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0만원 수입을 낸 제휴마케팅으로 돈 벌기의 기본은 무엇일까?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블로그를 해오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하면서 주요 수입원으로 삼았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제휴 마케팅'입니다. 어찌보면 오랜 시간에 비해 얼마 안되는 수익일 수도 있는데요. ㅎㅎ

제가 가입되어있던 제휴마케팅 업체중에 하나인 링크프라이스에서 그동안의 누적 커미션이 바로 1300만원입니다. (10년동안이니.. 1달 평균 내면, 음?)

제휴마케팅이라는 이름을 들었을때는 왠지 블로거지라거나, 각종 공구로 사회에 물의를 일으켰던 일부 블로거들을 떠올리시면서 부정적인 인상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꽤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요. 사실 제휴마케팅이라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제휴한 양쪽에게 윈윈 전략이 될 수 있는 측면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왜 제휴마케팅을 할까?

어떤 사업을 함에 있어서 마케팅 비용은 고정 지출이나 마찬가집니다. 어느정도 출렁거림은 있을 수 있겠지만, 사업을 누군가에게 알리지 않고는 사업을 지속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어떤 종류의 사업이던 티비나 라디오, 신문에 광고를 내기도 하고,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웹사이트에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싣기도 합니다. 연예인을 섭외해서 협찬을 하기도 하구요. 큰 단체에 후원을 하면서 사업을 홍보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행동 하나하나가 다 이죠.


이런 일련의 홍보 활동을 누가 대신 해준다면?

그 '누군가'에게 당연히 거기에 상응하는 보수를 주고 제휴를 할 수 있다면 참 좋은 일이겠죠?

개인 블로거가 제휴 마케팅을 이용하는 방법

이제 제휴 마케팅을 펼쳐줄 누군가를 찾는 사업체와 내 의견과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가 있는 개인 블로거인 내가 만납니다.

마침!! 그 사업체는 내가

  •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사업체
  • 주변에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온 사업체
  • 언젠간 사용해보려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던

곳이었습니다.

내 블로그를 통해 블로그 독자들에게 공유하면서, 거기에 따라 수익도 얻을 수 있다면 이 얼마나 아름다운 광경입니까 +ㅁ+!


내가 좋아하는 것을 나누고! 그것으로부터 돈도 번다!

저는 허구헌날 11번가에서 쇼핑을 많이 하다보니, 이제 VVIP가 되어버렸습니다. 내가 11번가에서 사는 여러가지 최저가 물건들을 제휴마케팅을 통해 소개한다면?

1% 가량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불법복제 MS오피스를 사용하는 것도 지긋지긋해서 Office 365를 구독해서 사용하니 너무 편하고 좋아서 친구와 지인들에게 소개를 한다면?

12,000원 커미션이 나옵니다.

책읽고 독후감 올리는게 취미라, 주변에서 내가 올린 글을 읽고 나면 자꾸 읽지도 않을 책을 사게 되서 문제라고 투덜거린다면?

인터넷 서점 링크를 통해 커미션이 나옵니다.

아마존에서 핫딜 직구하는 쇼핑 정보를 그냥 막 공유한다? 노노노!

아마존은 물건 카테고리에 따라 커미션도 팍팍 땡겨줌!

제휴마케팅마저도 '직구'를 하는 것이 커미션이 더 쎄다는 안타까운 사실.

주변에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추천해보셨나요? 바이낸스도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 있는거 아셨나요?

이걸로 60BTC 넘게 땡기신 분 누굽니까. 대단하다;;;

리스트는 끊임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쭈우우우욱~

그래서 기본이 뭐냐구요

이런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할때의 기본은 좀 진부하지만;

진정성

입니다.

내가 쓰는, 내가 쓸만한, 내 가족과 지인에게 기꺼이 추천할만한 서비스나 상품을 추천해야한다는 것이죠.

나는 쓰지도 않지만 커미션을 주니까. 내가 써봤는데 좀 바가지 가격이라서 다시는 안쓸꺼지만. 내 가족이 쓴다고 하면 말릴테지만 돈을 주니까.

이런 수입만을 위한 광고는 결코 오래 가지 못합니다.

사실 내 글을 읽는 사람도 바보가 아닙니다. 처음 한두번은 영혼없는 추천글에 속을지 몰라도, 지속적으로 내가 하는 말에 신뢰를 가져주지는 않는다는 거죠.

그게 제가 오랫동안 재테크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노다지 상품인 '무료재무설계' 광고를 하지 않았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무료 재무 설계는 누군가가 상담만 해도 3-4만원의 커미션이 들어올 정도로 쎈 상품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로 수익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보통 가장 신경써서 광고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입이나 구매가 아닌 무료 상담 만으로 수만원의 커미션을 지급한다면, 그 상담을 통해 실제 가입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를 벗겨먹는다는 건지 상상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모 제휴마케팅 업체에서 광고할 수 있는 재무설계 링크의 예

제휴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우리에게는 스팀잇이라는 이야기판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팀잇 자체에서도 수익이 발생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제휴마케팅 링크가 있는 것에 대해서 약간은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진정성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추천글이라면 해당 사업체에서 정한 마케팅 비용 정도는 충분히 받을 자격이 되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이 글을 읽고 제휴마케팅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저에게 누적 수익 1300만원을 올리게 해준 제휴마케팅 업체 링크 프라이스를 추천드릴 수 있겠죠. :)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시면 링크프라이스에서 저에게 마케팅비용 500원을 나눠줍니다.

이렇게 티끌을 모으다 보면, 가끔은 태산이 되기도 합니다. ^ㅁ^

여러분도 평소에 자주 사용하시는 사업체가 있다면 혹시 그곳에서 제휴마케팅(영어로는 affiliate program이라고 함)을 하지는 않는지 눈여겨 보시면, 의외의 곳에서 돈되는 아이디어를 발견하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우.. 저런게 있단건 들어본 적있는데 1%라는 소리에 에게?하고 한번도 안해봤는데 정말 티끌 모아 태산이네요!!! 하지만 그만큼 블로그가 크고 신뢰가 있으니 가능한 결과였겠죠?ㅎㅎ 대단해요~ㅎㅎ

진정성이 중요하다는 말, 공감합니다!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 중에 오래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아서.. 이런 모습이 더 멋지신 것 같습니다!

사실 전 제휴마케팅으로 고소득을 올린 사람은 아니라서... 제가 하는 말에 신뢰도 좀 떨어질 것 같기도 합니다 ㅋㅋㅋ

저도 제휴마케팅 가끔하는데 마케팅 연습하는데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제휴마케팅 계~속 돌리다보니 전 사실상 폰팔이가 되었습니다...ㅎㅎ팔로하고 자주 들르겠습니다~

저도 제휴마케팅이 남의 사업을 빌려서 마케팅을 공부할 수 있는 훌륭한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봬요. ^_^

와! 빈누님 완전 능력자시군요!!! 부럽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 주세요^^

사실 굉장히 안능력자입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_^

네 광고를 위한 포스팅은 정말 몇번 보다보면 다 거르게 돼요.
저도 자주가는 이웃 분들이 올리신 후기는 믿고 보게 되더라고요ㅎㅎ
링크프라이스 또 새로운 걸 알았네요

신뢰감 드리는 이웃이 되겠습니다. ^-^b

이런 분야도 있군요 잘 봤습니다 빈누님.
혹시 저도 방금 애드센스에 관해서 kr-ad 태그에 첫 글을 써봤습니다만..
날카로운 비평 부탁드립니다ㅎㅎㅎ

https://steemit.com/kr/@teemocat/kr-ad

그리고 혹시 kr-ad 태그를 통해서 빈누님 팁들을 조금씩 나누어 주실 수 있다면!
https://steemit.com/kr/@teemocat/kr-ad

이 글도 한번만 읽어주세요! 빈누님 오늘도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오! 이런 좋은 태그가 있군요. 저도 애드센스 이야기 자주 올려보겠습니다. ^_^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You got a 0.31%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youngbinlee.
Send at least 1.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

오 빈누님! 여기뵙게되니 더욱 반갑습니다! 빈누님 블로그 애독자입니다. ㅋ 항상 많이 배우고 영감도 얻고 있습니다. :)

스팀잇에서 뵙는 독자님들은 열배로 반가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자주 뵐게요 >ㅅ<

저는 옛날에 빈누님 통해서 워드프레스 스킬을 많이 얻었습니다.
스팀에서도 뵙게 되는군요.

앗! 반갑습니다! 제가 블로그로 이런저런일들을 많이 벌려놨었구나... 하는걸 스팀잇 와서 체감하게 되네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521.43
ETH 3387.8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