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17.5.30.

in #life7 years ago


왜인지,
요즘에는 인생에 '때' 라는게 존재할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곤 한다.
물론 스스로도 "그래 그땐 ~할 나이지" 라는 말을 하긴 하지만,
정말 이 나이에는 이걸 해야지 하는 그런거. 어떤 Stage 같은거.

얼마 전에 회사에서 친한 동료가 억울하게 해외로 인사발령이 났다.
갑자기, 그것도 분쟁국으로.

근데 언니가 가장 먼저 걱정했던 건 "아, 나 지금 다녀오면 결혼 때 놓치는데... "
직업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안타깝기도,
무언가 남일 같지 않음에 안쓰럽기도 했다.

나는 그 일이 하고 싶은지 아닌지
함으로써 내 인생이 조금 더 재밌을지 아닐지 보다는
내가 지금 해결해야 할 과제를 조금 더 먼저 쳐다보게 되는 순간이랄까.

크기변환_IMG_2235.JPG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사람이 진짜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언제든 할 수 있다고, 해도 된다고,
아니 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한 번뿐인 인생인데! 하면서.

근데 이제는 더 이상 적지만은 않은 지금 나이에서,
이직과 휴직을 동시에 고민하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나는 내가 정말 미천하게나마 이뤄온 것들을 잃어버릴까봐
조금 쉬면 나의 ‘때’를 놓쳐버릴까봐 세상 고민 다 끌어안고 있는 중이다.

어쩌면, 하고싶었던 일이 내 생각과 다름에서 오는 허탈함도 있겠지만.

'지금'에서 조금 자유해져서
하고싶은 일, 내가 조금 더 즐길 수 있는 일들을 다시 찾았으면 좋겠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들 지지 마시길.
비에도 지지말고 바람에도 지지말고
눈에도 여름 더위에도 지지 않는
튼튼한 몸으로 사시길.
다른 모든 일에는 영악해지더라도
자신에게 소중한 것들 앞에서는
한없이 순진하시길.

ㅡ 우리가 보낸 순간, 김연수

Sort: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나는 지금 안주하는 삶을 살고 있는건 아닐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본것 같아요..
의미 있는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잘 읽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skt1 님!
저야말로... 뜬금없이 주절주절 쓴글,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뜬금없긴요.. 공감이라는데 딱히 기준이 있을까요.. 저에게는 많은 의미를 준 이야기 이었죠..사람마다 상황과 생각 그리고 현실은 다 다르겠지만 그 처하고 있는 상황이나 모습에 닮은 점이 많았나 봅니다...( 좋은글에 정도는 없지요..~~너무 겸손하신듯..~~~^^) 고민하시는 "때" 그리거 "시기"에 대해서 좋은선택과 원하는 결과가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 앗 겸손이라니 ㅎㅎ 앞으로도 공감가는 이야기 많이 쓰고싶네요..// 네~! 나중에 후회없도록 치열하게 고민해보려구요^^ 응원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뭔가 고민이 느껴지는 글이면서 제가 언젠가 저에게 했던 이야기 그리고 누군가 또 자신에게 해온 이야기이기에 공감이 가네요. 잘읽고 갑니다~~

에이구 이댓글을 이제야 봤네요 ㅠㅠ... 주절주절 쓴글임에도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162.63
ETH 2368.26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