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3/5/2018

in #life6 years ago (edited)

첫 글 올리기 까지 거의 3개월을 소요한 이유는 어떻게 하면 많은 보팅을 받을까 고민한 것이 가장 컸다. 보팅을 자주 받을 만한 지식도 글 실력도 없음을 깨닫고 내가 쓰고 싶은 글에 집중하고 그냥 올리기로 결정 했다.

현재 나는 구직 중에 있다. 외국계 회사에 다니다가 팀이 해체되었고 계속 그 업무를 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 연봉을 반 가까이 줄이고 넘어 왔다. 그 선택이 얼마나 잘못 되었는지는 채 1년도 못되어 깨달았다. 마이너스로 채워지는 통장을 보며, 1년 가까이 열심히라고는 말을 못하겠지만 약 100여개 회사에 지원 하였고 10여개 정도의 회사와 면접을 봤다. 물론 다 미끄러졌다.

무엇이 문제인지 곱씹어 보았다. 나에 대한 자신감 즉 자존감 부족이 은연중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대기업을 박차고 나온 후 중견기업 외국계기업으로 옮겨 다녔고, 헛발질도 많이 했다. 나이 마흔에 첫 아이까지 생기고 예전처럼 손가락 빨면서 열정에 기대어 구직 활동만 할 처지도 되지 못한다.

가장이라는 현실의 벽과 아직도 꿈을 쫓고 싶어하는 나와의 갈등은 불면증, 흰머리와 지쳐버린 육체만을 남겨 주었다. SNS에 한탄이라도 해볼까 싶으면 온갖 행복환자들로 넘쳐나는 타임라인을 보는 것만으로도 고통 받다가 글을 지워버리기가 부지기수였다. 운동도 해보고 읽지 않던 책도 읽어보며 현실을 바꾸어 보려고 발버둥 쳐보았지만 나란 인간의 밑바닥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일 밖에 되지 않았다.

힘들다.

물론 나보다 더 힘든 사람들도 많지만, 그들의 고통을 보며 내가 조금 더 낫다는 더러운 자위조차도 할 힘이 남아 있지 않다. 가족, 친구나 지인들을 만나는 것도 힘들다. 가족에게는 미안한 감정 때문에, 지인이나 친구들에게는 내 한심한 꼴을 보여주기 싫어 만나는 것이 힘들다. 그렇게 자꾸 동굴속으로 들어가는 나를 지근에서 바라보는 아내에게 미안하다.

익명속에서 그냥 외쳐보고 싶다. 씨팔 존나 힘들다! 사람들아 내가 힘드니 싸구려 동정이라도 해줘라.

내일은 좀 나아질까?

덧: 스맛폰으로 글쓰기 더럽게 힘들다.

Sort:  

힘내라고 보팅찍고간다

제주인형 고마워 보팅 눌러 주니 기부니가 좋네 ㅋ

힘내라 근데 내용이 길어서 읽지는 않았다.

고맙다 나도 길면 잘 안 읽는다.

형 정말 힘들겠다 ㅠ 나는 처자식없어도 취업안되서 힘든데 ㅠ 그래도 형은 경력이있으니까 어디든 좋은데갈수있을거야! 우리 힘내자ㅠ

쿠보형 처자식 없어도 힘든거 매한가지더라. 그냥 뭔가 내가 쓸모 없는 인간이 된 기분이라. 그래 우리 힘내고 자주보자 여기서라도 ㅋㅋ

쓸모없는 인간들끼리 서로 보듬어주자 ㅠ

해피라자르형은 왜 그러는데 뭔지 모르겠지만 서로 보듬어 주는 것 좋다.

바닥에서 개 똥글쌋으니까 더 나아지겠지 지하실로는 가지마라 그리고 싸구려 동정받으면 괜히 기분좋아지니까 채찍을줄게

박형 채찍을 내가 좋아하면 어쩌려고 ㅋ 지하실 까지는 안가려고 힘찬 몸부림 중이다.

맞아. 나도 지금이 당신 저점이라고 생각해 반등하자

댓글 고맙고 팔로우 했으니 자주 봅시다 박형

환영합니다~~ 뉴비에게는 언제나 1보팅!!

즐거운 스팀잇생활 되세요!!

라고 올리기엔 저보다도 먼저 가입하셨군요 ㄷㄷ

초임님 감사합니다. 가입 날짜가 뭐 1년 앞서는 것도 아니고 ㅋㅋ ;) 즐스팀하겠슴다!

잘왔어 여기서 놀자

가즈아고형 잘왔다는 말 참 오랜만에 듣네 괜히 찡했음 반겨줘서 고마워

그즈아 테그 맛제! (초면에 반말써두되제!?)

마! 스마트폰으로 글 쓰는 것도 힘들면서
구직 잘 되긋나!

아그 생각해서 힘내라!!

스미골형 kr-gazua 압둘라형이 소개 시켜줘서 그에 맞게 반말체로 글 올렸으니 당연히 되지. 글타고 스맛폰으로 글 못쓴다고 이리 힘빼면 우야능교 ㅋㅋ 힘낼게!

힘냄마!
형보단 덜 살았지만 ㅋㅋㅋㅋ
나도 힘든일이 있었는데 버티니까 그래도 지나가더라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왜 힘들어했나 싶을 정도로
서로 상처 핥아주자

아이디 읽기 힘들다 트리플 제이 에이브형 고맙다 시간이 지나고 돌아보면 한심할 정도로 그때의 고민이 보잘것 없이 보이는데 당장이 힘드니 잘 안된다 ㅎ 하여튼 상처 받은 사람끼리 감싸주자!

나도 사실 아직까지 힘들어 ㅜ.ㅜ
근데 3자가 보기엔 아무것도 아닌것때문에 힘들어하는중이거든 ㅋㅋ 내 입으로 말하기도 부끄럽다
인생은 버티는거야~ 버텨보자! 화이팅!

힘내라!
덧:나도 스맛폰 스팀잇 더럽게 힘들어서 포기했다 ㅋㅋ
보팅 팔로우 하고 간다~

와파형 ㅋ 고마워 스맛폰으로 하려니 눈도 침침하고 자판 치기도 힘들다 나는 벌써 팔로우 했음둥 ㅋ

아 그랬구낭 늦어서 미앙 ㅋ
나도 요즘 급격한 노안으로 스맛폰 보기 짜증나 ㅋㅋㅋ

파이팅이에요:)

ㅎㅎ 고맙습니다! 화이팅 하시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30
BTC 56793.50
ETH 3012.22
USDT 1.00
SBD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