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 : 첫경험] 🌸꽃보다 강동원🌸

in #kr6 years ago

Cyworld_20180318_062039.jpg

때는 바야흐로 10년전
회사와 학교를 병행하여 컴퓨터그래픽스과를 다녔던 그 시절 그린 졸업작품.
사실 직장인을 배려하여 쉬운(?) 미션을 부여하였음에도 평소 느림보찡에겐 버거웠으니...
진짜 쌩노가다란 바로 이런것이다 라는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했다.
일단 힘들었다.
그냥 힘들었고, 힘들다, 힘이 들고, 짜증나고, 속터지고ㅋㅋㅋ 사실 지금에서야 생각해보면 좀 가라로 대략적인 큰선만 그리고 중요부분 명암만 넣었다면 좋았을텐데.... 아무것도 몰랐던 나란 여자는ㅋㅋㅋ보이지도 않는 머리카락까지 공을 들임.
문제가 뭐냐면ㅋㅋ300배정도 일러스트레이터로 확대해야 보이는 디테일이라 100프로상태에는 그냥 검은머리일뿐.
세상에 마상에.
역시.. 노력하는 자는 천재를 이길수 없으니
오히려 큰선만 했던 이들은 나의 절반에 시간을 들이고 당당히 졸작전시회 메인자리에 떡 하니 차지함.
아직도 기억남. 안젤리나 졸리 작품ㅋㅋㅋ
증말ㅋㅋ입술이 다 했다. 입술이 다해써ㅠㅠ

Cyworld_20180318_062502.jpg

딱 얼굴만 놓고 봤을때 뭔가 닝닝한것이
솔직히 말해 일러스트로 사진에서 선을 따오는 도중에 왜 미남얼굴로 한건지 후회막심이였다.
이유는 특징이 없다.
그래서 더 표현이 힘들었다.
개성있는 얼굴은 그 특징만 잘 잡아도 사람들이 알기마련인데 강동원은 자칫 그냥 흔남이 될 가능성이 매우 컸다. 그래서 더 디테일에 매달렸다.
잘생긴 얼굴이라는 전헝적인 기준이 있기에 그의 특징찾기는 힘들것같아ㅋㅋ거의 사진복사수준으로 그리는 목표를 세움.
그래서 좀 더 공을 들였는데 다행히 중반부 완성까지 누군지 모르던 친구들이 계속 명암과 사진복사수준으로 애써ㅋㅋ집착한 미묘한 선 따오기에 매진하여 강동원이 강동원임을 짐작하게 되었다.
사실
포토샵 좀 만진다는 사람이 보면 코웃음칠일이다.

필터효과 좀 만지면 뚝딱ㅋㅋ끝날일인데 교수의 집착으로 일러스트로 그것도 레이어는 하나도ㅋㅋㄱ통일시키지 말고 수천개 레이어가 사용되었고 속터짐 속터져ㅋㅋ 그룹으로 묶여만 있는 수천개 레이어보면 바퀴벌레(......)같았음.

암튼 그 고생후 다 그렸는데 뭔가 휑한것이...
이유는 강동원 인물자체가 좀...생기있는(?) 얼굴상은 아니라는것. 팬들에겐 미안하지만 진짜 어딘가 아픈얼굴임... 그래서 당시 tvxq가 hot하였고 그 중에 micky가 제일 young하여 choice 그리고 mix하여 졸작은 success.

그 후 나는 일러스트와 포토샵을 안하게 됨ㅇㅇ
졸업과 동시에 안녕 say goodbye.

그리고 이번 스티미언 주제글도 success.
ㅋㅋㅋㅋㅋㅋㅋgood night👵

Sort:  

세세하게 표현하기 쉽지않았을거같아요 진짜 특징있는 얼굴이 거기에만 집중하면 되는데 거의 사진을 복사수준으로 그리셨다니 대단하세요!

10년지나 생각해보니 ㅡㅡ자신만의 화풍이 있는 그림쟁이와 특징있는 얼굴들이 롱런하는듯 해요
실사같은 그림은 사진만 못하다는 의견을 듣고 충격먹고 막 그랬는데
이제와서 보니 ㅋㅋㅋㅋㅋ내까짓게 뭐라고 충격이람ㅋㅋ딱봐도 그림인데ㅋㅋㅋㅋ
여튼 저땐 저런 생각으로 했었어요

아니 이런 실력이 있는데 내 프사는... 🤤
조리뽕... 후딱...

포토샵안한지는 십년ㅋㅋㅋㅋ
걍 그려영 ㅋㅋㅋ네임펜과 볼펜으로 휘리릭ㅋㅋㅋ

농담. 전 아날로그 그림이 더 좋아요. 굿나잇~ 찡여사님.

ㅠㅠㅠ감사해여

찡님!!! kr 복귀하셨군요.^^ 가즈아도 좋지만, kr도 많이 해주세요~~ㅋㅋ
강동원 같진 않지만, 그래도 실력은 괜찮은데...ㅋㅋ
안녕히 주무세요~!!!

ㅠㅠㅜ엉엉 내가 글케 강동원닮게 그릴라고ㅠㅠ힘들었눈데ㅠㅠ실망실망왕실망

kr은 사랑입니다!!! 찡님!!!

ㅠㅠ네

찡여사님!! 실망하지 마세요. 저는 원래 그림을 볼줄 모르는 무식이라서 그렇습니다.^^
부디 편안한 밤 되길바랍니다.^^

The Vote For Your Awesome Post Has Just Arrived!


This post has been voted with the use of SteemiTag. Feel free to upvote this comment if you’d like to express your support for our cause. Conversely,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more votes from SteemiTag, please respond to this comment by writing NOVOTES.

SteemiTag is an innovative program that helps users increase their gains in the curation rewards by voting on posts that are likely to get high payouts. It maximizes the chance of a user to be rewarded through an accurate selection algorithm that works 24/7 and eliminates "no rewards" problem for users with low Steem Power. You can participate in our program by clicking on this link and confirming your delegation. Your rewards will be sent to you in the form of weekly dividends. Thank you and keep up with your great work!

응 아니야

steemitag 계정으로 부터 받은 메시지에는 스캠으로 의심되는 주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에 포함된 링크를 열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팀 파워를 임대하는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생하셨네요..
강동원은 너무 잘 생겨서 싫어요..
여자보다 이쁜 남자라니.... 흥!

그러니까요ㅜ당근님
형사랑 군도에서 가히 미모가ㅠㅠ빛을 발함..

이걸 마우스로 하셨다고요ㅎㄷㄷㄷ

네 대구님👵제머리 하얗게 된거 보이시나여ㅋㅋ

잘 그렸어요.짝짝짝

짝짝짝이 볼때리는 소린줄😣

항상 궁금했던게 있는데요 이런 작업은 태블릿으로 밑그림 그린 후에 하시는건가요?

실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 불러와서 펜툴을
이용해서 마우스로 따라그린거구용
당시에는 테블릿이 아주 고가의 장비라 사용못했네요

아 그런 식으로 표현하는 방법도 있겠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요즘은 그냥 바로 태블릿쓸겁니당

수천개의 레이어.
혼자 재미로 일러스트와 포토샵을 시작한 저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말씀처럼
징그러운 상황이었네요.

네 토한다는 표현을 이럴때 쓰나봐요
레이어에 머리카락 한가닥씩 있는거 보면 징그러웠써요

와 이런 실력이.. 부럽습니다.. ㅋㅋ

따라그린다면 누구든 가능해여👵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09.05
ETH 3100.20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