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대구 김광석거리

in #life7 years ago

주말이나 휴일에 짧게 대구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곳 중의 하나가 바로 #김광석거리 이다.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이라는 부재로 방천시장 한 켠에 길게 늘어뜨린 좁은 골목은 음악인 김광석을 기리는 곳이자 젊은이들의 자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김광석의 노래와 재기 넘치는 아기자기한 벽화를 만날 수 있는 김광석 거리는 특색 있는 인테리어의 식당들과 상점이 오밀조밀하게 몰려 있어 연인끼리 데이트를 하고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나들이를 오고 또 웃음이 많은 소녀들이 삼삼오오 모여 찾기도 한다. 이곳의 또 하나의 숨은 재미는 바로 추억이 묻어나는 교복이다. 서울 인사동에 한복을 대여해서 한복을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보이는 것처럼 대구 김광석 거리에는 수십 년 전 디자인의 교복을 대여해서 입고 골목을 활보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다.

김광석 거리는 대구시에서 곱창거리 등의 특화골목과 소상공인 상권 밀집 지역 등지에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겠다는 정책으로 추진된 곳 중의 하나이다. 대구시에서 추진하는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은 89개 점포가 위치한 대구 중구의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상가에 위치한 1상가 1포토존과 디자인 퍼니처를 조성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단순히 길을 닦고 상점들의 간판을 통일하는 등의 기존의 상권 재조성이 아닌, 방문객들이 스스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찾아와 즐기고 소비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벽면에는 김광석을 상징하는 초상화나 캐리커쳐들이 그의 노래 가사들과 함께 그려져 벽화를 눈으로 따라가며 골목에 울려 퍼지는 그의 노래를 듣는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대구에서 가 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Sort:  

안녕하세요 kb720k님, 아 대구에 김광석 거리가 있군요.. 젋은 시절 김광석 노래 정말 좋아했었는데요 이런 거리가 만들어 졌군요.. 좋은 장소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향 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저는 양꼬치로 달립니다

대구여행때 들러본적있어서 참 반가운 포스팅이네요
자그마한 공연장에서 김광석노래를 불러주시는가수(?)분
덕분에 좀더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는거리였어요

김광석 제가 이런말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립습니다.

김광석 노래 참 좋아하는데 나중에 한국가면 꼭 가볼만한 곳이네요~
잘봤습니다~ 보팅 꾹!~:)

김광석거리 어릴적엔 정말 휑한 거리였는데 활성화되어서 참 좋더라구요 ㅎㅎ 서울에서 놀러온 사람들도 김광석 거리 볼거리 많다해서 괜히 뿌듯했습니다 ㅎㅎ

대구에 가면 시간날 때 한번 들러봐야겠네요.^^
여행 리스트에 하나 추가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대구 사람이라 외국 친구나 타지 친구가 오면 꼭 들르는 곳 중에 한곳인데요ㅎㅎ
펍, 카페도 계속 생기는 것도 좋지만 너무 바뀌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팔로하겠습니다ㅎㅎ

저도 갔던 기억이 나네요^~^ 추억이 방울방울!

벽이 따뜻해보이네요 ;-) 대구에 가면 찾아보겠습니다 소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