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엔 왜 떡국을 먹을까요..??

in #krfood6 years ago (edited)

올해 들어 신정 부터 먹기 시작한
떡국 셀수없이 많았답니다.
하지만 ''까치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우리 설날은 오늘이지요.''
20180216_145500.jpg
오늘 아침 작은 아들에게 나이 한살을 더 먹기
위해선 떡국 한 그릇을 꼭
먹어야면 된다고 하였답니다.^^
어..엄마 나..그럼 떡국 많이 먹어었잖아요..!!
헐~할말없어졌음..^^
아~ 진짜.. 저 또한 진짜로 그래야 되나 싶고
설날 아침에는 왜 꼭 떡국을 먹어야만
될까!!강한의구심이 들었답니다..!!
바로 검색..ㅎ
올려드립니다.왜 떡국을 먹어야만 되는지.,!!
복많이 받는 복된 설 되시구요.^^

Sort:  

설날은 떡국으로 시작해서 떡국으로 끝나기도 했는데. 지금도 뭔갈 계속 먹고 있는 중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피리님도 복~많이 받으시고
올한해 반짝 반짝 빚나시길
기원드립니다.^^

에흉... 오늘 어떻게든 먹긴해야겠네요 ㅠㅠ 자연스레 넘어가보려구했는데~

떡국은 드셔야지요..!!
복많이 받으시고
빚나는2018년 되셔요.^^

onepine님은 포스팅을 쉬고 계시니 여기다가 인사를 !! ^^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조만간 한번되요 ~~

어멋 ㅎㅎ 오늘 하나 올려야겠는걸요~~ ^^ @jungs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정말로 조만간 한번뵈요 ㅎㅎ

감사해요!!!!
떡국 드시며 친척들 모두 쫀득하고 끈끈하게 만남의 정을 나누고
조상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는 설날
어른신께 세배 드리고
복 많이 빚으세요!!!!!!

네~복많이 드리겠습니다
빚나는2018년
꼭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설 연휴 맛있게 보내세요

한살 더 드신거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살 더 먹었더니
배터집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저희도 먹었습니다^^
해피 설 되세요

그래요..!!
복된 설 되시고
부자되셔요.

한살 더 먹으신거 축하드려요!!!ㅠ.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네~한살 더 먹었네요..!!
올한해 원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일들 다 이루어질수 있도록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맞절 드리 겠습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저는 그래서! 떡국을 안먹었지요!!!ㅋㅋ(비린걸 싫어하는데 굴??을 넣으셨더라구요 ㅋㅋ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빠나님!
KakaoTalk_20180216_163435898.jpg

ㅎ..절 잘받았습니다
복많이 받으실겁니다.
새뱃돈은 보팅으로
퉁치는거 아시죠~^^😀

감사합니다 ㅎㅎ 따뜻합니다! 빠나님 남은 연휴은 좀 쉬시면서 보내세요! 고생하셨습니다. ㅠㅜ

루돌프님~
광주는 오셨는지요..??

하하 광주에 있다가, 오늘 전주로 왔습니다!ㅎㅎ

전주..어디신데요..??
전주 에도 약속 있으신 거예요..??

한옥마을을 가보자! 해서 ㅎㅎ 갔다가 놀다가 비빔밥(종로회관?) 먹고 지금 서울로 다시 가는길입니다!아! 빠나님 전주분이시죠!!!!

당근이죠..
전주 있으면 당장 나가서
대접해 드릴려 했는데..ㅜ.ㅜ

구정이라는 표현보다는 설날이라는 표현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정, 구정이라는 표현이 등장한 것은 일제강점기 때 일본의 영향 때문입니다.

넵~감사합니다.
즐건 설 보내시고
복많이 받으시는 한해 되세요.^^

떡국 안먹으면 나이도 안먹는다면 좋을텐데요.너무 많은 떡국을 먹고있어 슬프네요ㅋ 새해복많이받으세요

네~감사합니다.
슬픔은 뚝..
복넘치는 한해 만들자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64630.77
ETH 3189.0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