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설거지 아르바이트 후기...

in #lif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햄입니다 ㅎㅎ

지난 2주간 스팀잇 활동을 제대로 못하고 잠시 쉬었었네요.
제일 열심히 활동해야할 시기에 ㅜ

사실 대학 복학을 앞두고 생활비 벌려고 아르바이트를 하고왔거든요...

a0580cf1619e4fdfe97b11b64e90599f.jpg

그 이름도 악명높은 설거지 알바 ㅋㅋ
군시절 부대원들 식판 설거지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그 정도만 되어도 할 만 하겠다 싶었는데
위 사진은 애교로 느껴질 정도로...엄청난 설거지 양에 압도될 뻔 했습니다.

제가 다닌 곳은 천안에 신화푸드빌리지라는 대형 식당이였는데요
시청이 바로 근처에 있고 아파트가 많으며 교통의 요충지에 있어
정말 잘 나가는 곳이였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집에서 하던 것처럼 꼼꼼하게 했더니
주방 통행까지 방해할 정도로 그릇이 엄청나게 쌓였어요.

보다못한 주방 직원분이 오늘은 손님 적은 편인데
이 정도로 쩔쩔매면 어쩌느냐..라고 핀잔하며 도와주시더군요.
덕분에 전 살았는데...직원분 그릇 닦는 속도가 무진장 빨랐습니다...ㅋㅋ

그릇당 거의 2~3초 꼴. 알고보니 어차피 마지막엔
식기세척기계를 통과시키기 때문에 어지간한 그릇은 대충 닦아도 되더라구요.
대신 기름기는 기계세척이 안되서 꼼꼼히 확인을 해야했습니다.

그렇게 보통 근무시간 10시간 중 휴게시간을 빼고 거의 9시간동안 설거지만 했던 것 같아요.
설거지에 조금 여유가 생기면 채소의 전처리도 중간중간 했습니다.
잠깐이라도 쉬게 좀 냅두면 좋으련만 ㅠㅠ 솔직히 좀 원망스러웠어요.

아무튼 각설하고...설거지 아르바이트의 장단점을 말씀드리자면 대충 이렇습니다

장점

  1. 밥이 맛있게 나온다.
    (아무래도 식당이다 보니 밥은 맛나더라구요. 전 두그릇씩 먹었어요...쿰척)
  2. 시간이 잘 간다. (청산유수와 같다함은 이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ㅋㅋ)

단점

  1. 육체적 부담 (허리와 발뒤꿈치가 너무 아팠어요 ㅠ)
  2. 스트레스 받음 (치워도 치워도 무한정 쏟아지는 그릇의 향연 ㅎㅎ)
  3. 많은 업무에 자동으로 다물어지는 입
    (이건 단점으로 넣기 좀 애매할 수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좀 답답했어요 묵묵히 일만 해야해서...)

꿀같은 휴식시간~부담되는 하관은 죄송합니다 ㅠ

다행히 주방 분위기가 괜찮았고 뭣보다 같이 설거지 하는 알바생 분 성격이 넘 좋아서
힘든 알바라도 그나마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알바하면서 알게된 팁인데,
설거지를 하다보면 고추장 얼룩이 스며든 그릇이 정말 많았습니다.
이 얼룩은 아무리 박박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데
이걸 락스와 식초 섞은물에 잠시 담궈두면 말끔하게 사라지더라구요.
락스와 식초 비율을 대충 1:10 정도로 했던 것 같습니다.

주방일을 처음해본 저한테는 정말 신기했어요 ㅋㅋ 혹시 나만 몰랐던건가?

이상으로 알바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Sort:  

어마어마한 설거지네요.. ㅎㄷㄷ

공포감마저 느끼게 합니다..ㅋㅋㅋ

아르바이트만큼 또 값진 경험이 어디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 아니면 하지 못할수도 있는 알바이니..
돈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도 경험에 의미를 두고 지원하곤해요 ㅎㅎ 방문 감사드립니다

락스를 그릇에 써도 되는거죠? ㅎㅎ 된다고 알고있긴한데 ..

네 써도 됩니다. 다만 락스가 너무 들어가면
플라스틱이 녹는다고 많이 쓰지말라더라구요
그릇이 녹으면 표면이 끈적끈적 해지는데
한번 이렇게 되면 해결방법이 없나봐요..

으앗.......보기만 해도 너무 고되요........수고하셨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ㅋㅋ 이제 일은 익숙한데 다시하고 싶지는 않네요...ㅋㅋ

우야나요 고생 하셨어요 얼마안되지만 보팅하고 갑니다

오오 보팅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busy 태그와 jjangjjaman 태그 넣으시면 대략 0.6-0.8정도 보팅 받습니다
Busy 태그 사용법은 제 포스트 참조 하세요

정보 감사합니다

우왕 예전에 알바하던 생각나네요 ㅎㅎ 알바 동기들이랑 재미로 했지만... 지금 돌아서서 생각해보니 ㅋㅋ 젊음을 착취당했던 것!!!! 부르부르
수고하셨어요 ㅎ 힘들어도 돈이 모이면 더 기분이 좋죠 ㅎ

착취당했다고 생각하면 좀 슬프긴 하네요 ㅠ
dog같이 벌었으니 이제 정승처럼 써야겠습니다 ㅎㅎ

고생 많으셨네요ㅠ

이런 일 할때마다 매번 느끼는거지만
공부가 제일 쉬운거 같아요 ㅋㅋ

힘든 알바하셨네요. 복학 전 열심히 일하는 모습 보기 좋아요~!

감사합니다. 빨리 돈벌고 싶네요 ㅠㅠ

설거지양이 어마어마하네요

머릿 속을 비우고 암 생각없이 일하지 않으면 힘들더라구요 ㅋㅋ

흑백사진 챌린지에 @ham0331 님을추천했어요 관심있으시면 도전해 보세요~^^

오 이따 집가서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0972.21
ETH 3388.1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