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기 위한 사고방식

in #life5 years ago

나는 사람들이 문제에 대해서 말할때 신이난다. 왜냐하면 그 문제들중 딱 하나라도 해결 할 수 있다면, 그것이 곧 엄청난 기회이기 때문이다.

  • 알리바바의 창시자 마윈

가상화폐의 가격이 오르락 내리락 할때마다 큰 돈을 얻는 사람도, 반대로 잃는 사람도 생긴다.

만우절에 올라온 기사 하나로 몇시간만에 가치가 1.5배, 개당 2000달러의 가격이 뛰어버릴때면 정말 무시무시하다 싶다.

그러나 가격이 오를때도 내릴때도 돈을 만드는 곳이 있으니 가상화폐 거래소이다. 물론 운영의 어려움과 해킹에 대한 위험이 있어서 해결해야될 문제가 아직 많이 남아있지만 그 이야기는 다시 말해 기회가 많이 남아있다는 이야기다.

페이팔의 공동창시자 피터틸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며 돈을 얻는 근본적인 원리를 깨달았다고 한다.

바로 "연결" 과 "매체"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매체를 만들면 반드시 성공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베이에는 수 많은 물건들이 오가는 거래가 있었지만 그런 슈퍼셀러들에게도 마땅히 편리한 거래 수단이 없어서 항상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이팔을 만들었고 동일하게 초반에는 해킹의 문제로 엄청나게 고민했다고 한다.

그러나 해결하고 해결하여 안정성을 찾았고 이베이에 1조 5천억이 넘는 돈에 페이팔을 팔아 넘겼다.

구글 또한 선두주자가 아니였지만 수많은 검색엔진들이 찾아내지 못했던 검색 알고리즘으로 막 생겨난 인터넷에 몰린 방대한 양의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을 걸러내는데 성공함으로 결국 다른 모든 세계적인 검색 엔진들을 무너뜨리고 독점 시대를 만들었다.

문제에 집중해야한다
우리는 사소하다고 생각하여 많은 기회들을 놓치고 산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27.81
ETH 2583.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