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도 견우와 직녀가 있을까요? / Festival In Osaka, Japan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스크린샷 2017-07-07 오후 10.43.41.png

안녕하세요 @zorba 입니다.
오늘은 칠석날인데요. 여려분이 사는 곳엔 비가 왔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있는 오사카는 아주 쨍쨍했답니다.

오늘은 다나바타 축제에 갔었는데요.
오사카 축제 일정을 알 수 있는 사이트에서 사진(포스팅 첫번째)을 보고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근데 알고보니, 칠월칠석을 기념하는 축제 더라구요.

하지만 한국의 칠석과는 몇가지 다른 점이 있는데요. 계속 보시면 알게 될 거에요 :)

IMG_4915.JPG

축제가 아니더라도 축제 장소 부근에 작은 장미공원이랑 펍이 있어서 좋아하던 곳이였습니다.

FullSizeRender 93.jpg

오늘은 평소보다 더 붐비네요ㅎㅎ

점점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그리고 조금 어두워질 때쯤, 작은 보트들이 떠다니면서 공들을 띄웁니다.

신기한 게 물에 들어가야만 파란 빛을 발하더라구요. 문송합니다..
'빛나는 공들을 강에 띄울 뿐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이 오다니' 여자친구가 말합니다.
저도 아이디어에 감탄했지만 눈으로 보니 생각보다 더 예뻐서 아무말도 못했습니다ㅎㅎ

FullSizeRender 95.jpg

그렇게 계속 걷다가 맥주 한 잔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쯤
FullSizeRender 67.jpgFullSizeRender 74.jpg

인상 좋은 아저씨한테서 400엔에 기쁨을 샀습니다 하하.

FullSizeRender 149.jpg

FullSizeRender 119.jpg

아, 그리고 우리나라와 일본 칠월칠석의 가장 큰 차이점을 말씀드릴게요.

우리나라에서는 비가 오면 견우직녀가 끝내 만나 기쁘고,
다시 헤어져야하기에 슬퍼서 내리는 것이지만
일본에서는 반대로 비가 오면 견우직녀가 못 만났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의 칠월칠석 풍습을 말씀드리면서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FullSizeRender 133.jpg

일본에선 종이에 소원을 종이에 적어 위 사진처럼 대나무에 건다고 합니다.
현장에선 할 수 없어서 집에 돌아와 소원을 빌어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팔로&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맥주가 너무 시원해보여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더운 여름에 맥주만한 게 없습니다 하하하하하
댓글 감사해요~ 맞팔하겠습니다 :)

부산에서 지내면서 바다 운치 즐기러 종종 돌아다니곤 하는데 오사카 풍경도 예쁘네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조금 그렇긴한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부산도 참 좋죠. 용궁사 참 좋아합니다!

용궁사 기장에 있는 그 곳 말씀하시는 거죠?ㅎㅎ
기장은 1년 전에 처음 가보고 안가봤는데 뭔가 광안리나 해운대와는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네 맞아요ㅎㅎ
뭔가 향 냄새를 맡으면서 넓은 바다를 보니까 릴렉스 되는게ㅎㅎ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조사한바에 따르면. 텍스트가 공백제외 1000자 이상이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포스트가 된다네요. - kr-newbie 보안관 봇! 2017/07/06일 시작 (beta)

매번 감사합니다 :-)

한중일 다 칠석있는거보면 아마 중국에서 흘러온게 아닐까 싶어요

네 조금 검색해보니까 중국에서 기원한 것 같더라구요.
가깝고도 먼 나라라는 말이 이해가 됩니다ㅎㅎ
댓글 감사해요 :)

저 물에 빛이 비춰진 사진 넘 예쁘네요ㅠㅠ

폰 사진이라 더 멋진 사진을 찍지못해 조금 아쉬웠네요ㅎㅎ
그래도 잘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이런 풍습에 다양한 행사를 하는게 일본의 강점이죠
우린 없엉..;ㅁ;

사실 비교해보면 우리나라도 축하하고 기념할 일이 많을텐데
그걸 비지니스화 시키는 게 조금 약한 거 같기도 합니다ㅠ
댓글 감사합니다 ;)

오사카 풍경은 정말 언제봐도 멋지네요!!
팔로 봇팅하구 가요~^^

안녕하세요 지누킹님~ 오사카 참 매력있는 도시 같아요ㅎㅎ
맞팔하고 포스팅 구경갈게요~

타나바타 마츠리! 일본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죠~ 작년 도쿄에 있을 때가 새삼 그리워집니다 ㅠ 사람이 너무너무 많아서 힘들긴 했지만요! ㅎㅎ

도쿄는 사람이 너무 많더라구요. 오사카도 많지만 이번 마츠리는 좀 걸어 다닐만 했습니다 :)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그렇군요~ ㅎㅎ 팔로우 + 보팅하고 갈게요! 조르바님이 올려주시는 소소한 일본 생활기, 앞으로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일본스러운 저 야타이들 그립네용 ㅎㅎ

야타이라는 단어를 몰랐는데 알게 됐네요ㅎㅎㅎ
댓글 늦었지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29.60
ETH 2657.5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