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바둑알은 어떻게 만드나요?

in #kr6 years ago

바둑알을 조개로 만들었다는 것도 신기하고..고가의 바둑돌들이 있다는 것도 신기하네요!! 정말 보석이네요~최근엔 유리로 만드는군요! 어렸을때 아빠가 바둑돌 좋은거라고 알까기 못하게 했었는데..아빠 없을때 동생이랑 둘이 알까기 하면서 많이 깨먹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그리고 알까기 팁은 흑돌이었군요!! (그때도 알았으면 좋았을텐데ㅠ) 오늘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바둑 정보 감사합니다! 박원장님 ^^

Sort:  

ㅋㅋㅋ 역시 하지 못하게 하는걸 해야 제맛이지요! ㅎㅎ 예전에는 중국에 진상품으로 만든 바둑알에는 알마다
그림을 그린돌도 있었답니다 바둑판도 포스팅하려다가 양이 너무 많아서.. 그건 다음번에 올려야겠네요!

헐 바둑알마다 그림을 그리다니!! 대박이네요~!!

1400년전 백제의자왕이 일본 황실에 보냈다는 바둑돌입니다. 중국이 아니라 일본에 진상한걸 보고 제가 잘못 적었군요 ㅠㅠ 귀티나지요?
캡처.PNG

와 너무 예뻐요~! 바둑도 못두는데 바둑돌이 탐나네요!! +,.+b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840.59
ETH 3807.58
USDT 1.00
SBD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