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언어蟲: 漢字] 人 (사람인) 어원(語源); @SteamSteem's Creativity

in #language6 years ago

서로 기대어 살라는 말만큼이나
말도 안 되는 억지의 소견은
많이 웃으라고요
웃으면 입술 양 옆으로 생기는 주름과 비슷해서요
웃으셔요 ㅎㅎ

Sort:  

감사.
웃으면 사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에요..

길지 않은 인생..

사람 삶 사랑이 같은 어원을 가지고 있다는 배움은 참으로 저를 놀라게 했더랬지요

사람도 삶도 사랑도 결국 같은 거니까
그렇게 생각하니까 무수한 고민들이 해결되었어요

삶, 사람, 은 같은 어원 일 것이라고 쉽게 생각되는데,
사랑도 같은 어원 일수 있다는 생각이 놀랍습니다.

저는 思郞 이 어원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것은 차자어 (借字語) 라고 되어 있네요..

제 생각이 틀렸었군요.

중국어에 思郞 을 쳐보니, Thinking 이라고 나오는 것 보니,
사랑 이라는 단어가
원래 한국말 이었겠군요..

삶, 사람, 사랑..

감동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79.35
ETH 3155.0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