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다는 말 대신 사랑한다 말하기

in #kr-child9 years ago (edited)

워킹맘으로 바쁘게 살다 보니
마음으로 아이에게 정말 미안한 일이 많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다 늦잠을 잘 이른 아침 시간
곤히 잠들어 일어나기 싫어하는 아이를 억지로 깨워
눈도 제대로 뜨지 않은 아이를 안아 세수부터 시킬 때

휴가내기 힘들어 아이 참여수업에 할아버지,
할머니가 대신 참석해야 할때

img_20170625032151667.jpg

제일 먼저 어린이집에 등원시키고 제일 늦게 하원
시켜야 할 때

주말에 피곤하다는 핑계로 엄마, 아빠 둘 다 낮잠자고 일어났는데 엄마, 아빠 안 깨우고 아이들끼리 놀고 있을 때

나이 많은 엄마라 젊은 엄마들처럼 못 놀아준다고 느낄 때

일일히 더 열거하지 않더라도 아이 키우면서 미안함을 느낄 때가 참 많지요. 아이들이 더 자라 초등학교에라도 입학해 아이 혼자 있어야 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면 미안한 맘이 커질 일이 더 많아지겠지요.

downloadfile-5.jpg

하지만 제 육아 철칙은 미안한 마음은 가지되
절대 미안하다 표현하지 말자, 대신 사랑해 라고
말하자입니다. 미안하다는 말을 반복하게되면 아이는
엄마가 왜 미안해하는지에 대한 본질보다 자신을
불쌍한 아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에서
제 스스로와 한 약속입니다.
물론 정말 엄마가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땐 미안하다고
말 해야겠지요.

downloadfile-4.jpg

미안한 일에도 "사랑해", 이쁜 짓을 할 때도 "사랑해"
아이 키우면서 이보다 더 좋은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downloadfile.png

Sort:  

kr-newbie 를 달아보세요

언젠가 아이들이 커서 스티밋에 작성해놓은 엄마의 글을 보게 된다면... 아이들이 엄마를 꼭 안아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 50년 뒤에 엄마가 곁에 없더라도 엄마를 추억해 줄 수도 있겠죠그럼 전 이제 설겆이 하러 갑니다ㅎㅎ

50대가 아니시라면...
요즘 100세시대입니다~~^^;;;
건강한, 그리고 멋있는, 더더욱 예쁜 어머니가 되어주세요!!^0^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한국육아현실이 녹록치는 않죠ㅠ
그래도 사랑한다고 표현을 많이하면 아이도 알아줄거예요.

네ㅜㅠ
가끔씩 제가 잘 키우고 있는거 맞나 진지하게 고민될 때가 많더라구요. 아이가 엄마맘 알아주고 바르게 커 주기만을 바랄뿐이죠~~^^

기본적으로 kr 태그를 다셔야 한국분들에게 보입니다. 추가로 단독 kr 태그를 달아주세요.
kr-mom 도 넣어주시구요.

감사합니다!
아직 초보라 모든게 엉성하네요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kr-newbie 태그를 지원하는
큐레이터 Twinbraid 입니다
아래의 링크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쌩초보를 위한 입문자팁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266.77
ETH 1581.5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