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밀접해진 기능성 주사들

in #life7 years ago

요즘 우리 주변의 생활 반경 안에는 동네의 작은 병,의원 부터 대학병원들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만 먹으면 편리하게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해가 거듭 할 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주변의 병원들을 보면 기존 질병에 대한 치료제의 사용 외에도 영양주사, 기능성 주사등 수십가지 종류의 주사제들을 확인 할 수 있다.
먼저 ‘신데렐라 주사’ 라고 많이 불리는 주사제의 성분은 알파리포산으로 비타민 C,E 보다도 4백 배 가량이 높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고 한다. 따라서 피부 미백은 물론 노화 방지, 피로 해소에 매우 탁월하여 어느 정도의 비만 관리, 부종 감소 등에 도움을 준다. 나이가 들면 알파리포산 성분의 체내 생산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 때 주사로 알파리포산 성분을 체내에 공급해 내장 지방을 감소 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고 운동 및 식이 조절을 병행 할 경우 당연히 효과는 더욱 커지게 된다.
또 비욘세와 아이유가 주사를 맞고 피부가 밝아진 것으로 알려진 일명 ‘백옥 주사’는 글루타치온 성분으로 정식 으로는 글루타치온 주사다. 항산화 기능, 해독 작용, 면역력 증강 등의 기능이 있어 피부 속 멜라닌 색소를 감소 시키고 활성 산소(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유해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마늘과 유사한 냄새가 나서 이름 붙여진 ‘마늘 주사’는 푸르설티아민이 주 성분이며 비타민 B1 유도체 주사로 신경이나 근육 등의 조직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로 해소와 근육통 완화, 감기 증상 개선,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등의 효과가 있으며 체내에 쌓이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어 안전한 항산화 기능을 가진 주사제다.
마지막으로 ‘감초 주사’가 있다. 감초 주사는 1950년대부터 일본에서 만성 간염과 알레르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감초에 든 글리시리진, 시스테인, 글리신 성분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간 기능 개선을 돕는다. 또한 두드러기, 습진,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가려움증 등을 감소시키고 피부 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며, 감초 주사의 시스테인 성분은 간의 해독 작용 뿐만 아니라 콜라겐의 형성을 돕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엘라스틴 조직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이처럼 알려진 수많은 종류들 중 몇가지만 살펴보아도 피부가 밝아지고 탄력있어지며 각종 해독 작용과 피로 회복등 누구나 솔깃해질만한 엄청난 효과들이 즐비하고있다. 이렇게 좋은 기능성 주사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지금의 환경도 분명 좋지만,
미백이나 영양 등 미용을 주 목적으로 의약품을 주사 하는 경우에는 긍정적 효과 뿐만 아니라 드물지만 만에 하나 일어 날 수 있는 저칼륨혈증에 의한 근무력 현상이나 부정맥, 또는 혈압 상승과 같은 다양한 부작용들까지도 충분히 인지하고 올바른 처방아래 이용 하게 된다면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한다.

글루타치온 주사


감초 주사


마늘주사


리포아란주사

Sort:  

주로 이런 주사들은 일본에서 생산되나봐요... 신기하네요.

와 처음듣는 정보네요ㅋㅋ 저도 아무거나 좀 맞아보고 싶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281.33
ETH 2982.58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