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하스냐 웨이버냐?

in #life9 years ago

안녕하세요~ 항상 제가 묻는 질문이 있죠~ 다들 맛점 하셨나요~?! 아니라구요? 밥은 잘 챙겨먹고 다녀야죠~^^ 저는 워낙에 메인식사보다 주전부리를 좋아하는 탓에 과자를 입에 달고 살았답니다. 특히 저는 과자는 초코과자를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짭짤하거나 초코가 아닌 달달한 과자들을 많이 선호했답니다^^ 이상하게 초코과자는 많이먹으면 금방 물리기도 하고… 너무 느끼한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원래 과자가 살짝 느끼한 경향이 있지만요~

최근에는 한국의 과자들도 한류의 열풍을 타고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의 과자들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과자는 바로 새우깡과 칸쵸라고 합니다. 새우깡의 경우 진짜 새우향이 조금 난다는 의견이 분분했다고 하네요^^ 칸쵸는 과자 안에 초콜릿이 들어가 있고 또 과자 위에 귀여운 그림도 있어서 더욱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합니다. 칸쵸가 인기를 끌 수있었 던 가장 큰 매력은 동글동글한 모양의 한입사이즈의 크기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대표적인 과자들이 있죠! 먼저 미국의 프링글스, 멕시코의 나초, 일본의 가루비사의 과자 등이 있겠죠? 특히 프링글스는 국내에서도 엄청난 사랑을 한몸에 받았었는데요. 하지만 일본의 가루비사와 국내 업체가 함께 제휴를 맺어서 만들어낸 허니버터칩이 국내에 등장하고나서 그 여세는 확실히 기울었습니다. 사실 프링글스는 국내 감자칩의 무궁무진하고 어마어마한 발전으로 인해 이미 감자칩시장에서 많은 점유율을 잃고 말았답니다.

왜 이렇게 과자 이야기를 하냐구요? 오늘은 특정 과자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해 보기 위해 이렇게 돌아돌아 왔네요^^ 무슨과자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웨하스”입니다. 콩글리쉬로 “웨하스”는 본래 영어로 “웨이퍼”라고 읽는데요. Wafer라는 글씨를 웨하스라고 읽게 된 계기는 일본의 영향이 큽니다. Wafer를 복수로 읽을 때 웨퍼스라고 읽는다고 하네요. 그러한 발음이 일본식 영어의 영향을 받아 웨하스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웨하스”라는 과자는 어떤아인지 알아봐야겠죠? 개인적으로 “웨하스”는 제가 아이스크림이나 파르페등을 먹을 때 꼭 뺴지않고 먹는 과자인데요. 특히 바닐라맛 웨하스는 엄청나게 좋아한답니다. 최근에는 멜론맛이나는 웨하스가 나왔다고해서 냉큼 사러갔더니 별로 맛은 없더라구요. 그냥 메론향이 나는 바닐라맛 웨하스인 것 같았어요~

아무튼 이 웨하스는 독일어로 벌집같이 생겼다라는 의미를 담아 Wafer라고 붙여지게 되었다고 해요. 웨하스의 경우 그 유래가 어딘지 확실하게는 잡을 수 없다고 하네요. 웨이퍼라는 뜻이 벌집, 옷감의 모양과 비슷한 모양을 보고 웨이퍼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성당에서 사용하는 벌집모양의 떡도 웨이퍼라고 하고 아이스크림콘의 과자도 웨이퍼라고 한다고 하네요. 그러한 모양을 본따 만든게 웨이퍼, 곧 웨하스라는 과자라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과자로는 국내에서는 정말 부동의 점유율을 차지하고있는 해태사의 크림웨하스입니다. 웨하스는 거의 과자 삼대 업체에서 다 생산을 하고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소비자들은 웨하스의 맛은 다 비슷비슷하다고 느끼고 크게차이를 못 느끼기 때문에 그 점유율을 차지하려 유사상품을 경쟁업체에서 엄청나게 만들어내고있는 상황입니다. 마치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롯데사의 초코파이가 너무 유사한 제품으로 보이는것과 같은상황같죠?

진짜 웨하스를 먹을 줄 아는 사람들은 국내 웨하스를 잘 찾지 않는다고해요. 국내의 웨하스의경우 달콤한 바닐라맛과 바삭거리는 과자의 식감이 일품이라고는 하나 그 맛이 너무 가볍다고 합니다. 허나, 외국에서 들어온 국내에서 외국과자계의 상위권을 놓치지않는 과자가있죠. 바로 “로아커”입니다. 적은 양으로 포장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특유의 진하고 확실한 맛과 국내과자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맛덕분에 정말 많은 사랑을 차지하고있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웨하스라는 과자에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과자하나도 그냥 만들어진게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막 드는 것 같네요^^ 그래서 그런지 웨하스가 너무먹고싶어지는 밤이네요~ 오늘은 야식으로 아이스크림에 웨하스 하나 땡겨줘야 할것만 같네요^^

Sort:  

This looks absolutely delicious.
How does it taste?

와 로아커 ! 그 맛에 푹 빠져 한참 먹을때가 있었는데 오랜만에 생각나네요. 바닐라도 맛있지만 저는 빨간색 헤이즐넛이랑 크림카카오를 진짜 좋아하거든요 ~ 헤이즐넛으로 한 번 드셔보세요 ㅎㅎ

예전에 즐겨 먹었었는데...오늘 좀 땡기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2
BTC 62904.18
ETH 1671.0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