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넥타이가 의미하는것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pexels-photo.jpg

어제부터는 밤에도 꽤 선선해서 오늘도 조금 덜 덥게느껴지는데요.

기분탓일까요....?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넥타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매너와 격식을 상징하는 넥타이, 직장인들의 가장 친한친구이기도 하지만

요즘같이 더운날씨에는 절교하고싶을만큼 답답한 넥타이.

오늘은 그 넥타이의 모든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b_refer_a_friend_02.jpg

기본적으로 넥타이의 유래는 2세기 로마시대의 군인들이 착용했다고 하는 포칼(Focal)이라는

울 소재의 수건에서 시작했다는설과 17세기 프랑스에서 유행한 크라바트(Cravate)에서

시작됬다는 설 두가지가 있는데요.

포칼은 병사들이 전쟁에 나갈때, 험난한 기후를 견디는데 사용한 것으 로 목에 두르거나 허리띠속에 넣거나 하여 목수건 또는 손수건으로 구분없이 사용된 울 소재의 수건이라고 합니다.

위의 사진이 크라바트(Cravate)인데요.

프랑스를 보호하기 위해 크로아티아의 병사들이 도착했을때 모두 스카프를 목에 감고 있었는데 무사귀환의 염원을 담아 병사들의 아내나 연인이 목에 감아준 일종의 부적같은 개념으로 감은것이라고 합니다.

그 후 점점 간편한 형태로 바뀌고 발전해가면서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넥타이의 형태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grey-suit-blue-tie-1.jpg

넥타이에는 다양한 의미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넥타이의 컬러는 사람의 이미지를

만드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Black-Tie-Event.jpg

가장 일반적인 블랙은 우아한느낌을 주는컬러로. 공식적인 자리등에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직장에서는 어울리는 컬러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가장 무난한 컬러인것 같습니다.

trump-scotch-tape-2-1480639449-compressed.jpg

레드결정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정치인들도 많이하는 컬러인데요.

물론 일반적으로도 젊음이나 정열을 표현하는 컬러라서 튀는색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많이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f8b249ac0cc075ac839c183cf63075a1--tuxedo-tie-neck-ties.jpg

개인적으로 가장 무난한 컬러라고 생각되는 블루입니다.

자신감을 표현하는 컬러이기도 하고, 블루라고해도 모두 다 같은 컬러가 아니기때문에

다양한 블루계열의 컬러가 주는 이미지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은 짙은블루는 강한이미지를 심어주고, 옅은 블루는 평온해보이는 이미지를 주는것 같습니다.

Sort: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ㅎ
넥타이를 하는 경우가 손에 꼽을 정도라... 레드는 잘 못본것 같은데, 사진처럼 프럼프가 한건 본것같네요...

저도 특별한일없으면 넥타이는잘....ㅋㅋㅋㅋㅋㅋ 정치인들은 많이 레드계열을 하더라구요

ㅋㅋ 갑자기 레드준표가 왜 떠오르는지....ㅋ
즐거운 저녁 되시길...

아직은 넥타이가 어색한 저지만...
좋은 정보였습니다~!

저도 넥알못입니다....ㅋㅋㅋㅋㅋㅋ

이제 가을이에여

내일도 넥타이메주세여😉

저 넥타이 메는법알아요 !!
나중에 결혼하고..남편생기면 메줄려고 공부했어요..ㅋㅋ

내조의갓주은!!ㅋㅋㅋㅋㅋ

아 넥타이 종류도 참 많네요 ㅎㅎ 넥타이를 언제 했는지 기억이 ㅋㅋ

저도 졸업식이후로 아직은한번도 못해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네 ㅎㅎ 그러셨군요.. ㅋㅋ

트럼프 넥타이가 인상적이네요 ㅋㅋ

태풍부는곳에 놀러간사람처럼...ㅋㅋㅋ

이 포스팅을 보니까 옛날에 아빠가 남편 넥타이는 잘 매줘야한다며
열심히 여러가지 매는법을 가르켜 줬던 기억이나네요 ㅎ,,ㅎ

언젠가 저도 메줄사람이생길까여.....ㅜㅠㅋ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방문감사합니다 스크님^^!

문재인 대통령이 블루 넥타이 좋아하지 않나요ㅎㅎ

블루는 우리모두가 좋아합니다 어디든지 어울리구여

저도 넥타이는 공식적인 자리외에는 거의 착용할 일이 없네요.. 근데 오랜만에 한 번씩 할때는 정말 숨이 턱턱 막힙니다. ㅎㅎ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여름에 혹은 시험볼때 하고있으면 진짜 답답하죠ㅜㅠ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725.20
ETH 3370.1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