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근황

in #kr5 years ago

요즘 한동안 글 안올리다가 오랜만에 계정 로그인 했습니다.
그동안 전 잘 지내고 있었어요! 컴퓨터학과 복수전공 중인데 게임개발 동아리에 들어가서 동아리의 대빵 언니랑 친해지기도 했고, 블록체인에 관한 책도 읽고 있습니다. 어제는 대빵 언니랑 산에 올라가기로 했었는데 비가 내려서 취소했어요.

분명 어젯밤에는 쓸 말이 참 많았는데 오늘은 생각나는 게 없군요. 이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노트를 갖고 다니나 봅니다.

어제는 책 살 일이 있어서 교보문고를 갔었는데 광화문 근처에 보수 집회가 열리고 있었어요.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노인 부대가 도로 위를 걸어가고 있었죠.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참, 다른 나라 보수들은 적어도 깃발 하나만 들고 전진할텐데 나라가 힘이 없어서 성조기까지 드는구나. 뭐 그 사람들이 정말 미국을 어버이 나라로 생각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외교상으로 미국한테 잘 보여야 우리 나라가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요. 저는 정치적으로는 항상 중립이어서 성조기 휘날리는 보수집회를 보고 조금 착잡했어요. 미국인 친구들이 이걸 보면 좀 웃기겠다, 그런 생각도 들었고요.

또 최근에 펜팔을 하고 있어요. 펜팔을 하는 상대는 인도인 친군데, 그 동안 인도인에 대해 갖고 있던 편견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가 물었어요. 인도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고. 저는 한국에서는 솔직히 수많은 성범죄 기사 때문에 좋은 이미지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그 친구는 나도 알아. 자국 남자들 때문에 나까지 이미지 망치지. 그래서 난 그냥 아시안이라고 해 인도인이 아니라.

저도 한국 이미지 때문에 피해 본 게 있나 생각해보니 온라인 게임을 예전에 했을 때 미국인들이 north or south 거리면서 놀렸던 게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전 니들은 의료보험 너무 구려서 이빨 썩어서 죽어나간다고 맞받아쳤어요.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한국 사람이라서 이상하게 보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인도가 유달리 심하지. 아무튼 좋은 앤 거 같아요. 굉장히 차분한 느낌.

1년 전 쯤에는 전 굉장히 팔팔한 4차원 같았는데 지금은 조금 차분해진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냥 다이어리를 쓰거나 컴퓨터 공부를 하거나 인도 친구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대빵 언니에게 연락을 합니다.

마무리를 어떻게 하지? 예전보다는 자주 올게요, 자주 와주세요!

Sort:  

오랜만에 오셨군요! :D 반가워요.

안녕하세요 브리님 :) 저도 반갑습니다!

곰돌이가 @bree1042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7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883번 $64.488을 보팅해서 $75.50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잘 지내고 계시네요.^____^

Posted using Partiko iOS

곰돌이가 @woolgom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7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869번 $64.320을 보팅해서 $75.35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우와 조이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저도 한동안 안하다 오랜만에 스팀잇 들어왔는데 조이님도 저랑 비슷한때 포스팅하셨네요 ^^

텔레파시가 통했나봐요 ㅋㅋ

오랜만입니다.
잘 지낸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신도자님 :)

오랜만에 소식 들으니 좋네요 :)

안녕하세요 윤님 :) 자주 올게요!

조이님이 자주 오신다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D

앗 매솔님 보고 싶었어요!! 매솔님도 자주 와주세요 그리고 혹시 인스타 하시나요? 제가 요즘 미술 인스타하시는 분들은 다 팔로우하고 다니거든요.

진짜 오랜만에 돌아오셨네요 ㅎㅎㅎ 자주 오셔요.
요즘은 여러 커뮤니티가 스팀잇 내에 생겼답니다 ㅎㅎ

넵 자주 올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