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노이즈 마케팅이 아닌 진정성 있는 포스팅이라면 해결되기 보다는 논란만 일으키는 어뷰징 관련 포스팅을 그만두고 해결의 가능성이 있는 보상비율 조정 포스팅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이 문제는 타협점이 없다고 봅니다. 그저 양당과 같은 다른 의견일 뿐이죠. 저는 솔직히 한국사람이 한국사람의 글에 글에 보팅을 하는것도 넓게 보면 어뷰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먹스팀이나 일상생활글이 다른 나라 사람의 올린 알차고 정보글에 비해 월등히 보상이 많으니까요. 즉 글의 가치에 대한 보상은 그저 이상일 뿐이며 현실화 될 수 없는 이야기라고 여겨집니다. 외국친구들이 "너는 한국말로 쓰면 보팅 받을 수 있자나" 좀 씁쓸하더군요 하하. 한국사람이 글을 잘써서 보상이 많은게 아닌 그저 짱짱맨 아저씨나 한국 고래들이 눌러줘서 보상이 많아진거니까요.
증인에 대한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자신의 이익을 위해 움직이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익이 아닌 모두의 이익을 위해 하는것처럼 하는게 조금 아쉬울 뿐입니다. 자기가 이기적인걸 인정해야 그렇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할텐데 말이죠. 해외에서 재리밴필드형을 까는거보면 좀 아쉽기도 합니다. 보팅을 팔면서 글의 가치 보상이 아닌 자본의 보상으로 글의 가치를 만들어 주고 있으니까요 .... 그렇지만 저는 재리밴필드형이 하고 있는 비지니스 가 나쁘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저 양면성이 조금 아쉬울뿐이죠.
선무아저씨글은 제가 1년전부터 보고 있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제품 홍보에 보팅을 해 줄 수 도 있다는 그 이야기는 아직도 제 머릿속에 남아 있습니다 캬캬캬.
제가 스팀을 사랑하는 방법은 선무아저씨랑 일치하는거 같네요 . 하지만 모두의 의견과 생각은 다르고 스팀을 사랑하는 방법 또한 다르니까요 하하! 민주당이 정답인지 공화당이 정답인지 아무도 모르는것 처럼요 ㅋ
보상비율은 증인 선출 방식이 바뀌지 않는한 바뀌지 않을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증인이라도 제 이익을 안버릴꺼같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