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고택, 일본 유일의 다다미 스타벅스. 직접 가봤습니다 :) / The World’s First Tatami-Style Starbucks in Kyoto. I Have Just Visited !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ZORBA 입니다 :)

오늘 포스트는 일본 유일 다다미 스타벅스를 다녀와서 쓴 글입니다 :)

교토는 일본에 방문할 때마다 들르지만 갈 때마다 또 새로워서 좋아하는데요.
특히 교토의 수많은 카페를 찾아다니다, 뜻밖에 좋은 카페를 찾는 즐거움도 아주 큽니다.
참고로 제가 일본에서 커피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카페도 교토에 있습니다 :)

카모강1.jpg

케이한 라인, 기온시조 역에서 내리면 보이는 교토의 카모 강입니다.

교토를 여행해보신 분들이라면, 이 강을 중심으로 다리 양쪽의 분위기가 확 바뀐다는 걸 아실 겁니다.

한쪽은 명품점, 백화점 등 현대적인 건물들이 들어서 있지만
그 반대편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기요미즈데라', 일본 국보 등 중요문화제들이 있고,
일본의 전통 건축물들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나.jpg

특히 '기요미즈데라'를 보기 위해서는 아마도 '니넨자카'라는 지역을 통과하셔야 하는데요.
이번에 이 지역에 100년된 목조 고택을 개조해 스타벅스를 개점했다고 합니다.

사실 일본 어디를 가도 스타벅스를 찾는 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근데 오늘 소개할 스타벅스가 조금 더 특별한 이유는 일본 전통 건축 형식인 '다다미'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번 사진.jpg

저는 커피를 좋아하고, 나무도 좋아하고..
그리고 이 지점이 올해 6월 30일에 오픈 했기 때문에 그곳은 아직 신선한(?) 장소!
좀 더 유명해지기 전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구글맵에 다 나와있고 알려드릴거지만
천천히 구경 하시면서 가보시죠 :)

아침 일찍 준비를 하고 서둘러 나가봅니다.
일본은 아주 습해서 여행시 마실 걸 항상 준비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이상해씨 과일쥬스! 귀엽지만 미안하다.

ㄱ이상해씨.jpg

케이한 라인 기온시조 역에서 내려서 6번이나 7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합니다.

1-수정-side.jpg

평소에도 기모노 입은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
계속 가다 사진속 붉은 건축물(야사카 신사)을 보셨다면 반쯤? 오셨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잘 찾으셨다면 우회전을 합니다 :)
큰 대로로 가도 되지만 저는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봅니다.

1111-side.jpg

이런 길을 지나다 보면..

11111스벅가는길2-side.jpg

빙수, 아이스크림 파는데가 많습니다.
땀이 많이 나지만 목표가 있기 때문에 애써 무시합니다.

거리2-수정.jpg

가다보면 이렇게 커다란 탑이 보일텐데요. 야사카의 탑인 호칸사 입니다.
사진처럼 이렇게 탑이 보이는 길엔 일본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카페가 있기도 합니다.
나중에 포스팅 해봐야겠네요 :)

그렇게 탑을 왼쪽으로 낀 상태에서, 탑을 지나고나면 왼쪽길로 가면 이런 길이 나옵니다.

1 거리-수정-side.jpg

조금 더 올라가다보면 사진처럼 이정표가 나오는데

왼쪽길로가면 목적지인 스타벅스,
오른쪽으로 가면 '기요미즈데라'가 나옵니다.

일단 목적지가 있는 니넨자카 길(ninen-zaka path)입니다.

거리6-모자잌.jpg

그리고 왼쪽 편에 목적지인 다다마 스타벅스 입니다!
외관은 딱 제 스타일입니다ㅎㅎㅎ

3스벅 외부21 수정.jpg

22 스벅 외부6 수정-side.jpg

사진 속 파란 장막을 노렌이라고 하는데요.
일본에선 가문의 문장이나 가게 상호를 새긴 천을 건물 입구에 쳐놓는다고 합니다.
뭔가 교토교토한 느낌이 나네요~

안으로 들어가봅시다!

문을 열기 전 오른편엔 일본식 정원이 꾸며져있네요.

스벅 내부8.jpg

일단 주문을 해야겠죠?
따뜻한 나무 느낌이 좋습니다.

스벅 내부5.jpg

주문을 할 때 스탭이 다다미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고 알려줍니다.
간단한 아메리카노 종류는 이곳 카운터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거 같네요.

11111111스벅 내부21-side.jpg

주문을 하고 약간 좁은 길을 지나면 음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

1스벅 내부 4-side.jpg

올라가는 곳 보이시죠?
일단은 자리가 없어서 아무데나 앉아서 기다립니다ㅋㅋ

100년된 고택 잠시 구경해보시죠 :)

1스벅 내부22-side.jpg

1스벅 내부 24-side.jpg

이 글의 하이라이트!

다다미 석은 총 3곳으로 나눠져있는데요
2명 기준 공간 6곳 2~4명 공간 2곳으로 기억나네요.

벅벅벅.jpg

그 중 한곳에 자리를 잡고 좀 기다리니 자리가 생겼습니다ㅎㅎ

벅1-수정-side.jpg

신발은 벗어주고요~

벅9-side.jpg

자리를 잘 잡은 거 같습니다.
쿠션이 아주 폭신폭신 합니다.
검색해보니 '교토 탱고 지역의 기모노 직물로 만든 전통적인 실크 쿠션'이라고 하네요.

나무로 된 선반도 딱 알맞은 사이즈인 거 같고..
능력만 있으면 하나 만들어보고 싶네요.

벅11-side.jpg

어디선가 들리는 물 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커피를 마십니다 :)

타.jpg


앞서 말씀드렸듯 교토에는 수 많은 카페가 있습니다.
그만큼 커피가 맛있는 카페도 분명 많고, 앞으로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문화도 함께 경험해보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

정보!

팁!

  • 솔직한 평가는 분위기는 좋지만 조금 더운 느낌도 있고,
    민폐끼치지 않으려면 발냄새도 유의해야 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ㅋㅋ

벅15-side.jpg

  • 저도 기다렸지만 오래 앉아 있기는 조금 눈치가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커피는 큰 사이즈로 시키는 게?(영업 전략인가..)
    그래도 우리 혼밥족 화이팅!!

  •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일찍 가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제가 갔을 땐 평일 11시 30쯤 이었지만 기다려야 했고,
    밖으로 나온 12:30쯤 나올 땐 막 들어온 손님들에게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꼭 다다미에 앉으셔야겠다면! 서두르세요 :)

제가 발품팔며 얻은 사진과 정보들입니다.
제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도 환영이니 남겨주세요 :)
팔로&보팅은 더 감사합니다!
우리 함께해요~

Sort:  

다다미 스타벅스라니 신선한 카페네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한국에도 비슷한데가 있죠 경주에 :)
나중에 들려보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kanade1025님ㅎㅎ

와 특이한 카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하자구용 ^^
팔로우하고 갈게용^^

우왓. 눈여겨보지않으면 스벅인지도 모르고 지나칠것같네요
이렇게 따끈따끈한 신상점포를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오셨군요! 기린의 임팩트란ㅎ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니 다행입니다ㅎㅎ
댓글 감사해요 @s292153s님! 좋은 하루 되세요~

저 맨날올꺼에요 훗

맨날 포스팅이.. 하하하하하하하 힘을 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

이야... 이건 진짜 색다른데요.

좋은 포스팅 잘 봤습니다 :)

하하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rt4u님 :)
괜찮은 것들 전해드리도록 노력할게요~

Why did you blur the faces of the people on the street :)

Japan is beautiful, a combination of old and new architecture makes for a nice combo.

Starbucks in Japan... That's super cool

Haha I have to tell u the reason. I don't wanna be sued by someone lol
Thx for good comment, I agree with that mate. Hope to see u around @bitfairy ;)

Oh! I thought there was another more sinister reason. Lol

Life is troubles but Please no SUE!
I will post the same thing in English within days.
So if u wanna check Tips and Informations, please check again :)
Thank you mate!

Ok. Will tune in then

스타벅스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혹시 스타박스라고 하고 만들어 놓으면 유명세를 얻었을까요???
라는 의문이 드네요 ^^
재미있는 포스팅 잘 보았어요... 미약 하지만 보팅 하고 가요^^

서울에 있더라구요 한글 스타벅스ㅋㅋㅋ 우리나라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일본의 저런 면들을 볼 때면 가끔 배가아파요..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ujuman83 님^^

참 스타벅스 신선하고 재미있는 포스팅이네요~^^
잘보고갑니다~

안녕하세요 @cafemocha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페모카처럼 달콤한 하루 되시길 :)

That is very interesting. Even though I don't drink coffee, I would still visit that particular branch of starbucks :)

Hi! @katsics :) I hope post the same thing with English
Thank you for the comment. I really feel good to heard that!
Hope to see u around!

와아 다다미 스타벅스라니 ㅠㅠ 사람들이 앉아있는 걸 보니 여유가 느껴져요. 만화책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여행자들이 많아서 그럴까요?ㅎㅎ아니면 교토가 그렇게 만드는 것인지도 모르겠어요ㅎㅎ
댓글 감사해요 @sinnanda2627님 :)

Congratulations @zorb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5.94
ETH 2630.9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