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 & 라이트코인 / BMW & Ford / CFTC 선물거래위원장 발언 정리!

in #ltcadaeosbitcoin6 years ago

반갑습니다 매드앤트에 오상엽입니다. 


이번에 이름을 새롭게 지어봤습니다. 


매드앤트, 성난개미, 미친개미,  거대한 고래들이 판치는 암호화폐의 바다에서 진주같은 정보들을 캐내어 전달해드리는 매드앤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에서 라이트코인의 가격눌림 현상의 주된 원인이 라이트페이의 카드서비스 실패 떄문이고, 이는 현재 진행중인 파트너쉽과 직불카드 서비스가 상용화가 가까워 지면 질 수록, 가격눌림 현상을 넘어서 새로운 상승국면으로 접어들게 될 것이라고 말씀들렸습니다. 



제가 글을 5.2 새벽 1시에 업로드했었습니다. 이후 147불에서 163불로 현재 가격이 저점에서 부터 상승중입니다. 제가 생각했던거 보다 상당히 시장에 반응 빨리 오고 있음에 놀라고 가격이 상승하기 전에 제가 정보를 전달 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고점에 부딪혀서 저항을 받고 있지만, 저는 이제 시작이라고 개인적으로보고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기사입니다. 현재 가격을 조금 회복했고 저항선에 부딪히고 있다.  라이트코인이 상승돌파를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기사입니다.  https://ambcrypto.com/litecoin-back-on-track-could-this-be-bullish-break-out/


말씀드렸던 가격 눌림현상을 해소 시킬만한 뉴스가 하나 더 있어서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레딧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레딧(Reddit)은 소셜 뉴스 웹사이트로 자신이 쓴 글을 등록하고 그 글을 다른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up" 혹은 "down" 선택해 순위에 따라 주제별 섹션이나 메인 페이지에 올릴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 레딧은 월 방문자가 5억 4천 200만명 입니다. 미국 인구가 3억 5천 만명 가량인데 중복 사용자를 고려 하더라도 상당히 높은 수치 입니다. 또한 미국에서 4번 째로 많은 수의 방문자를 가진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기존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제공 했었는데, 비싼 수수료와 트렌잭션 시간 때문에 서비스를 중지를 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고 다른 결제 수단인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을 추가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거대 소셜미디어에서 라이트코인이 추가가 된다면, 라이트코인의 대량수용, 즉 대중화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보여 집니다.   https://ambcrypto.com/reddit-crypto-payments-litecoin-ltc-ethereum-eth-bitcoin-btc/

다음으로는 bmw, Bocsh, Ford, 르노 등의 거대 자동차 회사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자동차 부분에 적용 시키기 위해서 Mobility Open Blockchain Initiative [MOBI],  블록체인 컨소시움을 구성했다라고 알려왔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와 적용노력이 사회전반의 분야로 퍼져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마막으로  CFTC 미국 선물거래 위원장의 비트코인에 대한 발언입니다. 과거에도 선물 거래위원장은 비트코인이 금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했었고 다시 한번 확인시킨 발언 이랍니다. 이 사람이 이 virtual asst은 오랜기간 보유할 가치가 있다. 그리고 교환의 매개로는 아마도 이상적이지 않다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 가상자산은 금과 같이 사고 보유하는 전략에 더 적절하다고 합니다.  https://ambcrypto.com/cftc-chairman-calls-bitcoin-btc-a-virtual-asset-and-unfit-medium-of-exchange/


 요약을 하자면 비트코인은 가상의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즉 비트코인의 가치를 인정하는 발언이죠. 하지만 비트코인의 거래수수료와 오랜 전송시간 때문에 지불결제의 수단으로써는 적절치 않다라는 말입니다. 


미국의 선물거래시장을 관리감독하는 위원회 위원장이 한 발언임으로 상당히 공신력있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반인들이나 일부 한국에 비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은 사기다 아무런 내재적 가치가 없다라고도 하는데, 그런 사람들 보다 훨씬 암호화폐에 대해 전문적으로 지식을 있는 분이 하신 말씀임으로 누구의 말이 맞냐는 뻔한것 같습니다. 


이분에 말씀에 제 생각을 추가를 하자면 저 또한 비트코인은 금의 역할을 할 것이지만, 지불결제수단으로서의 기능도 세그윗과 라이트팅 네트워크 같은 업데이트들이 적용이 된다라면 앞으로 충분히 개선의 여지가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30
BTC 58296.60
ETH 3064.91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