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ub]간단한 홈칵테일 3. 산토리 하이볼

in #kr-pub9 years ago

DSC08868.jpg


안녕하세요. @Bacadi151 입니다.

오늘도 기다리시던 홈칵테일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ㅋ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칵테일 3탄은 하이볼입니다.

오늘은 '심야식당 하이볼'로 유명한 산토리 위스키를
이용한 칵테일 산토리 하이볼(Suntory Highball)입니다.


DSC08869.jpg


산토리 하이볼은 드라마 심야식당에도 출연했던 칵테일로
심야식당에 방문한 여자 손님이 맥주를 마시지 못한다고 했더니
마스터가 만들어준 하이볼에 반해 심야식당 단골이 되는 해피엔딩입니다 ㅋㅋㅋㅋ

산토리 위스키 중에서 '가쿠빈'이라는 위스키를 이용하게 되는데
국내에서는 4만원정도에 700ml 한 병 구입가능합니다.

일본에서는 천엔정도에 구입가능한 술인데 국내에서는 너무 비싸요 ㅜㅜ
주변에 일본 여행가는 분이 있다면 산토리 위스키 사달라고 부탁을 ㅋㅋㅋㅋㅋㅋㅋ


DSC08870.jpg


하이볼이란 위스키에 탄산수를 타먹는 칵테일로

도수가 보통 40도인 위스키에 탄산수가 들어가서
맥주처럼 부담없이 탄산의 청량감을 느끼며 마실 수 있어서
국내에서는 여성 분들도 많이 좋아하시는 칵테일인 것 같습니다.

산토리 하이볼 전용잔이 없는 관계로
오늘은 앱솔루트 전용잔을 꺼내보았습니다

매년 나오는 앱솔루트 한정판 모으는 재미도 쏠쏠 ㅋㅋㅋㅋㅋ


DSC08873.jpg


[산토리 하이볼 레시피]

  1.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를 1:4 비율로 따라줍니다
  2. 얼음을 넣어서 차갑게 마시면 더 맛있습니다.
  3. 단 맛을 원한다면, 탄산수 대신에 토닉워터나 진저에일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잔에 산토리 위스키를 적당히 따라줍니다.


DSC08874.jpg


잔의 나머지를 탄산수로 채워줍니다.

1:4 비율로 하이볼을 만들었을 경우 도수는 12도정도 된다고 합니다.

탄산수로 하이볼을 만드는 것이 정석 레시피지만
단 맛이 없기 때문에 달달한 것이 좋다면 설탕을 넣거나
탄산수 대신 토닉워터, 진저에일, 사이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DSC08877.jpg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 두가지만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칵테일, 산토리 하이볼입니다

위스키를 선물받았는데 위스키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하이볼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ㅋㅋㅋ
꼭 산토리 위스키가 아니더라도 조니워커로 만든 하이볼도 특색있는 맛이 납니다 +_+


DSC08878.jpg


홈칵테일 3탄! 산토리 하이볼완성!

오늘은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을 통해서 국내에 소개되면서
여성 분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칵테일, 산토리 하이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자카야에 가면 메뉴판에서나 벽면에서 산토리 하이볼을 판매한다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간단한 칵테일입니다.
최근에는 대형마트에서도 산토리 위스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간단하게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홈칵테일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ollow me!
팔로우 & 업보트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홈칵테일


1. 보드카토닉(보드카+토닉워터)
2. 잭 허니 진저(잭다니엘 허니+진저에일)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산토리 위스키를 구해봐야겠군요 ㅎ

산토리 위스키 대형마트에서도 구입가능하시답니다!!

하이볼 이름은 많이 들어봤어요. ㅎㅎㅎ
술을 잘 안먹는데도 제가 알고 있는걸 보니 유명한가 봅니다

요즘 술집가면 하이볼 많이 팔더라구요 ㅎㅎㅎ

산토리 하이볼.. 땡깁니다.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불 하면 동그란 얼음이 참 인상적이었는데,
그걸 손으로 깎기도 한다는걸 알고 참 신기했었습니다.
그나저나 탄산수 비율이 더 높은 것이었군요! 어쩐지 부드럽다 했습니다 ㅎㅎ

맞아요 맞아요 완전 큰 얼음 직접 깍는다고 하더라구요 +_+

하이볼은 탄산수가 많이 들어가서 위스키를 부드럽게 마실 수 있죠 ㅎㅎ

으아 홈칵테일 시리즈 너무 좋습니다 ㅋㅋㅋㅋ @bacadi151 님 혹시 조주기능사 갖고 계신가요?

조주기능사는 아직 없습니다 ㅎㅎ
시간되면 따볼 계획입니다.

홈칵테일 시리즈 계속 써보겠습니다 ㅋㅋㅋㅋ

어떤 맛일까 ... 말로는 이해를 할 수 없으니 한 번 직접 제조해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

하이볼도 맛나보여요!!!
홈칵테일 제조 너무 재미있을거 같아서 저도 하나둘씩 술을 모아봐야겠습니다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4291.85
ETH 1731.43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