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가족 유럽여행기 (짐싸기 편)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일전에 4인 가족 유럽 여행기 준비편으로 소식 알렸던 용욱입니다. 🚀
23박 24일간의 여행...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그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생활하다가 오늘, 여행 출발을 위해 지리산의 본가로 가족이 모두 모였어요.

모든 일정을 제가 짰기 때문에 아직 자세한 일정을 모르시는 부모님을 위해 간단한 ppt도 했어요.

박수와 환호속에(?) ppt 발표를 마치고 함께 짐을 챙겨보았습니다.

IMG_20171225_203315_HHT.jpg

사진으로 보니까 이민용 가방까지 해서 짐이 많아도 정말 많네요..

출발 전에는 몰랐는데, 알고보니 부모님께서 준비한 한국음식 세트가 무려 1.5 캐리어나 됩니다!
맨 왼쪽 캐리어는 전부 음식이구요, 맨 오른쪽 캐리어도 반은 음식으로 차 있습니다. 😱

그 목록을 나열해보면...

  • 핫팩 20개
  • 지퍼 안쪽
  • 김치 캔 8개
  • 쌀 2kg
  • 볶은 고추장 튜브 6개, 고추장 450g 1개, 쌈장 450g 2개
  • 무말랭이 한팩
  • 김 4봉
  • 햇반 10개
  • 깻잎 무침 2캔
  • 봉지라면 24개 (ㄷㄷ)
  • 컵라면 6개

정도네요... 너무 과하게 챙겨가는 것 같아서 조금 빼놓자고 해도 이미 지난 4박5일 일본여행에서 한국 음식의 소중함을 뼛속깊이 새겨놓으신 부모님은 기어코 전부 다 가져가야겠다하십니다. 말리고 말리다 결국은 저도 포기했네요.. 😓

돌아올때는 저 음식 캐리어에 기념품을 한가득 싣고 돌아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앞으로 다가올 여행에서 저 음식들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

Sort:  

가족끼리 23박 여행이라니 !
저는 꿈에서나 가능하겠네요
즐거운 여행되길 바랄께요

응원 감사합니다! 무사히 다녀오겠습니다!

와 ㅎㅎㅎㅎ 완전 꼼꼼하신것 같아요. 목록 리스트 작성하신것 부터 ppt 까지 ㅋㅋ 잊지못할 23박24일의 여행이 될것 같네요. 그리고 볶은 고추장튜브와 고추장은 정말 탁월하신 선택 같아요 :) 타지가서는 그냥 맨밥이랑 고추장에 밥만 비벼먹어도 맛있잖아요. 여행지에서 포스팅과 사진도 기대할게요~~ 앞으로 자주봐요 :)

감사합니다! 여행 중 최대한 자주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잘부탁드릴게요😄

여행과 음식은 부족한것보단 넘치는게 낫죠 ㅎㅎ
꼼꼼한 준비가 부럽네요
저도 지금 유럽여행중인데 깜빡하고 안챙긴것이 수십가지...

라면은 현지에서도 파는곳이 많지만 비싸고 유통기한이 지난것도 있더라고요...
현지 동네 슈퍼에서 한국음식 살때는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는게 좋아요
저도 참기를을 샀는데 쓰고보니까 유통기한이 17년 10월까지...
음식도 버리고 돈도 버리고 기분이 별로더라고요

감사합니다ㅎㅎ 열심히 준비했으니 잘 다녀오고 좋은 사진과 글로 소통하겠습니다! 👍

'과함은 부족함만도 못하다'라는 말이 떠오르기는 하지만
음식에 대한 그리움이라면야 뭐...(눈을 외면 하며)

그와는 별개로
글로만 보아도 길어보는 여행의 첫단추를 잘 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잘 보고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319.13
ETH 3411.87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