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장비] DJI 드론 - 매빅에어 신제품출시

in #manstoy6 years ago

제목 없음-1.jpg

앞으로 간간히 [나홀로기기]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저는 이것 저것 장비 사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도 많습니다.(ex.액션캠 5개, 카메라 2대, 핸드 짐벌1개, 드론 1개, 컴퓨터 2대등등...)

[나홀로기기]는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나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의 기기들의 소식을 전해보려합니다.

태그는 #manstoy 로 해볼까 생각중입니다.(남자의 장난감ㅋㅋ)


현재 드론시장은 중국의 DJI가 꽉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아닙니다.

인스파이어 1,2 / 팬텀시리즈 / 매빅프로 / 스파크

DJI는 현재 드론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당분간은 이 상태를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

이 DJI가 신제품을 내어 놓았습니다.

작년 돌풍을 가지고 왔던 매빅프로와 스파크에 이어 그 중간단계 위치하게되는 매빅에어가 바로 그것입니다.

매빅 에어는 매빅의 이름을 달고 나온만큼 접이식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크기는 스파크에 비해 커졌지만 휴대성은 높아졌습니다.

Screenshot (3).png
매빅프로 - 매빅에어 - 스파크 크기비교

대표적인 매빅 에어의 대표적인 기능과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2 MP Sphere 파노라마
  2. 접이식/휴대 가능
  3. 3-Axis 짐벌 & 4K 카메라
  4. 3방향 환경 감지 시스템
  5. SmartCapture
  6. 최대 비행 시간 21분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해보시면 나올테니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DJI 매빅 에어vs 매빅 프로 vs 스파크 사양 비교

DJI 홈페이상의 공식 스펙 화면에서 관심을 가지고 보아야 할 부분을 표시해 보았습니다.

Air_vs_Pro_vs_Spark_1.png
Air_vs_Pro_vs_Spark_2.png
Air_vs_Pro_vs_Spark_3.png
Air_vs_Pro_vs_Spark_4.png
Air_vs_Pro_vs_Spark_5.png
Air_vs_Pro_vs_Spark_6.png
Air_vs_Pro_vs_Spark_7.png
Air_vs_Pro_vs_Spark_8.png
Air_vs_Pro_vs_Spark_9.png
Air_vs_Pro_vs_Spark_10.png
Air_vs_Pro_vs_Spark_11.png
Air_vs_Pro_vs_Spark_12.png
Air_vs_Pro_vs_Spark_13.png

전체적으로 스파크의 스펙을 뛰어넘고 있으며 휴대성 또한 좋아졌기 때문에 DJI의 팀킬이 아니냐라고 하는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매빅에어 정식 발매 이후 스파크의 가격이 내려갈것으로 보입니다.
(스파크구매를 염두하시는분들은 올해 1분기를 노려보심이!ㅎㅎ)

하지만 매빅과의 비교에서는 아직 매빅이 비교우위(오큐싱크의 부재, 상대적으로 적은 배터리용량으로 인한 거리 및 비행시간이 짧음)에 있기 때문에 중급드론에서의 매빅의 위치는 변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슬슬 유튜버들이 개봉기를 올리는 가운데 매빅에어가 얼마나 드론시장에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되네요.

DJI공식영상과 촬영영상을 첨부합니다.

2번째 영상 후반부에 나오는 Asteroid 촬영 영상은 신기하네요.

한동안 잠잠했던 드론 뽕이 오고있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엇 첨보는 짱짱맨이시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짱짱맨!

드론시장 중국이 잡고 있다라는 사실은 처음 알앗네요.ㅎ

현재 거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시피해도 과언이아닙니다.
독주상태죠 이런상태가 좋지많은 않은데 말이죠.. 경쟁 주자가 있어줘야 할텐데 말입니다

독주를 다른 업체가 막아줬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고가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그래도 스파크 떠어질 조짐(?)이 보이신다고 하니 ㅋㅋ 기대해볼만하겠네요!

스파크 중고가가 단품기준으로 한 40만원까지 떨어진거같더라구요. 콤포는 50만원 중반대?
매빅에어가 워낙 팀킬로 나와서ㅋㅋ dji가 스파크를 죽이려그러나
참고로 매빅에어는 단품 99만원콤보 126만원 입니다. 여전히 비싸긴 비싸네요ㄷㄷ
저는 스파크보단 에어가 땡기는데 총알이 없네유 ㅠ

저는 매빅프로가지고 놀다가 수장시킨 기억이 있어서 머뭇머뭇하게 됩니다.. 100만원이 눈앞에서 물속으로 쑥들어가는데... OTL

헉 물에 빠지다니ㅜㅜㅜ
호버드론이 많이 땡겼었는데
IMG_8426.JPG
영상 퀄이 딸려서 스파크랑 고민만 하다 말았었어요 ㅎㅎ 다시 고민 되네요...

저도 호버드론 크라우드 펀딩때 알아봤었는데 생각보다는 평이 않좋더라구요.
저 프롭 그물망(?) 때문에 무게랑 공기저항이 늘어나서 비행시간도 짧다고..
저는 그래서 도비 영입해서 짧게짧게 잘쓰고 있습니다 ㅎㅎ

DSC03720.JPG

평이 별로여도... 친구가 산거 날려봤는데 저는 뭐 다른것보단 호버드론이 예뻐서 어쩔수가 없어요 계속 눈에 밟히는게 ㅋㅋ

사실 내눈에 이쁘면 장땡이쥬ㅋㅋ

ㅋㅋㅋ오 나홀로님 혼술 먹방 보러왔는데 인기글 하나 똬! 올라와이쎄요!ㅎㅎ 드론이 5차 산업 혁명 기대 직종이라던데 ㅠㅠㅠㅠ

(순간 앞 세글자만보고 뜨끔했네요.. 난 썩었어..)
으잉 인기글에 있어요? ;; 이게 왜..ㅋㅋㅋ
우리나라는 드론산업 육성한다고 막 하는데, 분단국가라 그런지 비행금지구역도 많고 서울에서 날리려면 이것저것 허가도 많이 받아야하고.. 해서 발전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1456127473.99.gif

저는 드론은 시마시리즈말고는 잘 몰랐는데요(드론 입문자라서..^^) 매빅의 새로운 드론을 보니 또다른 지름신이 올 것 같네요..!

시마드론 입문용으로 최고쥬~ 저도 시마로 시작했습니다. 몇인안가서 뽀사지긴했지만 ^^;

나홀로님 저도 드론 넘 갖고 싶었었는데 괜찮은 걸 사려면 가격이 비싸서 포기했었습니다ㅜㅜ 지인의 드론을 한 번 조종해본 적이 있는데, 넘 갖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포기..ㅋㅋ 굉장히 부러운 취미를 갖고 계시네요~ 잠잠했던 드론 뽕 돌아와서 드론 관련 포스팅 많이 해주세요! 기대기대 +_+

날씨가 빨리풀려야ㅎㅎ 얼마전에 날리러갔다가 손가락 박살나는줄 알았습니다 ㄷㄷ
드론말고도 액션캠 짐벌 전자책 관련해서 포스팅할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40.82
ETH 3784.93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