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꼭 잘 써야만 스팀잇을 할 수 있나?

in #kr7 years ago (edited)

Image3.jpg

스팀잇에 발을 들인지 일주일이 넘었습니다.

첨엔 뭐가 뭔지, 어리둥절했지만
여러 경험과 작가님들의 글들을 읽으며,
이 곳의 생태를 조금이나마 파악한 것 같습니다.

@clayop 님께 위임 받은 오늘
많은 생각이 든 하루였습니다.

재미있게 글 쓰고 소통하면 돈을 벌 수 있다!

과연 그럴까요?

99.jpg

999.jpg

9999.jpg

보팅 숫자와 뷰 숫자를 보시길 바랍니다.

  • 62 votes - 13 view
  • 33 votes - 3 view
  • 33 votes - 8 view

그렇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을 읽지도 않은 채
오로지 수익을 위해 기계적으로 투표하고
수익을 위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의 즐거움은 사라지고
수익을 위한 노동이 되고 있습니다.

힘있는 자 앞에 줄을 서거나,
살아남기 위해선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글쓰기의 경쟁력을 키워야 되는데,
그럴 능력을 갖춘사람들이야 어떻게든
살아 남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도태될 것이 분명 합니다.
경쟁 또 경쟁해야 합니다.
심심한 일상이나 뻘글은 외면 받습니다.
글쓰기가 피곤하고 피곤합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

커뮤니티의 생명은 "즐거움"입니다.

가까운 예로 "dcinside"를 들 수 있습니다.
dcinside에는 수많은 갤러러들이 존재합니다.
야구갤러리, 자동차갤러리, 송중기갤러리 등등
어느 누구나 가볍고 즐겁게
글을 쓰고 소통합니다.
글을 잘 써야만 되는 곳도 아니고 아무말이나
자기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쏟아 냅니다.
수익이 없어도 자생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글쓰기의 가벼움은 커뮤니티의 접근성과 활력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래서 제안 하나 합니다!

좀 더 수다스러워지면 어떨까요?

kr-art 에 연예인 이야기, 드라마 이야기,
옆 집 강아지 이야기, 게임이야기,
그 핫하다는 프로듀스101 이야기,영화 본 이야기,
케이팝 이야기, 만화책 이야기 등등
가볍게 자기 이야기를 해보면 어떨까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쏟은 글이 아니더라도
소소하게 공감가고 재미있는 이야기라면
업봇해주는게 어떨까요?
지금은 당장의 이익보단
서로서로 도울 때라 생각 됩니다.

kr-art에서
같이 놀아보는건 어떨지 생각해봅니다.
문화예술에 대한 글들이 모이는 곳이자
뻘글의 성지가 됐으면 합니다.
피드가 어지러워질 정도로 넘친다면
알아서 테그를 만들고 흩어질 겁니다.

그저 개인적인 생각을 끄적여 봤습니다!
혹시나 문제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셨면 합니다.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kr-art 부흥에 힘써보겠습니다.
@yoons 였습니다!

Sort:  

동의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훌륭한 분들이 많으니 저는 저대로 저만의 철학을 갖고 행동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큐레이터라는 용어도 되도록 안 쓰면 좋겠습니다. 이게 하나의 감투가 되어버리면 반발이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분들께 그냥 힘을 실어드린것 뿐입니다 ^^

네 수정합니다! 이유 모를 위임에, 모두들 책임을 느끼는 듯 합니다. 저보다 더 넓은 안목으로 바로보고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는 제 안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
시작한지 한달 쯤정도 인데,, 하나의 글을 위해 보통 3~4시간 이상의 공을 들여도 항상 부족한듯 하네요.. 오히려 @yoons 님의 의견과 같이 가벼운 이야기가 지속을 위한 좋은 시도 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감사합니다.

kr-art 활성화 좋습니다 저도 kr-art 항상 홍보하고 다니는데 ㅠㅠ 응원하겠습니다 :)

톤스퀘어님의 글은 항상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천천히 변화 되어보죠 ㅎㅎ
작년부터 가장 걱정거리중 하나죠.!!
kr-art를 위해 힘써주세요..

넵 공감하시는분들이 많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성화 시켜 볼 계획입니다!

맞습니다. 스티밋에서 성공하려면 정말 글쓰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이 더 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스팀잇 안에서의 성공 보단 스팀잇이 성공하는 방법을 찾고 싶어요! 스팀잇의 가치를 높이면 저희의 가치 또한 높아질 테니까요!

저도 일부분 공감합니다. 기계적인 포스팅..... 그래서 문득 일주일에 포스팅 수에 제한이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보기도 했지만 잘 모르겠네요...ㅎㅎ
저도 아직 이 곳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보니 이러한 글들은 또다른 생각할 거리를 주는 것 같아 좋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포스팅 수 제한은 이전에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수익에 부담을 안고 있는 글쓰기가 문제점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많이 공감합니다. 왠지 스팀에서는 글을 착하게 써야 한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수다떨기가 망설여지더군요.ㅎㅎ 너무 점잖게만 나갈 이유도 없겠죠. 이제부터라도 한결 힘 빼고 가벼워져야겠네요~~

네 이 곳 분위기가 그렇죠! 우리 함께 힘을 빼 봐요!

그래서 저도 업봇합니다. 꺄울!

감사합니다! 꺄울!

✈ 이 글에 공감합니다 ㅎㅎ 좀 더 사람 냄새가 나는 글을 쓰고 싶네요 ㅎㅎ 저도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ㅎㅎ

네! 좀 더 편해졌으면 해요!

좋은 의견이신듯해요 저도 글쓰는게 잼병이라....무서워서 못쓰고잇었는데 이제부터라도 저도 써봐야겠어요 헤헤헤헷 가볍게 소통하는것도 좋은거같아요!

부담없이 써 봐요 우리!

소소한 일상이라도 써봐야겠어요 ~ 일단.....주변정리부터좀 하고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799.23
ETH 2353.99
USDT 1.00
SBD 2.36