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요리)'냉장고를 부탁해'의 렛츠고짬짜면(물짜장)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냉장고를 부탁해 이재훈쉐프의 [렛츠고짬짜면]

  

예전 이국주님 출연때 방영된 냉장고요리!!
"렛츠고 짬짜면 (물짜장)"
요게요게 넘 맛나보이더라구요 ㅎㅎ

저희냉장고에 칼국수면도 있겠다 오늘저녁 메뉴는 요걸로 정해찌요 ㅎㅎ
원재료에서 낙지다리와 바지락살은 없어서 빼고 칵테일새우만 넣고 만들어봤어요♡♡

 [재료]

칼국수면
고추가루 생강 대파
양파 당근 표고버섯
간장 맛술 설탕 소금 액상조미료 깨 후추 전분 칵테일새우


 과정샷은 만드는법을 폰으로 보면서 만드느라
많이 못찍었네요 ㅠ

 1. 칼국수면을 끓는물에 소금넣고 삶아요.


 면이 삶아지면 바로 찬물에 헹궈주세요


 2. 볼에 기름(카놀라유) 고추가루 대파흰부분 다진생강을 넣고 고추기름을 만들어요
(요거 냄새가 기가막혀요 ^^)


 3. 만들어진 고추기름은 채에 건더기를 걸러주세요


 4. 양파 대파 당근 적당한 크기로 썰어 팬에 고추기름를 두른후 볶아주시다가 다진생강도 넣고 표고버섯도 넣고 볶아주세요 (저희집에 생강은 다진걸로 냉동시켜놓은게 있어서 다진걸로 사용했구요 표고는 말린표고버섯이 있어 물에불려 사용했어요)

 4번과정으로 제가 만들어 찍은 포토에요~


 5. 볶던채소에 간장 설탕 맛술 액상조미료(저는 연두를 사용했어요^^)를넣고 소금으로 간해주세요.


 6. 다른팬에 고추기름넣고 해산물을 볶아낸후 다시 야채와 합치는데 

전 새우 한개밖에 추가하지 않아서 그냥 야채볶던 팬에 같이 넣고 볶았어요.ㅎㅎ


 7. 여기에 물 후추가루 전분물넣고 소스 만들어주세요^^


 고게 요 모습~♡♡

소스가 완성되면
그릇에 면을 담고 위에 소스뿌려주시면 완성~~~♡♡♡


 생각보다 비쥬얼이 괜춘네요 ㅎㅎ

맛도 색다른맛이면서
넘 맛났어요!!



 면도 쫄깃~~쫄깃~~~ 

 국주님은 밥 비벼먹는게 더 낫다 했는데요
저랑남편님은 면으로 먹는게 훨 맛나더라구요 ㅎㅎ


 한그릇 뚝딱 했답니닷!!^♡^

또 생각날거 같네요 ㅎㅎ



 http://tv.naver.com/v/1806834  

(레시피 영상으로 보기!)


 [사진 및 영상 출처- 네이버tv]







                    


Sort:  

와~우 .... 정말 한그릇 뚝딱 할거 같아요~~
밥과 면 어느 것으로 해도 맛있을거 같아요 ^^
잘배우고 갑니다 :D

ㅎㅎ 면이 정말 끝내줘요^^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와~한번 해먹어야겠어요^^ 요리도 잘하시네요~

넹넹 특별한 음식이 땡길때 한번 도전해보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넘맛있을것같아요^/^
쉬운데 어려워 보이는거에 함정이있나요?

많이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ㅎㅎ 저와 남편은 참 맛나게 먹었답니다 ㅎㅎ 만드는것도 재료만 있으면 어렵지 않아요~^^

헐 ㅠㅠㅠㅠㅠ야밤에 이걸 봤다니 비쥬얼 폭발입니다~

ㅎㅎㅎ 물짜장이 사진빨좀 잘 받았죠?ㅎㅎ 내일의 메뉴로 선택해보세요~^^

우와 ..짬짜면..!! 짜장면 반 짬뽕 반인줄 알았는데
약간 야끼우동 느낌이 드는 요리네요!!ㅎㅎ
직접 만드시다니....멋진 솜씨 부럽습니다 ^^
보팅하고 갈께요

이름만 들어서는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답니다. ㅎㅎ 전주지역인가에서는 요 짜장면과 짬뽕의 중간단계인 물짜장이 유명하다고 해요~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는데 이번기회에 조금이나마 느껴볼수 있었던거 같아요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팔로하겠습니다.^^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randowhale이라는 사람은 일종의 복권이에요 2SBD와 게시글링크를 메모로 보내면 당신에게 1~5%보팅을 해주죠, 주의! SBD만 냠냠하는 짝퉁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1.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0.78 / 4개 / 합계 : 3.14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

아... 팁 감사합니다. 아직은 이해할수 없는 말들이지만... ^^;;; 어서 빨리 이해할수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41.68
ETH 3582.21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