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에서 잃어버린 '핸드폰' 대처방법 총정리!

in #lost-cellphone5 years ago



대중교통에서 잃어버린 '핸드폰' 대처방법 총정리!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실수로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리면 단말기를 새로구입해야 하고 위약금을 내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갤럭시 시리즈 및 아이폰 시리즈 등의 스마트폰들은 그 가격이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렇다 하더라도 스마트폰을 분실 했을 때 대처를 잘하면 분실한 스마트폰을 다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분실한 핸드폰을 찾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렸다면 가장 먼저 통신사에서 휴대폰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등의 추가적인 피해를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분실신고를 하려면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해도 됩니다.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분실확인증을 발급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분실확인증은 분실한 휴대폰을 사용한 사람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보통 가까운 경찰서 및 지구대, 경찰청 유실물 종합센터 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잊어버리는 보편적인 공간은 택시나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탈 때 일 것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스마트폰을 분실했다면 지하철을 운영하는서울교통공사나 코레일의 유실물센터에 연락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버스를 타고 가다가 스마트폰을 분실 했다면 탑승했던 버스의 차고지에 연락하거나 방문해서 분실한 스마트폰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고 내렸던 버스가 차고지에 오지 않았을 경우에는 버스에서 내린 정류장과 시간 등을 고려해 버스 기사의 연락처를 얻어서 연락해서 스마트폰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택시에서 잃어버렸다면 택시요금을 결제한 방법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을 신용카드로 지불했다면 영수증을 확인하면 택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티머니로 지불했을 경우에는 티머니 센터에 연락해 타고 내린 택시와 운전자 기사의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시비를 현금으로 지불해서 택시 정보를 알 수 없다면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유실물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택시 #분실 #위약금 #출퇴근 #분실신고 #고객센터 #분실확인증 #경찰서 #유실물종합센터 #코레일 #서울교통공사 #차고지 #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Sort:  

Warning! This user is on our black list, likely as a known plagiarist, spammer or ID thief. Please be cautious with this post!
If you believe this is an error, please chat with us in the #appeals channel in our disco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057.34
ETH 2546.7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