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s 클라이언트 에서 USD 입금을 위한 본인인증 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 가입해서 오늘 첫 글을 작성해 보네요.
최근에 막 암호화폐나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 했는데요.
EOS 에 관심이 있어서 토큰 하나 얻어 보려고, 새로 생긴 거래소 들어가 보고 하면서 소액으로 암호화폐를 사보는 중입니다.
새로 가입 가능한 국내 거래소 중에 EOS 구입 가능한 곳이 잘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대신 새로 생겨나는 거래소 중에 가입 가능한곳 가입하고, 이더를 0.013 정도 구입해서 전송을 했더니, 수수료가 0.01 나가서 0.002 정도만 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들어 오더군요. (...)

그래서 해외 거래소를 한번 알아 봤습니다. 해외 거래소는 전반적으로 국내 거래소 보다 값이 낮은 편이긴 한데, 대부분 USD 를 받지 않더군요. 받는다 해도 카드를 긁어야 할텐데, 그런데는 보통 국내 거래소 보다도 비싸더군요(...)

그러던 중 이전에 알게 된 암호화폐의 경우 Waves 의 경우 거래소 기능이 있고, 웹 클라이언트에서 카드로 암호화폐 구입이 가능하단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음... 뭐... 그나마 낫겠지 라는 생각으로 이전에 생성해둔 Waves 지갑을 클라이언트에서 열었습니다.

카드나 은행 계좌로 USD 지갑을 충전하는 거겠지 싶어서 US Dollor 지갑의 Deposit 을 눌렀습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전 12.03.02.png

역시나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오네요. 암호 화폐면 몰라도 법정 화폐는 자금 새탁 등 여러 이유로 당연히 본인 인증이 필요하겠죠.
IDNow.eu 를 통해서 인증을 하고, 인증 절차 후에는 본인 인증을 검토 한 다음 이메일로 다음 단계 안내를 해 준다고 하네요.
인증 절차를 위해 Get verified 버튼을 눌러서 절차를 시작 했습니다. 국가마다 어떤 국가는 여권만, 어떤 국가는 ID Card(예를 들면 주민등록증 정도?) 로 인증이 가능한데, 한국은 여권만 가능 하더군요.

국가별로 인증에 여권만 사용 가능한지 ID Card 까지 사용 가능한지는 여기를 눌러서 그 목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전 12.03.05.png

사진처럼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단은, 가장 위에 Order or Contract Number 항목에 본인의 Waves 지갑 주소가 나타납니다. 일치 하는지 한번 확인 하고 하단에 개인 정보를 입력 하면 됩니다. 가장 위부터, 본인 성별에 해당하는 Salutation, 존칭(그냥 냅둬도 됩니다), 이름, 성을 입력합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전 12.03.26.png

그리고 본인의 집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House No. 칸의 경우는, 전 아파트 살아서 동/호수 번호를 넣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전 12.41.43.png

그으.....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화상 통화로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데스크톱/노트북 사용하고 웹캠이랑 마이크 멀쩡한거 달려 있으면 그냥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가능하고, 스마트폰도 가능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은 앱을 설치해야 하니, 데스크탑/노트북 에서 웹브라우저로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처음에 웹캠? 웹브라우저에 웹캡 화면? 신분증 스캔 하는거겠지? 싶었는데, 인증절차 담당하는 직원이 나와서 좀 놀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크린샷 2018-01-15 오전 12.10.03.png

네... 이렇게 인증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인증 절차를 진행 하시려면, 본인의 멀쩡한 얼굴, 성대(?) 그리고 여권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인증 절차가 시작 되면 담당자 분께서 몇가지 질문과 지시를 하십니다. 물론 영어로 질문/지시 하시구요, 영어로 답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간단한 질문과 지시를 하십니다.(물론 영어로.)

  • 전체 성함(Full name)이 어떻게 되세요?
  • 사진 촬영할께요, 웹캠 봐주세요.
  • 사진이 있는 여권 페이지를 보여주세요.
  • 어느 나라 분이세요?
  • 서명이 있는 여권 페이지를 보여주세요.
  • 여권 번호 불러주세요.

지시 따라서 절차 진행하면, 담당자 분께서 키보드 두들기면서 처리 하시고, 인증절차가 금방 끝납니다.
인증 절차가 끝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IDNow 에서 인증 결과를 받는데 최소 두시간에서 길면 몇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저도 한시간 쯤 전에 막 인증을 해서 인증 완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15 오전 12.11.12.png

아 근데 인증 다 하고 보니까, 카드 결제는 기존 클라이언트에서 비트코인이나 Waves 입금 할때 카드 결제로 입금이 가능한 거였더군요(...) 본인 인증 하라고 안내가 나오지도 않네요... 괜히 개인 정보만 넘겼네요... 그래도 독일 회사던데 어디다 막 팔아먹진 않겠죠(...)
나중에 기존 클라이언트서 수수료나 가격 등 보고 한번 시도해 봐야 겠네요. 처음에 베타버전 클라이언트로 들어 갔었는데 거기선 비트코인이나 Waves 쪽은 그냥 QR 이랑 주소만 뜨고 달러 지갑은 인증 먼저 하라 나와서 인증 먼저 해야 하는줄 알고 해버렸네요... 좀 더 알아볼껄 했나 봅니다(...)

Waves 클라이언트에서 USD 입금 하시려는 분들께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Waves 클라이언트서 카드로 Waves 구입 해 보신 분이 계실까요? 해보신 분 계시면 가격이나 수수료랑 신뢰 할만한지 댓글 한번 달아주심 좋을 듯 합니다. Indacoin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던데 한번 알아봐야 겠네요. 수수료 너무 나가고 하면 또 다른곳 알아보고 해야겠습니다.

업데이트
글 올리고 바로 알아봤는데... 어우... 무슨 가격이 두배나 더 비싸네요... 다른곳을 더 알아보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업데이트2
한 16시간 만에, 인증 검토 결과가 메일로 날라왔네요. 번외편 포스트로 작성해 두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보실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261.29
ETH 2614.53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