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 투자시 고려할 최우선 순위, 그리고 묻히는 좋은 글 댓글로 추천 해 주세요. 추천받은 글 보팅합니다.

in #leesunmoo7 years ago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중간에 스팀과 이노바의 가격을 비교하셨는데, total supply 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하나당 가격이 아닌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비교가 필요합니다. 물론 선무님 정도면 그 가치까지 계산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만 혹시 초보분들이 읽고 오해할 수 있어 댓글남깁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2000만원, 근데 리플이 지금보다 3배 올라7천원 이상이 되면 가격은 리플이 한참낮지만..시가총액은 비트코인을 꺾고 1위가 됩니다. 가격만이 아닌 가격× 총수량을 해야 정확한 비교가 가능한것 같습니다.
2018년도 GZA~

Sort:  

저랑은 관점이 다르십니다. 저는 시가총액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1개당 가격을 중요하게 보는 입장입니다. 배경에는 현재가격이 유지된다면 결국 시간이 흐르면 계획된 발행수는 채워질거라고 보거든요.

제가 시총을 중요치 않게 보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사례 때문입니다.

비슷한곳을 지향하는 화폐 둘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탠엑스코인입니다.

플루투스 입니다.

개발에 소요된시간 자금등을 고려해 볼때 저는 플루투스가 좀 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만....(개인적 평가라 의미는 없습니다) 시총은 탠엑스가 훨씬 큽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저는 시가총액 보다는 개별단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의견 주신점 감사드립니다.

@leesunmoo님 말씀은, 높은 가격을 나태내는 coin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러하다라는 것이지요? 수요창출 가능성, 기술적 난이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나타난 것이 가격이라고 저는 해석해 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9
JST 0.034
BTC 91046.79
ETH 3087.94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