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Thinking #5] "문제가 없는 것"보단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인정받는 사회가 되었으면...

in #kr6 years ago

문제가 없다는 것보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인정받는 사회

정말 이 말에 공감하며 글을 읽었습니다. "문제라고 생각하니 문제인 것"이라며 넘기는 일이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핵심은 문제가 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일어났을 때 그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인데요. 안으로 곪아가고 썩어 가는 것보다 드러내고 치료하고 앞으로 그렇게 안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건데 말입니다.

Sort: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군가가 말했던 것 같은데.. 유시민이었나요?
"처벌되지 않은 어제의 범죄는 내일의 범죄자에게 용기를 실어준다"
범죄를 숨기면 처벌받지 않은 범죄자가 나오게되고 결국 이는 또 다른 범죄로 이어지겠죠.
이번에 싹 다 정리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네요...

"어제의 범죄를 벌하지 않는 것, 그것은 내일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과 똑같은 어리석은 짓이다. 프랑스는 관용으로 건설되지 않는다"

프랑스 작가 알베르 카뮈의 말이네요. 유시민 작가가 인용해서 썼지 싶어요. 글귀가 좋아서 찾아보았어요^^;;

아앗 감사합니당ㅋ,,
프랑스 카뮈의 명언이었네요!!!

맞아요. '청산'이라는 말맞다나 싹 정리했으면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269.58
ETH 3204.67
USDT 1.00
SBD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