속 하락해 작년엔 16.2%까지 떨어졌다고 합니다. 최근 2년 동안 과일 스낵, 비프저키등 신 시장 개척에 주력 했으며 생과일 즙을 첨가한 탄산수 출시를 올해 말 계획하고 있습니다.

https://unshelli.blogspot.com/2015/06/part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