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ech] 계산대는 필요없다. 아마존 Amazon Go 공개! + (기술 분석)

in #kr6 years ago (edited)

아마존이 예전부터 준비해 오고 있었던 무인 결제 시스템Amazon Go
오늘 미국 시애틀에서 대중들에게 공개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대했던 기술이라 설레기도 하고,
어떤 기술을 사용했을지도 궁금했습니다.
따라서 나름의 기술 분석을 각각의 프로세스마다 붙여봅니다.
더 잘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코멘트 남겨주시길..!


1. Amazon Go 애플리케이션을 바코드에 찍고 매장으로 들어갑니다.
wer.png

바코드를 찍는 순간 사용자를 카메라로 찍고, feature map을 만들어 분석을 시작합니다.

2. 원하는 물건을 집습니다.
제목 없음.png

카메라가 사용자의 액션을 인식하고, 물건을 집은 것을 확인합니다.
(아마 물건에게 태그가 붙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물건을 들고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게 됩니다.

이전에 확인한 값들을 반영해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 기술이 완벽하진 않기에 RFID 태그로 한 번 더 확인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wer.png

끝. 이제 더 이상 계산대는 필요 없겠네요. 만세!


아마존에서 사용한 기술은 컴퓨터 비젼, 딥 러닝 알고리즘, 센서 퓨전이라고 합니다.
아마 직접 체험해 보아야 정확한 기술을 알 수 있겠지만
컴퓨터 비전과 딥 러닝을 적용한 것으로 보아

단순히 결제를 자동화하는 것에서 넘어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겠다는 야심이 보이네요.

과연 아마존이 어디까지 갈 지 무섭기도 하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시애틀에 가게 된다면 꼭 한 번 체험 해보고 싶네요 :)

Sort:  

정말 세상이 쉴세없이 변해가네요 ㅋㅋ

그렇죠... 기술의 발전 뒤에는 노동 가치의 퇴보가 있죠 :(...
조금 숨 쉴 틈은 주고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와 이거 너무 신기하네요.ㅎ
편리한 쇼핑이 이루어지겟습니다.ㅎ

너무 편리하겠다는 생각 반! 일자리가 다 없어지겠다는 걱정 반이네요 ㅎㅎㅎ tip2yo님 안녕하세요 :)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이네요
비가 옵니다~~!! 힘내세요!! 퐈이팅

퐈퐈이팅~~~~

진짜 선진국은 속도가 어마어마한거 같아요 ..우리나라는 한 5년 뒤에 들어오겠어요 ㅋㅋ

ㅠㅠ맞아요! 우리나라 너무 느리다능!! ㅠㅠ

와우!! 도둑질 하는 것처럼 느껴질거 같네요 ㅋㅋ :)

앗!!!!!저도 바로 그 생각했어요 ㅎㅎㅎㅎ 한동안은 죄책감을 느낄듯해요..:(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들르게 됐습니다 ㅎㅎ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들고만 나와도 계산이 된다니..ㄷㄷㄷ 정말 신기하네요!
혹시 체험해보시면 꼭 포스팅 올려주세요ㅋㅋ

아.....!시애틀 너무 가고 싶어요 ㅠㅠㅠ 시애틀 사시는 스팀 유저분 없으려나요 ㅠㅠ

우와 이거 신기하네요. 세상이 점점 편해져가는데 따라가기가 힘든 거 같아요.

맞아요. 따라가기 바쁘다는...ㅠㅠ

와 이거 예전에 사람들이 이게 가능하겠냐고 엄청 디스했었는데
드디어 나왔군요!! 이걸로 패턴 분석해서 물량 채울때 금전적으로 엄청 이득 볼거라고 하던데 대단하네요!

오 디스를 당했었나요?! 아마존의 목적이 바로 그건 것 같아요 ㅠㅠㅠ 나의 패턴이 파악당할거야....

우리나라도 곧 지배할듯 합니다!!

맞아요마장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97.12
ETH 2932.1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